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오늘] 쌍용차, 공동 직장어린이집 개원…시트로엥, 그랜드C4 피카소 전국 시승행사
스크롤 이동 상태바
[자동차오늘] 쌍용차, 공동 직장어린이집 개원…시트로엥, 그랜드C4 피카소 전국 시승행사
  • 장대한 기자
  • 승인 2018.11.12 17: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장대한 기자)

쌍용차, 공동 직장어린이집 ‘자람어린이집’ 개원

쌍용자동차는 임직원 및 지역 중소기업 근로자들의 자녀 양육 부담을 덜고 일과 가정의 양립 실현을 위해 공동 직장어린이집 ‘자람어린이집’을 운영한다고 12일 밝혔다.

지난 9일 경기도 평택시 쌍용차 본사 부지 내 위치한 자람어린이집 개원식에는 최종식 쌍용차 대표이사, 홍성진 근로복지공단 의료복지이사, 차상돈 평택시청 송탄출장소장, 오문자 한솔어린이보육재단 대표 등이 참석해 개원을 축하했다.

자람어린이집은 대지면적 1499㎡(약 455평), 지하 1층~지상 3층 규모로, 유아 99명(만 1~5세)을 수용할 수 있다. 내외부 인테리어에 모두 친환경 소재를 사용하고 보육실 외에도 도담뜰(도서관), 놀이터, 산책로 등 아이들을 위한 최상의 보육 공간들로 구성했다. 운영은 전국 100여 곳에서 직장어린이집을 운영 중인 한솔어린이보육재단에 위탁해 체계적이고 수준 높은 양질의 보육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쌍용차는 공동 직장어린이집 컨소시엄에 참여한 쌍용송탄정비센터, 아성화학, 테스나 등 칠괴·송탄산업단지 내 20개 중소기업의 비용 부담을 덜어주고자 부지 무상제공과 근로복지공단 건립지원금을 제외한 건설비 전액을 부담했으며, 정부보조금 외 어린이집 운영비 일체도 모두 부담한다.

캐딜락, 겨울철 안전 주행 위한 무상점검 이벤트 진행

캐딜락은 12일부터 28일까지 고객들의 겨울철 안전한 운행을 위해 마련한 무상 점검 이벤트 '2018 윈터, 캐딜락 오너 케어 서비스'(2018 Winter, Cadillac Owner Care Service)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무상점검은 고객들이 겨울철에도 캐딜락만의 역동적인 퍼포먼스와 안락한 주행감을 느낄 수 있도록 실시되며, 캐딜락 서비스센터의 전문 테크니션들이 엔진오일, 브레이크 오일 등 소모성 유액 보충뿐만 아니라 브레이크, 조향장치, 하체 부싱류, 히터 등 20여개 항목에 대해 무상 점검 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이벤트 기간 중 차량 수리 시(보험수리 제외) 캐딜락 순정 부품을 20% 할인된 가격(사고 부품 및 일부 부품 제외)에 제공하며 방문 고객 전원에게는 캐딜락 기념품을 지급할 예정이다.

2018 윈터 캐딜락 오너 케어 서비스는 전국 캐딜락 공식 서비스센터에서 동시에 진행될 예정이며 더 자세한 내용은 캐딜락 고객 상담실 및 공식 홈페이지, 전국 서비스센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SK엔카닷컴, 중고차 매입 적정가 알려주는 ‘매입고수’ 앱 출시

SK엔카닷컴은 중고차 매입부터 관리까지 도와주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매입고수’를 선보인다고 12일 밝혔다.

매입고수 앱은 중고차 매매 상사가 차를 매입할 때 SK엔카 시세를 기반으로 재고비용, 세금, 마진 등을 고려한 매입 가격을 제공해 적정가에 차를 매입할 수 있도록 돕는다. SK엔카는 매입고수의 활성화를 통해 중고차 매입 가격 및 중고차 거래 시세를 안정시켜 소비자와 판매자가 믿고 거래할 수 있는 환경 조성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차를 잘 모르는 사람도 손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높인 것이 매입고수 앱의 장점이다. 매입할 차량의 차량번호를 입력하면 주행거리와 사고부위, 차량색상까지 고려해 SK엔카의 판매·매입시세를 확인할 수 있어 상황에 맞는 가격을 합리적으로 산정할 수 있다.

SK엔카는 일물일가인 중고차 시장의 특성상 차의 시세를 소비자가 정확히 알기 어렵다는 것을 고려해 전체 표준시세와 함께 차의 상태에 따른 개별시세까지 상세하게 제공함으로써 소비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이끌어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시트로엥, 그랜드C4 피카소 전국 시승행사 실시

시트로엥은 오는 17일부터 18일까지 전국 전시장에서 프리미엄 7인승 MPV 그랜드 C4 피카소의 고객 시승행사를 실시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넓은 시야와 편안한 주행감, 높은 공간 활용도, 우수한 연료효율성 등을 갖춘 최고의 패밀리카 그랜드 C4 피카소의 매력을 더 많은 고객들이 체험하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전시장에서는 시승과 함께 타로카드 및 캐리커처 등 다채로운 이벤트와 핑거푸드, 소정의 기념품 등 참여 고객과 가족을 위한 다양한 즐길거리가 마련될 예정이다. 시승을 원하는 고객은 시트로엥 공식 홈페이지 또는 전시장을 통해 신청 가능하다.

담당업무 : 자동차, 항공, 철강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대로 생각하게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