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오늘] NHN엔터, 지스타서 ‘게임베이스 2.0’ 선봬…외모지상주의, 사전예약자 100만 명 모집
스크롤 이동 상태바
[게임오늘] NHN엔터, 지스타서 ‘게임베이스 2.0’ 선봬…외모지상주의, 사전예약자 100만 명 모집
  • 전기룡 기자
  • 승인 2018.11.12 15: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전기룡 기자)

NHN엔터, 지스타서 ‘게임베이스 2.0’ 선봬

NHN엔터테인먼트는 지스타 B2B관에 ‘TOAST’ 부스를 마련하고 글로벌 게임 플랫폼 ‘게임베이스 2.0’을 공개한다고 12일 밝혔다.

게임베이스는 구글, 페이스북, 애플 게임센터와 같은 글로벌 마켓의 표준 인증 및 결제, 운영, 분석 도구 등 게임 서비스에 필요한 모든 기능을 원스탑으로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아울러 이번에 선보이는 2.0버전에는 ‘운영지표 서비스’가 추가됐다. NHN엔터 측은 △매출 분석 △실시간 모니터링 △밸런싱 지표 △푸시 및 점검 영향도 분석 등을 추가 비용 없이 확대 제공할 방침이다.

김동훈 NHN엔터 클라우드사업부 이사는 “TOAST의 모든 상품이 글로벌 게임 서비스에 맞춰 구성된 만큼 해외 진출을 준비하는 국내 개발사, 또는 한국으로의 진출을 앞둔 중국, 일본 등 해외 개발사에게 매력적인 서비스가 될 것”이라고 기대감을 표했다.

외모지상주의, 사전예약자 100만 명 모집

카카오게임즈는 12일 올 4분기 중 출시할 예정인 모바일 게임 신작 ‘외모지상주의’의 사전 예약 이벤트에 100만 명 이상이 참여했다고 밝혔다.

외모지상주의는 네이버웹툰을 통해 연재 중인 인기 웹툰 ‘외모지상주의’의 IP(지식재산권)를 활용해 와이디온라인에서 개발하고 있는 모바일 횡스크롤 액션 RPG(역할수행게임)다.

카카오게임즈와 네이버웹툰은 게임 출시 전까지 카카오톡 내 카카오게임에서 사전 예약하는 모든 이용자들에게 특별 제작한 카카오톡 이모티콘 ‘번너클 뽀시래기 인싸 패키지’와 고급 게임 아이템을 선물하고, 10명 이상의 친구를 사전 예약에 참여시킬 경우 ‘다이아’(게임 재화) 1000개를 추가로 제공할 방침이다.

이와 함께 구글 플레이에서도 다이아 1000개를 증정하는 사전 예약 이벤트도 동시에 진행하고 있다.

선데이토즈, 하반기 인턴십&일반 채용 공개 모집

선데이토즈가 하반기 인턴십과 일반 채용을 위한 공개 모집을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인턴십은 예년과 같이 전공, 나이 기준 없이 게임 개발을 즐기는 개발 분야의 모든 이들이 지원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진행되는 일반 채용의 경우 개발, 디자인, 기획 및 경영지원 직군 등 전 부문에 대한 지원자를 모집하며 학력, 경력, 나이 제한 없이 자유로운 채용을 진행한다.

나윤수 선데이토즈 팀장은 “외형 성장은 물론 구성원들을 위한 기업문화의 성장을 이어가고 있는 선데이토즈의 공개 모집을 통해 함께 성장할 다양한 분야, 다양한 개성의 지원자들을 만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스마일게이트, ‘스마일하우스 3호’ 개소

(재)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는 경기도 안산 단원구에 국내 최초로 경계선 지능 아동을 위한 그룹홈 ‘스마일하우스 3호’를 개소했다고 12일 밝혔다.

‘경계선 지능 아동’은 IQ 71~84 수준의 지능으로 인해 학습과 일상 생활에 지장을 받을 수 있는 아이들을 지칭한다.

IQ 70 이하의 경우 지적장애인으로 분류돼 각종 국가 지원을 받을 수 있으나, 경계선 지능 아동들의 경우 장애인과 비장애인의 경계에서 그 어떤 쪽에서도 혜택을 받지 못한다.

권연주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 실장은 “이번 스마일하우스 3호 개소는 민관이 협력해 국내 최초 경계선 지능 아동을 위한 그룹홈이 만들어 졌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희망스튜디오는 민관 협력을 통해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아이들을 위한 그룹홈 설립은 물론, 복지 사각지대 문제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근본적인 해결방안 마련 및 정책화 과정까지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네오위즈, 테크니카 브랜드 10주년 기념 이벤트 실시

㈜네오위즈는 자체 제작 모바일 리듬게임인 ‘디제이맥스 테크니카Q’(이하 테크니카Q)에서 테크니카 브랜드 10주년을 기념해 신규 음원을 추가하고 스킨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추가되는 음원은 테크니카 10주년 기념 신곡 ‘Studio LAY-BACK’의 ‘Never Ending TECHNIKA’를 비롯해 △Paul Bazooka-Nevermind △Tsukasa–Binary World △CROOV–JBG △Forte Escape–Can We Talk △NDLee – GET OUT 등 총 6곡이다.

이와 함께 네오위즈 측은 TECHNICOLOR 스킨을 무료로 증정하는 이벤트를 실시할 방침이다.

담당업무 : 재계 및 게임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노력의 왕이 되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