[IT오늘] SKT, 글로벌 어워드서 6년 연속 수상…바로고, 물류산업진흥재단 물류현장혁신 아카데미 진행
스크롤 이동 상태바
[IT오늘] SKT, 글로벌 어워드서 6년 연속 수상…바로고, 물류산업진흥재단 물류현장혁신 아카데미 진행
  • 손정은 기자
  • 승인 2018.11.01 1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 손정은 기자)

SKT, 글로벌 어워드서 6년 연속 수상

SK텔레콤은 31일(현지시간) 영국 런던에서 열린 'WBA 인더스트리 어워드'(Wireless Broadband Alliance Industry Award)에서 '최우수 고객가치 혁신상'을 수상했다고 1일 밝혔다.

WBA 인더스트리 어워드는 AT&T, NTT도코모, 퀄컴 등 전세계 통신사업자 및 와이파이 장비 제조사로 구성된 '무선 브로드밴드 연합'에서 주관한다. 와이파이 분야에서 가장 권위있는 국제 시상식으로 올해로 7년째를 맞았다.

SK텔레콤은 차세대 와이파이 서비스 'T 와이파이 AX'를 통해 삼성동 코엑스, 광주 유스퀘어 등 트래픽이 밀집되는 장소에서도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한 것이 이번 수상의 배경이라고 설명했다.

T 와이파이 AX는 802.11ax 표준 기반 서비스로 AP당 최대 4.8Gbps 속도를 제공한다. △다수 이용자 대상 동시 데이터 전송(OFDMA, MU-MIMO) △AP 혼잡 지역에서의 와이파이 성능 개선(DSC) 등의 기술을 활용해 서비스 품질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바로고, 물류산업진흥재단 물류현장혁신 아카데미 진행

라스트마일 딜리버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물류 스타트업 바로고는 지난 31일 물류산업진흥재단 '물류현장혁신 아카데미'를 바로고 본사에서 진행했다고 1일 밝혔다.

물류산업진흥재단(KLIP)은 현대자동차그룹 계열 현대글로비스의 출연으로 설립됐으며, 국토교통부의 설립허가를 받은 기관이다.

물류현장혁신 아카데미는 물류산업진흥재단과 국토교통부가 중소물류기업 종사자들의 업무 역량을 극대화 하고 혁신 노하우를 전파하기 위해 진행되는 전문 교육과정이다. 현재 4기가 활동 중이다.

집닥, 인테리어 중개 서비스 전국망 확대로 업계 기록 갱신

인테리어 비교견적 중개 서비스 전문기업 간편안심 인테리어 집닥은 서울·수도권과 영·호남에 이어 대전 영업소의 추가 설립을 결정했다고 1일 밝혔다.

올해 초 국토교통부에서 발표한 건축물 현황 자료에 따르면 30년 이상 노후화된 건물로 리모델링이 필요한 지역은 부산-대구-광주 순이었다. 또한 30년 이상의 노후 건축물 전국 평균이 36.5%인데 수도권은 26.3%, 타 지역은 40.5%로 전국보다 웃도는 수치를 나타냈다.

이에 집닥은 전국 권역별 활성화 사업을 통해 온라인 인테리어 중개의 잠재 지역 수요를 잡아 보다 간편하고 안전한 집닥만의 서비스를 지역 고객에게 선보이고, 도시재생 뉴딜사업과 노후 공공건축물 리뉴얼 사업 등 정부의 국책사업에 민간 기업 차원의 협력이 가능한 수준으로 인프라를 구축할 계획이다.

LG전자, LG 오브제 론칭 행사 개최

LG전자는 1일 서울 강남구 논현동 모스 스튜디오에서 LG 오브제 론칭 행사를 열었다고 밝혔다.

LG 오브제는 나만의 공간과 시간을 완성시켜주는 프리미엄 프라이빗 가전 브랜드다. LG 오브제는 가전과 가구를 결합한 신개념 융복합 가전으로, 예술작품 또는 인테리어의 일부가 돼 그 공간을 더욱 아름답게 만들어준다는 의미를 담았다.

LG전자는 △나만의 확실한 행복감과 만족감 △편안하게 쉴 수 있는 공간 △나를 위한 소비 등을 중시하는 프리미엄 고객들을 위해 냉장고, 가습 공기청정기, 오디오, TV 등 LG 오브제 제품 4종을 출시했다.

LG전자는 2016년 론칭 후 성공적으로 안착한 초프리미엄 'LG 시그니처'(LG SIGNATURE)에 이어 세상에 없던 혁신적인 제품을 잇따라 내놓으며 가전 명가의 위상을 더욱 높여갈 계획이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