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오늘] LGU+, 차량 주행 환경서 5G 송수신 테스트 성공…대우전자, 냉동고 겸용 소형 김치냉장고 인기몰이
스크롤 이동 상태바
[IT오늘] LGU+, 차량 주행 환경서 5G 송수신 테스트 성공…대우전자, 냉동고 겸용 소형 김치냉장고 인기몰이
  • 손정은 기자
  • 승인 2018.11.20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 손정은 기자)

LGU+, 차량 주행 환경서 5G 송수신 테스트 성공

LG유플러스는 실험국 허가를 받아 5G 환경에서 차량 주행중 대용량 스트리밍 서비스 테스트를 실시, 끊김 없이 안정적으로 서비스가 제공되는 시연에 성공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테스트는 지난해 비표준 규격으로 강남 도심에서 5G 핸드오버 검증을 완료한 데 이어 한발 더 나아간 것이다. 3GPP 표준 규격기반에, 고객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실제 네트워크상에서 데이터가 정상적으로 송수신되는지 확인하는 과정이다.

LG유플러스는 이르면 이달 말 도심 고속화 도로에서 주행하는 차량에서도 동일한 시연을 실시할 예정이다. 이번 테스트 완료는 기지국 장비와 단말 간 연동, 장비 간 동기화, 가입자 인증, 4G와 5G 네트워크 연동, 4G 및 5G 핸드오버 등을 검증했다는 의미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특히 이번 테스트는 5G의 핵심기술인 전파 에너지를 빔 형태로 집중해 전파의 효율성을 높이는 빔포밍 기술을 사용하는 환경에서도 안정적인 이동성을 확인했다는 데도 의미가 있다.

에누리 가격비교, 11번가와 겨울패딩 추가 할인쿠폰 프로모션

써머스플랫폼이 운영하는 가격비교 사이트 에누리 가격비교는 11번가와 손잡고 겨울패딩 추가 할인쿠폰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에누리를 통해 11번가에서 패딩, 다운자켓 등 겨울패딩 상품을 20만 원 이상 구입하면 11번가의 할인가격에 추가로 1만원의 할인쿠폰이 제공된다.

10만 원 이상 구입시에는 11번가의 할인가격에 추가로 5000원의 할인쿠폰이 제공되며 행사는 쿠폰 소진 시까지 진행된다. 할인 쿠폰은 한정 수량으로 자세한 내용은 에누리 가격비교 사이트와 모바일 앱, 웹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대우전자, 냉동고 겸용 소형 김치냉장고 인기몰이

대우전자 스마트 컨버터블 소형 김치냉장고가 누적판매 9만 대를 돌파하며 소형 김치냉장고에서 주목을 받고 있다.

20일 대우전자에 따르면 클라쎄 스마트 컨버터블 김치냉장고는 지난 2015년 누적판매 3만 대, 2016년 누적판매 5만 대를 돌파했고 올해 세컨드 김치냉장고 수요에 힘입어 월 평균 판매량 1800대를 기록하며 최근 누적판매 9만 대를 돌파했다.

이 제품은 원도어(One-door) 스탠드형 제품으로 102리터 용량에 기존 대용량 김치냉장고 대비 1/4 보다 작은 크기로 공간효율성이 뛰어난 점이 특징이다. 제품 전체를 냉동고, 냉장고, 김치냉장고로 변환해 사용할 수 있는 다목적 기능을 갖췄다.

김치 보관 시 사용환경과 김치의 양에 따라 내부온도로 강,중,약으로 1도씩 조절 할 수 있어 사용자가 보다 세밀하게 김치를 보관 할 수 있게 했다. 또한, 김치 외에 곡류, 야채, 주류 등 기존 냉장고에 보관하던 식재료의 보관이 가능하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