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홈플러스, ‘Join Us, Partners’ 입점 상담 시스템 론칭…GS25, TV동물농장과 손잡고 반려용품 PB 론칭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홈플러스, ‘Join Us, Partners’ 입점 상담 시스템 론칭…GS25, TV동물농장과 손잡고 반려용품 PB 론칭
  • 변상이 기자
  • 승인 2018.11.06 13: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변상이 기자)

▲ 홈플러스는 협력회사의 대형마트 진입장벽을 낮추기 위해 누구나 손쉽게 거래를 상담할 수 있는 ‘조인어스 파트너스’ 시스템을 열었다고 6일 밝혔다. ⓒ 홈플러스

홈플러스, ‘Join Us, Partners’ 입점 상담 시스템 론칭

홈플러스는 협력회사의 대형마트 진입장벽을 낮추기 위해 누구나 손쉽게 거래를 상담할 수 있는 ‘조인어스 파트너스’ 시스템을 열었다고 6일 밝혔다.

조인어스 파트너스는 홈플러스의 전국 141개 대형마트, 350여 개 슈퍼마켓(홈플러스 익스프레스), 270여 개 편의점(365플러스), 온라인몰(홈플러스 온라인)의 상품 거래를 비롯해 패션, 레스토랑, 푸드코트 등 홈플러스 몰 매장 입점에 관해 상담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거래를 희망하는 개인이나 법인이 조인어스 파트너스에 접속해 상품과 회사 정보를 등록하면, 담당 바이어로부터 3일 이내 답변을 받고, 입점을 협의할 수 있다.

상담 신청을 받은 바이어는 3일 이내 답변을 등록해야만 하는 업무 원칙도 새롭게 도입했다. 상담이 시작된 상품은 매장에 론칭될 때까지 매일 상품부문장에게 진행 현황이 보고된다.

이를 통해 판로 확보가 쉽지 않은 중소기업이나 개인의 상품 판매를 적극 지원하는 한편, 회사 규모가 작더라도 뛰어난 아이디어나 감각적인 디자인을 갖춘 상품을 발굴함으로써 기존 대형마트에서 찾아보기 힘든 경쟁력 있는 상품군을 확대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전자랜드, 창립 30주년 ‘사랑의 헌혈 캠페인’ 진행

전자랜드는 창립 30주년을 맞아 이웃에 사랑을 전하기 위해 11월 한달 간 총 5개 지점에서 ‘사랑의 헌혈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지난 5일 전자랜드 용산본점에서 진행된 헌혈 캠페인에는 전자랜드 농구단의 박찬희, 정영삼, 정효근, 강상재, 차바위 선수도 안내봉사자로 참여해 생명 나눔 실천을 도왔다.

오는 15일에는 전자랜드 대전본점, 첨단점, 죽전점, 상남점에서 추가로 헌혈 캠페인을 진행할 예정이며, 이 날 참여자까지 합하면 약 205명의 직원이 헌혈 캠페인에 참여하게 된다. 캠페인을 통해 직원들이 받은 헌혈증은 인천에 위치한 나은병원에 기부할 예정이다.

롯데주류, 가성비 와인 ‘칼로로시’ 추천

롯데주류는 평년보다 일찍 찾아온 추위에 따뜻하게 데워 마시는 ‘뱅쇼’에 적합한 와인으로 ‘칼로로시’를 추천한다고 6일 밝혔다.

뱅쇼는 와인을 뜻하는 ‘뱅’(Vin)과 따뜻하다는 의미의 ‘쇼’가 합쳐진 프랑스어로 레드 와인에 다양한 과일과 설탕이나 꿀을 첨가해 끓여서 즐기는 북유럽 정통 겨울 음료다. 취향에 따라 정향, 계피 등 향신료를 더하기도 한다.

뱅쇼는 만드는 과정에서 열을 가해 알코올 성분이 날아가고 다양한 재료들을 첨가하기 때문에 원재료가 되는 와인의 맛과 향이 변하게 된다. 이런 이유 때문에 값비싼 고급 와인이 아닌 가성비 좋은 대중적인 와인으로 만들어도 좋다.

롯데주류가 추천하는 ‘칼로로시’ 는 ‘마시기 쉬운 와인, 심플한 와인’이 콘셉트인 미국 와인이다. 와인의 대량생산을 통해 가장 미국적이면서 대중적인 와인의 대명사로 자리잡았으며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리는 와인 브랜드로 유명하다.

GS25, TV동물농장과 손잡고 반려용품 PB 론칭

GS리테일이 운영하는 GS25는 SBS TV동물농장과 손잡고 반려동물 용품 PB를 새롭게 론칭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유어스 TV동물농장’ 반려동물 용품은 프리미엄급 반려견 간식 6종, 사료 2종, 장난감 4종 등 총 12종이며 해당 상품은 반려동물 용품 전용 매대로 구성된다.

GS25는 반려 동물 용품 전용 매대를 그 동안 총 1800점포에서 운영해왔다. 이번에 새로운 브랜드를 론칭하며 내년까지 1인 가구 구성비가 많은 상권 위주로 전국 4000개 점포로 확대 운영하기로 했다.

GS25가 반려동물 용품을 전략적으로 강화하기로 한 데에는 고령화, 1인 가족 증가, 소득 증가 등으로 국내 반려동물 용품 시장이 급성장하고 있기 때문이다. 실제로 GS25의 반려 동물 용품 매출은 ’16년 47.3%, ’17년 72.5%로 매년 성장하고 있으며, 올해는 전년 대비 90% 이상의 성장율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이번에 출시하는 반려견 간식은 사람이 먹을 수 있는 수준의 품질인 휴먼그레이드 등급으로 △치킨말이치즈 △한우콜라겐껌 △피콜라겐껌 △돼지귀슬라이스 △군고구마스낵 △혼합스낵황태 총 6종이다.

인공색소, 인공향료, 글루텐이 제거된 3無 상품이며 국내산 원재료로 국내 생산해 품질을 포함한 생산 모든 과정도 프리미엄급으로 운영되고 있다. 간식류 6종은 국내 출시된 간식류 중 가장 인기 있는 상품 위주로 구성했고, 소화를 돕는 이눌린 성분과 각종 필수 아미노산 등을 비롯한 기능성 원료도 첨가됐다. 가격은 종류 별로 상이하며 4500~6500원 수준이다.

켄싱턴호텔 평창,‘아이 러브 키즈 패키지’ 출시

켄싱턴호텔 평창은 어린 자녀를 동반한 가족 단위 여행객을 위한 ‘아이 러브 키즈 패키지’를 12월 31일까지 선보인다고 6일 밝혔다.

이번 패키지는 오대산, 월정사 전나무숲길 등의 관광 명소 인근에 위치한 켄싱턴호텔 평창에서 맑은 공기, 아름다운 자연 경관을 만끽하며 휴식을 취할 수 있는 힐링형 패키지로 추천한다. 또한 만12세 이하 어린이 1인까지 조식이 포함돼 있어 추가 비용 부담을 덜어줬다.

패키지는 △수페리어 객실(1박) △뷔페 레스토랑 ‘그린밸리’ 조식 3인(성인 2인, 어린이 1인) △코코몽 굿즈(1세트) △객실 내 무료 스낵 박스(1개) 혜택으로 구성됐다.

패키지 상품에 제공되는 객실은 오대산 또는 6만7000㎡(2만 여 평)에 달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프렌치 가든 전망으로 더블, 트윈, 패밀리트윈, 온돌 타입 중에서 선택할 수 있다. 아이들이 가장 좋아하는 코코몽 굿즈는 코코몽 캐릭터가 그려진 에코백과 코코몽 치약&칫솔 세트, 코코몽 스티커로 구성 됐으며 체크인 시 프론트 데스크에서 수령할 수 있다.

담당업무 : 백화점, 마트, 홈쇼핑, 주류, 리조트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한번 더 역지사지(易地思之).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