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오늘] LGU+, 5G 패킷 교환기 구축…SKT, 하나·KB국민카드와 MOU 체결
스크롤 이동 상태바
[IT오늘] LGU+, 5G 패킷 교환기 구축…SKT, 하나·KB국민카드와 MOU 체결
  • 손정은 기자
  • 승인 2018.11.15 09: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 손정은 기자)

SKT, 하나·KB국민카드와 MOU 체결

SK텔레콤은 최근 하나·KB국민카드와 각각 오픈플랫폼을 기반으로 AI 금융서비스 개발을 진행한다는 내용의 MOU를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MOU를 통해 SK텔레콤은 내년 상반기 중 AI '누구'를 통해 음성으로 하나·KB국민카드 혜택 조회, 인근카드 영업점 조회, 카드관련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양사는 개인 인증 방식 적용 후 결제 예정금액, 잔여한도, 결제 예정일, 포인트 잔액, 카드 이용내역 등 개인화 조회 서비스도 제공할 계획이며, 향후 누구 기반 카드발급신청, 청구금액결제 등의 서비스도 내놓을 방침이다.

LGU+, LTE 대비 10배 이상 데이터 처리 5G 패킷 교환기 구축

LG유플러스는 고속의 대용량 5G 트래픽을 처리하는데 필수적인 5G 패킷 교환기를 개발, 구축을 완료했다고 15일 밝혔다.

5G 패킷 교환기는 5G 단말기에서 보낸 음성과 데이터 트래픽을 인터넷망으로 전달하는 장비로, 5G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핵심적인 역할을 담당한다.

새로 구축된 패킷 교환기는 기존 LTE 교환기와 비교해 전송 용량과 처리 속도를 10배 이상 높인 것이 특징이다. 이에 따라 UHD 영상, AR, VR 등 5G 시대를 맞아 크게 증가할 대용량의 서비스들을 더욱 안정적이면서도 초고속으로 이용할 수 있게 됐다.

또한 가상화 기반으로 개발, 데이터 트래픽이 갑자기 폭증하는 경우에도 자동으로 트래픽 처리 용량을 조절할 수 있다.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에 장애가 발생하는 경우에도 이를 감지해 자동으로 복구해 주기 때문에 중단 없이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이 가능하다.

에누리 가격비교·인터파크, 삼성전자 브랜드위크 할인 기획전

써머스플랫폼이 운영하는 가격비교 사이트 에누리 가격비교는 인터파크와 함께 삼성전자 브랜드위크전을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오는 30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기획전은 삼성전자 브랜드 컴퓨터를 최대 15%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 가능하다.

2in1 노트북 Pen, 초경량 노트북9 메탈, 실속형 노트북3와 5 올웨이즈 등의 노트북과 오피스/게이밍 데스크탑 등 전문CM(카테고리매니저)이 엄선한 14종의 제품을 만날 수 있다.

14종의 제품 모두 기본 10% 할인가격에 인터파크 모바일앱에서 5% 카드사 청구할인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에누리 가격비교 홈페이지를 통해 인터파크에서 접속하면 확인할 수 있다.

요기요, '2018 행복얼라이언스 데이' 플리마켓 참가

알지피코리아는 국내 대표 배달앱 요기요가 지난 10일 서울 세종대학교에서 열린 나눔 축제 '2018 행복얼라이언스 데이-함께해서행복해' 플리마켓에 참여했다고 15일 밝혔다.

국내 최대 사회변화 네트워크 행복얼라이언스의 멤버사인 요기요는 이날 플리마켓을 통해 행사장을 찾은 이들에게 셰프의 요리를 배달해주는 프리미엄 딜리버리 브랜드 셰플리의 맛있는 디저트 메뉴를 선보여 나눔의 행복을 전하는 뜻 깊은 자리에 함께했다.

이날 행사에 참가한 플리마켓 부스들의 운영 수익금 일부는 사회적 기업 행복도시락에 기부된다. 요기요는 플리마켓 운영 수익금 전액과 추가 기부금을 함께 더해 올해 연말 행복도시락에 전달할 예정이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