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민금융진흥원, 미소금융 은행재단 간담회 개최
스크롤 이동 상태바
서민금융진흥원, 미소금융 은행재단 간담회 개최
  • 김기범 기자
  • 승인 2018.11.21 1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김기범 기자) 

▲ 21일 서울 서민금융진흥원 소회의실에서 열린 ‘미소금융 은행재단 간담회’ 모습 ⓒ 서민금융진흥원

서민금융진흥원은 21일 오후 서울 본사 소회의실에서 ‘미소금융 은행재단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미소금융 은행재단 간담회는 저소득·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창업, 운영자금 등을 지원하는 미소금융 은행재단과 한계 자영업자 지원 강화 및 미소금융의 발전 방향에 대해 의견을 나누기 위해 마련됐다.

작년도 미소금융 공급실적은 총 3만1111건, 3925억4000만 원이고, 이중 미소금융 은행재단은 20.3%을 지원했으며, 올해에는 759억 원으로 예상된다.

이날 이계문 서민금융진흥원장은 “최근 경기회복이 지연되고 영세자영업자의 어려움이 가중되는 한계상황에서 미소금융사업의 중요한 한축을 담당해온 게 미소금융 은행재단”이라며 “그동안 저소득·취약계층을 지원하기 위해 노력해준 것에 감사”를 표했다.

이어 이 원장은 “한계상황이 지속되면서 누구나 재무적으로 위기를 겪을 수 있기 때문에 서민금융의 역할이 더욱 중요해질 것”이라며 “현장에서 저소득·취약계층의 아픔에 진심으로 공감해 해결책을 찾기 위해 한계자영업자를 적극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노력하고, 특히 사업재원 확충에도 관심을 가져달라”고 당부했다.

담당업무 : 에너지,물류,공기업,문화를 담당합니다.
좌우명 : 파천황 (破天荒) !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