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오늘] SKT, 삼성과 '5G SA 교환기' 개발 성공…KT-달콤, 인공지능 로봇카페 '비트' 공동 개발
스크롤 이동 상태바
[IT오늘] SKT, 삼성과 '5G SA 교환기' 개발 성공…KT-달콤, 인공지능 로봇카페 '비트' 공동 개발
  • 손정은 기자
  • 승인 2018.11.08 09: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 손정은 기자)

SKT, 삼성전자와 '5G SA 교환기' 개발 성공

SK텔레콤은 삼성전자와 함께 5G SA 기반 교환기 핵심 기술 및 프로토타입 장비 개발에 성공했다고 8일 밝혔다.

5G 국제 표준은 LTE와 장비를 일부 공유하는 5G NSA(Non-standalone ; 5G-LTE복합)와 전체 네트워크를 오롯이 5G장비로 구성하는 5G SA(Standalone ; 5G단독 규격)로 나뉜다.

SA규격은 NSA규격보다 기술 개발이 어렵지만 향상된 서비스 품질을 제공할 수 있다. 양 규격간 기술 개발 속도는 약 1년 정도 차이가 난다.

이번에 SK텔레콤과 삼성전자가 개발한 ‘5G SA 교환기’는 무선기지국과 인터넷망 사이에서 데이터 전송을 처리하는 역할을 한다.

5G SA교환기에는 △패킷 분류, 품질 점검, 과금, 전송 등 순차적으로 거쳐야 할 단계를 한번에 수행하는 '데이터 병렬 처리 기술' △성격이 비슷한 데이터를 모아 압축 전송하는 '데이터 가속 기술' △블록을 쌓듯 보조 장비를 탈부착 하는 '기능 모듈화' 기술이 처음 탑재됐다.

호텔나우, 연말까지 매주 '72시간 타임특가' 실시

호텔∙리조트 예약 서비스 호텔나우는 12월 말까지 매주 '72시간 타임특가'를 실시한다고 8일 밝혔다.

호텔나우 72시간 타임특가는 주차별 콘셉트에 맞는 호텔들을 선별, 매주 목요일 낮 12시부터 일요일 낮 12시까지 온라인 최저가로 판매하는 이벤트다. 참여 호텔들이 제공하는 특가에 최대 5만 원의 호텔나우 할인쿠폰까지 적용돼 국내 숙박 예약 플랫폼 중 가장 저렴한 가격으로 호텔 숙박을 제공한다.

이번 주는 빼빼로데이를 맞아 커플 인기 호텔을 72시간 타임특가 상품으로 선보인다. 대상 호텔은 △포포인츠바이쉐라톤 강남 △글래드 마포 △롯데시티호텔 구로 △인천 파크마린 △오라카이 송도파크 △신라스테이 천안 △여수 베네치아 △제주 히든클리프 호텔앤네이쳐 등 15곳이다.

여기어때, 가을 대표 액티비티 '배낚시' 오픈

종합숙박·액티비티 앱 1위 여기어때는 '낚시 성수기'로 꼽히는 가을을 맞아 전국 배낚시 라인업을 완성했다고 8일 밝혔다.

라인업으로는 강릉, 속초, 경기, 인천, 부산, 경주, 거제, 통영, 포항, 태안, 제주지역이다.

통상 10, 11월은 낚시 성수기로, 바다 수온이 적당해 어종이 풍부하기 때문. 또 선선한 기온과 청명한 날씨 덕에 가족이나, 친구, 연인끼리 즐길만한 부담 없는 액티비티다.

KT-달콤, 인공지능 로봇카페 '비트' 공동 개발

KT는 달콤의 무인 로봇카페 '비트'(b;eat)에 기가지니 솔루션 적용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양사는 앞으로 △로봇카페 비트에 인공지능 기술 연동 및 지능형 CCTV 도입 △5G를 활용한 무선 네트워크 시스템 개발 및 연동 △AI 서비스 공동개발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번 MOU를 통해 앞으로는 로봇카페 비트에서 음성으로 커피를 주문하는 것이 가능해질 예정이다. 또 빅데이터에 따라 선호 음료 추천, 고객의 말과 패턴 등을 분석해 주문과 제조, 보관하는 등 한 단계 진화된 기능들을 선보일 수 있게 됐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