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롯데홈쇼핑, 유료회원제 ‘엘클럽’ 1만 명 돌파…GS리테일, 울릉군에 교육발전기금 전달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롯데홈쇼핑, 유료회원제 ‘엘클럽’ 1만 명 돌파…GS리테일, 울릉군에 교육발전기금 전달
  • 변상이 기자
  • 승인 2018.11.15 1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변상이 기자)

▲ 롯데홈쇼핑은 지난 10월 업계 최초로 도입한 유료회원제 ‘엘클럽’이 한 달여 만에 가입자 수 1만 명을 돌파했다고 15일 밝혔다. ⓒ 롯데홈쇼핑

롯데홈쇼핑, 유료회원제 ‘엘클럽’ 1만 명 돌파

롯데홈쇼핑은 지난 10월 업계 최초로 도입한 유료회원제 ‘엘클럽’이 한 달여 만에 가입자 수 1만 명을 돌파했다고 15일 밝혔다.

엘클럽은 연회비 3만원으로 추가 할인, 적립금, 무료 배송 등의 쇼핑 혜택을 매월 제공 받는 프리미엄 멤버십 서비스이다.

롯데홈쇼핑은 연내 3만 명을 유치하는 것으로 목표를 상향 조정했다. 내년까지 ‘엘클럽’ 가입자 10만 명을 확보할 계획이다.

가입고객(10/1~11/8) 1만 명을 빅데이터 기반으로 분석한 결과 기존 멤버십 제도에서 중간 등급 이하의 고객 가입률이 68%를 차지하며, 일반고객을 충성고객으로 전환하는 당초 기대에 부응했다.

신규고객의 경우 낮은 등급에서 엘클럽 가입 후 단기간에 최고 등급의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타겟 맞춤 서비스로 짧은 기간에 예상보다 많은 고객들이 가입한 것으로 분석된다.

또한 엘클럽 가입고객들은 가입 이후 현재까지 평균 2.4회 이상 롯데홈쇼핑을 통해 상품을 구입하며, 1회 평균 소비 금액은 24만원으로 나타났다.

일반고객의 1회 평균 구매 금액(10만원 대)과 비교해 약 2배 가량 높은 셈이다. 특히 이들은 ‘LBL’, ‘다이슨’, ‘보이로’ 등 롯데홈쇼핑에서만 단독으로 취급하는 패션 브랜드, 해외 유명 프리미엄 가전 등 비교적 고가의 상품을 많이 구매하는 것으로 분석됐다.

GS리테일, 울릉군에 교육발전기금 전달

GS리테일은 지난 14일 울릉군에 교육발전기금을 전달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에 전달한 기금은 GS25와 GS수퍼마켓에서 판매하고 있는 유어스독도사랑새우맛라면(이하 독도라면) 판매 수익금의 일부다.

GS리테일은 독도사랑라면 기획 단계부터 독도 영유권 강화와 울릉군 발전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수익금의 일부를 기부하기로 결정하고 개발을 진행했다.

이번 전달식에는 울릉도에서 GS25 울릉저동점과 GS25 울릉도동점을 운영하고 있는 박경식, 이동환 두 경영주가 사단법인 울릉군교육발전위원회에 직접 교육발전기금을 전달했다.

실제로 GS리테일은 지난 달 울릉군과 MOU를 체결하면서 울릉군 상품의 매출을 연간 100억원까지 끌어올린다는 계획을 발표하는 등 지역 사회 특산물의 판로 확대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CU, 가심비 끝판왕 ‘백종원 도시락’ 리뉴얼 출시

편의점 CU는 ‘CU 백종원 도시락’을 전면 리뉴얼해 새롭게 선보인다고 15일 밝혔다.
 
CU는 지난 2015년에 요리연구가 백종원씨와 함께 ‘백종원한판도시락’과 ‘백종원매콤불고기도시락’ 등을 선보였다. ‘백종원 도시락’은 5천만 국민이 한번씩은 구매할 만큼 선풍적인 인기를 끌며 편의점 도시락의 대중화 시대를 열었다.

실제 편의점 CU의 도시락 매출은 ‘백종원 도시락’이 첫 선을 보였던 2015년 대비 약 3배 가까이 증가했다.

편의점 CU와 백종원 요리연구가는 가치소비 열풍과 맞물려 확산되고 있는 가심비(가격 대비 마음의 만족도) 트렌드를 반영해 새롭게 리뉴얼된 제품을 각각 이달 20일과 22일에 선보인다.
 
기존에 운영 중이던 ‘백종원한판도시락’과 ‘매콤불고기도시락’을 새롭게 리뉴얼한 ‘CU 백종원 12찬한판도시락’과 ‘CU 백종원 7찬매콤불고기도시락’은 이번에도 백종원씨가 직접 상품 기획부터 제조 레시피 개발과 마지막 테이스팅까지 직접 참여했다.

‘CU 백종원 12찬한판도시락’은 도시락 한 판에 다양한 반찬을 즐길 수 있도록 한 상품 컨셉에 맞게 3년 동안 운영됐던 반찬 중 고객 반응이 좋았던 인기 반찬을 모았다.

닭가슴살조림, 갈비산적 등 육류반찬 4종과 커리치킨볼, 파래치킨까스 등 튀김류 4종에 유채나물볶음, 매콤어묵볶음 등 기본 반찬 4종을 더해 무려 12종의 반찬으로 구성됐다.

NS홈쇼핑, 성남소방서에 1500만원 후원금 전달

NS홈쇼핑은 화재취약 계층의 안전을 위해 소화기 설치를 돕고자 지난 14일 경기도 성남소방서를 방문해 화재취약대상을 위한 기초소방설비 후원금 1500만원을 전달했다고 15일 밝혔다.

전달된 후원금은 성남시 수정구와 중원구의 화재 취약 계층 945가정에 소화기를 설치 하는데 사용될 계획이다.

성남시의 구시가지에 속하는 수정구와 중원구에는 소방차가 들어갈 수 없는 여건으로 74%가 단독 혹은 다가구 주택이고, 좁은 골목이 도로의 대부분이다.

이런 환경의 화재발생을 대비해 소방 관할에서는 미니펌프소방차를 마련해 놓는데 경기도내 총 7대 중에 6대가 성남시에 배치되어 있을 만큼 성남시 수정구와 중원구는 소방 예방과 화재 발생시 진압에 열악한 상황이다.

권은택 성남소방서 서장은 “집에 화재감지기가 있다면 소리를 듣고, 소화기 한 대만 있다면, 초동 대처를 빠르게 할 수 있어 큰 사고로 이어지는 것을 막을 수 있다”며 ”NS홈쇼핑에서 마련해준 기초 소방시설은 수정구와 중원구의 화재취약계층의 안전을 지키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전자랜드, 수험생 대상 진열PC 최대 62% 할인

전자랜드는 오는 30일까지 2019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에 응시한 수험생과 대학생을 대상으로 노트북, 태블릿PC, 데스크탑PC 진열상품 1000대를 최대 62% 할인 판매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삼성전자, LG전자, ASUS, HP 등 다양한 브랜드의 제품이 할인에 포함된다. 전자랜드는 수능에 응시한 수험생이 수험표를 제시하거나 대학생이 학생증을 제시하면 노트북은 최고 62%, 태블릿PC는 최고 43%, 데스크탑PC는 최고 50% 할인한다.

또한 PC 구매 시 5만5000원을 추가로 지불하면 잉크젯프린터, 한글 오피스, MS 오피스 365 홈, 안랩PC케어 중 1개 제품을 제공한다. 이밖에 롯데제휴카드를 사용해 24개월 할부 결제하는 고객에게는 전월 이용 실적에 따라 최대 월 2만3000원 캐시백을 증정한다.

담당업무 : 백화점, 마트, 홈쇼핑, 주류, 리조트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한번 더 역지사지(易地思之).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