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계문 서민금융진흥원장 겸 신용회복위원회 위원장, 안산시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서 일일상담 실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이계문 서민금융진흥원장 겸 신용회복위원회 위원장, 안산시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서 일일상담 실시
  • 김기범 기자
  • 승인 2018.11.01 16: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김기범 기자) 

▲ 이계문 서민금융진흥원장 겸 신용회복위원회 위원장(맨 오른쪽)이 1일 경기도 안산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를 방문해 서민금융·복지 양방향 서비스 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 서민금융진흥원·신용회복위원회

서민금융진흥원과 신용회복위원회는 이계문 서민금융진흥원장 겸 신용회복위원회 위원장이 1일 경기도 안산시를 방문해 서민금융 및 복지 지원 실무자들과 간담회를 개최하고 일일상담에 나섰다고 밝혔다.

이 원장은 이날 오전 안산 본오 1동 행정복지센터 사회 복지 담당 공무원을 직접 만나 서민금융·복지 연계 사례를 청취했다.

이 원장은 향후 찾아가는 서비스의 일환으로 안산지역 취업지원 행사에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 상담사들이 참여해 서민금융 및 복지 관련 종합상담을 통해 지역 취약계층에 대한 실질적 지원이 이뤄지도록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그는 이어 안산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 상담창구에서 청각장애를 가진 장기 연체자와 수화로 상담하는 등 일일 서민금융 상담사로 참여했다.

이 원장은 “안산지역은 반월·시화공단 등 오래된 공단들이 밀집해있는 대표적인 산업 현장”이라며 “이주노동자를 비롯한 다문화가정, 공단근로자 등 금융 이용에 애로사항을 겪는 서민·취약계층 분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드릴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현장에서 상담을 해 보니 채무조정과 서민금융, 복지서비스가 모두 필요한 서민·취약계층의 현실을 피부로 느낄 수 있었다”며 “지자체와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의 유기적 협업을 통해 서민들에게 가장 적합한 제도를 안내할 수 있도록 맞춤형 상담을 제공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담당업무 : 에너지,물류,공기업,문화를 담당합니다.
좌우명 : 파천황 (破天荒)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