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진당 탈당, 총리직 맡지 않겠다"
스크롤 이동 상태바
"선진당 탈당, 총리직 맡지 않겠다"
  • 뉴시스
  • 승인 2009.08.30 2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심대평 대표 탈당 선언, 정치권 파장 예고
자유선진당 심대평 대표가 30일 탈당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이와 함께 '충청권 총리설'과 함께 자신의 국무총리직 내정설과 관련해 총리직에 대해서도 거부의사를 분명히 했다.

심 대표는 이날 국회 정론관에서 가진 브리핑을 통해 "이회창 총재와 당을 같이 할 수 없음을 분명히 밝히면서 자유선진당을 떠나고자 한다"고 발표했다.

또 "최근 논란이 되었던 국무총리 제의에 대해 제 자신이 수락할 수 없는 상황"이라며 "국무총리직을 맡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심 대표는 이어 "이회창 총재에게는 신의를 지킬 만큼 지켰다"면서도 "설득이 통하지 않는 아집과 독선적 당 운영으로 당의 지지율이 2%대에 머물러있음에도 시대의 변화를 외면하는 구태적 사고에 함몰돼서는 더 이상 당의 미래에 희망이 없다"고 경고했다.

이와 함께 "당 분열의 중심에 있다는 저에 대한 매도는 당 내에서는 감내할 수 있었다"며 "하지만 비공개 의원총회 결과를 빙자해서 대외적으로 공표하는 상황은 통합과 화해의 큰 틀의 정치 중심에 들어가겠다는 생각을 좌절케 했다"고 비판했다.

또 "정치공작을 위해 총리직을 미끼로 활용하고 있다며, 나를 정치적 술수와 모략의 중심이라고 매도하는 편협한 사고와 저급한 인식이 난무하는 상황에서, 국정운영에 부담을 주고 총리직을 더 이상 폄하시킬 수 없었다"고 덧붙였다.

심 대표는 아울러 "일인정당의 한계를 극복하고자 큰 변화를 주도하고자 했으나 더 이상 함께하는 것은 무의미하고 누구에게도 도움이 되지 않는다고 판단했다"고 탈당 이유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