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오늘] 이재명, 혜경궁 김씨 논란에 조목조목 반박…민주당은 싸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정치오늘] 이재명, 혜경궁 김씨 논란에 조목조목 반박…민주당은 싸늘
  • 김병묵 기자
  • 승인 2018.11.19 19: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당 보이콧에 국회일정 전면 중단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김병묵 기자)

▲ 19일 경기 수원시 경기도청으로 출근하며 부인 김혜경 씨의 '혜경궁 김씨' 트위터 계정 논란과 관련 입장을 밝히는 이재명 경기도지사. ⓒ뉴시스

이재명, 혜경궁 김씨 논란에 조목조목 반박…민주당은 싸늘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일명 '혜경궁 김씨'논란에 대한 경찰 수사 결과에 대해 반박했다.

앞서 경기남부지방경찰청 사이버수사대는 19일 공직선거법 위반과 명예훼손 등 혐의로 김씨를 불구속 기소의견으로 수원지검에 송치했다.

이에 이 지사는 같은 날 아침 경기도청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경찰이 기소한 '혜경궁 김씨'는 제 아내가 아니다. 경찰은 진실보다  권력을 선택했다"고 주장했다.

이어 이 지사는 "트위터에 사진을 올리고, 트위터를 캡처해 카카오스토리에 올리지 않는다. 바로 올리면 쉬운데 왜 굳이 트위터 글과 사진을 캡처하겠나"라면서 "경찰이 '스모킹 건'이라고 말하지만, 사실은 그 계정이 제 아내가 아니라는 증거"라고 말했다.

또한 이 지사는 "때리려면 이재명을 때리시고 침을 뱉어도 이재명한테 뱉으라"며 "죄 없는 무고한 제 아내와 저의 가족들을 이 싸움에 끌어들이지 않았으면 좋겠다"고 토로했다.

경기남부지방경찰청 사이버수사대는 이 지사의 주장에 대해, 같은 날 "수사기관으로서 갑론을박 하는 것은 적절치 않다"라면서 "며 "사건을 검찰로 송치했으니 시시비비는 법원에서 판단될 문제며, 잘못된 것이 있다면 법정에서 다 드러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이 지사의 정면돌파 시도에도 더불어민주당은 이 지사에 대해 그리 우호적이지 않은 분위기다. 대선 경선 당시 이재명 캠프 총괄선대본부장을 맡기도 했던 같은 당 이종걸 의원은 "당의 적극 대응을 검토해야 할 것 같다"면서 당 차원의 직권조사를 요구하고 나섰고, 경기도에 지역구를 둔 표창원 의원은 "의혹이 사실이라면 이 지사가 사퇴해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 19일 오전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자유한국당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한국당 김성태 원내대표가 발언하고 있다. ⓒ뉴시스

한국당 보이콧에 국회일정 전면 중단

자유한국당이 고용세습 의혹에 대한 국정조사 합의 불발 등을 이유로 19일 정기국회 의사일정을 보이콧했다.

이에 여당인 더불어민주당과 정의당은 전면적인 국회 파행을 강하게 비난했으며 민주평화당은 비교섭단체를 포함한 5당 협의를 촉구했다.

한국당 김성태 원내대표는 이날 당 소속 국회 상임위원장과 간사단에 "오늘부터 국회 일정을 보류해 달라"면서 "별도의 지침이 있을 대까지 이 기조를 유지해 달라"는 내용의 문자를 보냈다.

그 배경엔 한국당이 요구해온 서울교통공사의 채용비리에 대한 국정조사와 청와대의 조명래 환경부장관 임명 강행에 따른 조국 민정수석의 해임촉구가 있었다. 또한 이날엔 사립유치원 비리 국정조사 요구도 추가됐다.

김 원내대표는 같은 날 원내대표단·상임위원단 연석회의를 열고 "문재인 대통령은 국회를 의도적으로 무력화시키고 패싱하려는 심각한 인식을 가지고 있다"며 "면서 "고용세습 채용비리에 대해 국정조사를 하자는데 오로지 박원순 서울시장을 보호하기 위해 국정조사를 수용하지 않는다"고 비판했다.

바른미래당 김관영 원내대표도 이날 "정말 나라를 위한 마음이 있고 책임이 있는 여당인지 의심할 수밖에 없다"며 "채용비리 국정조사 요구를 무참히 짓밟는 여당의 태도를 강력 규탄한다"고 말해 김성태 원내대표의 주장에 힘을 실었다.

반면 민주당 홍영표 원내대표는 "유치원 3법에 대해 국민의 많은 공감대가 있는데 유치원 3법과 국정조사를 연계시키는 것이 이 시점에 맞는지 의문"이라며 "예산과 민생법안을 처리하는 중요한 시기에 유치원 국정조사까지 하자는 배경이 납득되지 않는다"고 설명하며 한국당의 요구를 거절했다.

민주당 강병원 원내대변인은 이날 "두 보수 야당이 대통령의 헌법상 권한인 인사권에 대한 사과를 요구하며 민생입법, 일자리예산, 대법관 인사청문 처리를 볼모로 삼아 국회가 올스톱 됐다"며 "두 보수야당은 지금이라도 국회 일정으로 복귀해 지난 5일 여야정 협의체를 통해 국민 앞에 약속한 '민생문제' 초당적 협력을 실천해 진정한 협치 시작에 함께 하기 바란다"고 촉구했다.

정의당 정호진 대변인도 같은 날  "명분도 때도 가리지 않는 보이콧 선언은 한국당의 버릇이 된 듯하다"고 지적했다.

 

담당업무 : 게임·공기업 / 국회 정무위원회
좌우명 : 행동하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