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오늘] KT, CUPS 기술의 5G 초저지연 코어 장비 구축완료…야놀자, 우버이츠와 '룸서비스' 제휴점 확대
스크롤 이동 상태바
[IT오늘] KT, CUPS 기술의 5G 초저지연 코어 장비 구축완료…야놀자, 우버이츠와 '룸서비스' 제휴점 확대
  • 손정은 기자
  • 승인 2018.11.14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 손정은 기자)

KT, CUPS 기술의 5G 초저지연 코어 장비 구축완료

KT는 국내 최초로 삼성전자, 시스코와 함께 'CUPS(Control & User Plane Separation) 기술'을 적용한 5G NSA(Non-Standalone) 코어 장비를 개발해 상용망에 구축을 완료했다고 14일 밝혔다.

CUPS 기술은 3GPP(3rd Generation Partnership Project) 국제 표준에서 정의하는 기술로 신호 처리를 담당하는 장치와 사용자 트래픽 처리를 담당하는 장치를 분리해 각각 독립적으로 구축하고 확장할 수 있는 진보된 표준 기술이다.

이번에 구축한 5G 코어망은 이런 기술력을 바탕으로 삼성전자, 시스코 등 5G 코어 장비업체와 설계 단계부터 협업해 온 결과로, 향후 SA 기반의 5G 상용 네트워크에는 필수적인 CUPS 기술을 NSA 단계부터 적용했다는 데 의미가 있다.

야놀자, 우버이츠와 '룸서비스' 제휴점 확대

글로벌 여가 플랫폼 야놀자는 글로벌 음식 배달 앱 우버이츠와 운영하는 '룸서비스' 제휴점을 확대 운영한다고 14일 밝혔다.

앞서 양사는 지난 5월부터 8월까지 3개월 간 에이치에비뉴(H Avenue) 이대점·역삼점, 호텔야자(Hotel YAJA) 서초점 등 야놀자 프랜차이즈 호텔 3개 지점에서 우버이츠의 배달 서비스를 접목한 룸서비스 사업을 시범 운영한 바 있다.

양사는 계속되는 고객 요청과 1차 시범사업 성과에 힘입어 이달부터 제휴점을 총 7개로 확대키로 합의했다. 기존 3개 지점에 코텔 노량진역점·사당점, 호텔야자 신촌점·홍대점 등 4개 지점을 신규 추가했다. 해당 호텔 투숙객은 객실 내 룸서비스 메뉴판에 있는 각 지역의 메뉴를 우버이츠 앱을 통해 주문할 수 있다.

메이크샵, OKDGG 광군제 역대 최대 매출 달성

메이크샵의 해외직판 오픈마켓 OKDGG 서비스를 운영하는 코리아센터는 중국의 최대 쇼핑축제 기간인 광군제를 맞아 역대 최대 매출을 달성했다고 14일 밝혔다.

중국판 블랙프라이데이라 불리는 광군제는 중국 최대 온라인 쇼핑이 이뤄지는 날로 OKDGG는 지난 1일부터 11일까지 다양한 광군제 이벤트를 진행했다.

우선 품목에 관계없이 70달러 이상 구매 시 무료배송 혜택과 함께 11% 할인 쿠폰을 제공했다.

특히, 제품 수요를 미리 파악해 물류센터에 상품을 가져다 놓고 당일 출고하는 '선사입' 제품은 전 제품 40%를 할인 판매했다.

이벤트가 진행된 지난 1일부터 11일까지 OKDGG의 방문자 수는 전년동기 대비 약 23% 증가한 32만 명을 기록했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