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오늘] 삼성물산 '래미안 장전', 조경문화대상 장관상 수상…SK건설, 현장 시공관리용 앱 개발
스크롤 이동 상태바
[건설오늘] 삼성물산 '래미안 장전', 조경문화대상 장관상 수상…SK건설, 현장 시공관리용 앱 개발
  • 박근홍 기자
  • 승인 2018.11.05 17: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박근홍 기자)

삼성물산 '래미안 장전', 조경문화대상 국토부 장관상 수상

삼성물산 건설부문은 '래미안 장전'이 제9회 대한민국 조경문화대상 시상식에서 공동주택 부문 1위인 국토교통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5일 밝혔다.

조경문화대상은 한국조경학회가 주관하는 격년 조경상으로 공동주택, 공원, 생태, 정원 등 총 4개 분야에서 수상작을 선정한다.

래미안 장전은 '래미안 가든 스타일' 적용, '가든 워크' 등 적용으로 입주자의 다양한 활동과 이웃이 함께할 수 있는 공간을 구성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래미안 장전은  지난해 9월 삼성물산이 부산 금정구 일대에 준공한 총 1983세대의 재개발 단지다. 해당 단지는 앞서 2017년 부산시 아름다운 조경상 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HDC아이앤콘스, '곶자왈 아이파크' 분양

HDC현대산업개발 계열사 HDC아이앤콘스는 이달 중 제주 한경면 저지리 2875번지 일원에 '곶자왈 아이파크'를 분양할 예정이라고 5일 전했다.

타운하우스로 설계된 곶자왈 아이파크는 지하 1층~지상 4층, 총 85세대 규모로, 가구 타입은 전용면적 84~108㎡로 구성됐다. 실용성이 높은 공간 설계로 수요자들에게 다양한 평면을 선보일 계획이라는 게 HDC아이앤콘스의 설명이다.

견본주택은 현장 인근인 환상숲곶자왈공원 옆에 마련된다. 입주는 오는 2020년 5월 예정이다.

SK건설, 현장 시공관리용 모바일 앱 개발

SK건설은 실시간 시공관리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개발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앱은 현장 모니터링 강화, 주 52시간 근무제 도입 등 대내외 근무환경 변화에 대처하고, 현장 업무 효율성을 제고하기 위해 개발됐다.

앞으로 SK건설 현장 관리자들은 이 앱을 통해 시간과 장소의 제약 없이 사내 매뉴얼, 기술자료 열람, 작업일보 작성, 작업 지시, 현장 검측, 선행공정 체크 등 업무를 모바일로 실시간 처리할 수 있게 됐다.

SK건설 측은 "새롭게 개발된 모바일 앱을 통해 현장 시공관리 업무의 효율화와 기술역량 향상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건설·부동산을 중심으로 산업계 전반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隨緣無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