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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오늘]롯데주류, 처음처럼 2호 숲 식수식 진행…한화 아쿠아플라넷, 수험생 위한 이벤트 진행
2018년 11월 07일 13:31:04 변상이 기자 sisaon@sisaon.co.kr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변상이 기자)

   
▲ 롯데주류는 인천에 위치한 ‘수도권매립지 제2매립장’ 1000여 평에 처음처럼 2호 숲을 조성한다고 7일 밝혔다. ⓒ 롯데주류

롯데주류, 처음처럼 2호 숲 식수식 진행

롯데주류는 인천에 위치한 ‘수도권매립지 제2매립장’ 1000여 평에 처음처럼 2호 숲을 조성한다고 7일 밝혔다.

처음처럼 숲 조성은 숲을 가꿔 나날이 심각해지는 대기오염을 개선하고 숲의 수원 저장, 수질 정화 작용을 통해 깨끗한 물을 확보함으로써 자연을 보호하자는 취지로 진행되는 사업이다. 지난 10월 삼척시 산불 피해지역에 1호 숲을 조성했다.

처음처럼 2호 숲 조성을 위해 11월 6일 이종훈 롯데주류 대표이사, 조주형 문화조경사업처장, 김형수 트리플래닛 대표가 참석한 가운데 인천 수도권매립지에서 식수식을 진행했다.

롯데주류는 수도권매립지가 중국발 미세먼지가 수도권으로 유입되는 경로에 위치하고 있어 이 곳에 미세먼지를 막고 흡수하는 ‘숲 장벽’을 조성하기로 했다. 또한 인천 서구지역은 화력발전소와 공장이 밀집한 지역으로 숲 조성을 통한 정화작용이 필수적인 곳이다.

처음처럼 2호 숲이 완공되면 숲의 방풍, 차폐 기능으로 중국발 미세먼지를 감소시킬 수 있고 수도권매립지를 숲으로 변화시켜 악취와 소음공해를 개선하는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화리조트 설악 워터피아, 무제한 시즌 이용권 판매

한화호텔앤드리조트가 운영하는 설악 워터피아는 오는 30일까지 무제한 시즌 이용권을 판매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판매되는 시즌권에는 더욱 다양한 혜택이 포함됐다.

무제한 시즌 이용권은 2인권과 3인권으로 구성됐으며, 2인권은 15만 원, 3인권은 19만 8000원에 구입 가능하다.

각 이용권 구매 시 3만 원을 추가하면 한화리조트 설악 쏘라노 주중 객실 무료 이용(1회) 혜택도 받을 수 있다. 또한 튜브스터, 짚라인 등 한화리조트 설악의 부대시설과 얼라이브 하트, 하모니 유람선, 테디베어뮤지엄 등 속초 유명 관광 시설 할인 혜택도 주어진다.

한화리조트 경주 내 자리한 온천 테마파크 뽀로로 아쿠아 빌리지 입장권 50% 할인과 전국 한화 아쿠아플라넷(63, 일산, 여수, 제주) 입장권 40% 할인 혜택도 포함됐다.

시즌권을 구매한 날로부터 내년 2월 28일까지 워터파크와 온천사우나 등 모든 시설을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다. 시즌권은 11월 말까지 구매 가능하다.

한화 아쿠아플라넷, 수험생 위한 이벤트 진행

한화 아쿠아플라넷은 대학수학능력평가를 위해 노력한 수험생들을 위해 다양한 할인 혜택을 준비했다고 7일 밝혔다.

먼저 한화 아쿠아플라넷 제주는 수험생 본인 대상 종합권 1만 원, 여수는 아쿠아리움 단품 입장권 1만 원, Big2, Big3 패키지권 50% 할인을 제공한다.

또 아쿠아플라넷63은 63종합권, 일산은 아쿠아리움 단품 입장권을 50% 할인해준다. 오는 30일까지 할인이 가능한 아쿠아플라넷63을 제외한 나머지 업장은 모두 12월 31까지다. 모든 할인은 현장 매표소에서 수험표 증빙 시 자동 적용이며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확인하면 된다.

GS25, 기능성마스크 매출 비중 증가

편의점 GS25는 미세먼지가 이어진 이달 1일부터 6일까지 마스크 매출을 확인한 결과 전년 동기간 대비 68.7%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7일 밝혔다.

방한용은 매출 변동이 없는 반면 기능성마스크 매출이 크게 증가했다. 실제 GS25가 연도별 10월~11월 마스크 판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기능성마스크 매출 비중이 2014년 47%에서 올해(10월 1일~11월 6일) 81%로 34%P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마스크는 크게 미세먼지 등을 차단할 수 있는 기능성마스크와 추위를 막는 방한마스크로 나눠지는데, 2014년 이전에는 추위를 피하기 위한 방한마스크를 찾는 고객이 많았던 반면 갈수록 미세먼지 차단과 방한기능까지 겸할 수 있는 기능성마스크를 찾는 고객 비중이 늘어나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또, 연중 미세먼지 이슈가 이어지면서 1년 전체 마스크 매출 중에서 기능성이 차지하는 비중 역시 2014년 38%에서 올해(1월~11월 6일) 77%로 39%P 늘어났다.

기능성마스크를 찾는 고객이 늘어나면서 판매 상품 개수도 변했다.

GS25가 운영하는 방한마스크는 2014년 16종에서 2018년 현재 18종으로 큰 변동이 없는 반면, 기능성 마스크는 같은 기간 10종에서 25종으로 2배 이상 확대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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