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예탁결제원, ‘부산혁신도시 공공기관 일자리 창출 토론회’ 개최
스크롤 이동 상태바
한국예탁결제원, ‘부산혁신도시 공공기관 일자리 창출 토론회’ 개최
  • 임영빈 기자
  • 승인 2018.11.06 15: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임영빈 기자)

▲ 이병래 한국예탁결제원 사장(왼쪽에서 세 번째)이 6일 오전 부산 BIFC에서 열린 ‘부산혁신도시 공공기관 일자리 창출 토론회’에서 ‘크라우드펀딩 활성화 지원 사업’을 설명하고 있다. ⓒ한국예탁결제원

한국예탁결제원(이하 예탁결제원)이 부산지역 7개 공공기관과 함께 6일 오전 부산국제금융센터(BIFC)에서 좋은 일자리 창출 전국 확산을 위한 ‘부산혁신도시 공공기관 일자리 창출 토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토론회는 대통령직속 일자리위원회 이목희 부위원장 등 위원회 관계자와 공공기관 및 사회적기업 임직원 등 150여 명이 참석했다. 지난해 11월, 8개 공공기관이 공동 조성한 ‘부산 사회적경제 지원기(BEF) 성과’ 발표와 ‘공공기관의 고유 사업을 연계한 일자리 창출 성과 공유’ 주제로 진행됐다.

이번 토론회는 각 공공기관이 일자리 관련 사업을 소개한 후 사회적기업이 의견을 제시하는 토크콘서트 방식으로 진행됐다. 예탁결제원은 ‘크라우드펀딩 활성화 지원 사업’을 소개했다.

이목희 일자리위원회 부위원장은 “부산지역의 일자리 창출을 위한 공공기관 간 협업모델을 전국으로 확산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하며 “지역의 생생한 목소리와 아이디어를 수렴해 중앙정부에서 정책화하고 적극적으로 하겠다”라고 발언했다.

이에 이병래 예탁결제원 사장은 “BEF 사업규모를 지속적으로 확대시켜, 지역의 일자리 창출을 지원하는 공공기관 협업모델이 될 수 있도록 할 것”이라며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지역 벤처-창업기업 대상 크라우드펀딩 IR 지원’ 역시 더 많은 기업에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화답했다.

담당업무 : 국회 정무위(증권,보험,카드)를 담당합니다.
좌우명 : 가슴은 뜨겁게, 머리는 차갑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