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CGV, ‘대한민국 교육기부 대상’ 교육부 장관상 수상
스크롤 이동 상태바
CJ CGV, ‘대한민국 교육기부 대상’ 교육부 장관상 수상
  • 김기범 기자
  • 승인 2018.11.23 15: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김기범 기자) 

▲ 지난 22일 경기도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제7회 대한민국 교육기부 박람회’에서 이동현 CJ CGV 경영지원실장(오른쪽)이 대한민국 교육기부 대상 표창상을 수상하고 있다. ⓒ CJ CGV

CJ CGV는 지난 22일 경기도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제7회 대한민국 교육기부 박람회’에서 '대한민국 교육기부 대상' 교육부 장관상과 ‘교육기부 우수 기관’ 지정서 및 인증패를 수상했다고 23일 밝혔다.

대한민국 교육기부대상은 교육기부 활성화에 기여한 우수 기관 및 개인 등을 발굴해 교육기부 문화를 확산하고, 관련 기관의 사기 진작을 위해 수여하는 상이다. 교육기부 확산 및 인식 제고에 노력한 기관을 대상으로 교육기부 프로그램의 운영 체계성, 우수성, 지속발전 가능성을 토대로 선정한다.

또한, 교육기부 우수기관 인증제는 교육부가 주최하고, 한국과학창의재단이 주관하는 제도로 교육과 나눔 문화 확산에 앞장서는 기업 및 기관을 발굴하는 취지에서 마련된 제도다. 교육과 나눔 문화 실천에 기여한 우수 기관에게 인증서 발급과 함께 3년간 인증마크를 사용할 수 있는 권한이 주어진다.

이번 교육기부 박람회에서 교육부 장관상 수상과 함께 교육기부 우수 기관 인증까지 받은 기업으로는 CJ CGV가 유일하다.

이날 CJ CGV는 교육기부 활성화 기반 구축을 위해 교육부, 한국과학창의재단과 업무협약(MOU)도 체결했다. 이를 통해 교육기부 문화 확산을 위한 공동 협력 및 지원에 지속 힘쓸 방침이다.

이동현 CJ CGV 경영지원실장은 “청소년들에게 꿈과 희망을 주기 위해 진행해 온 CGV의 나눔 활동에 대한 격려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교육 프로그램을 추가 개발하고, 전국 각지에 다양한 직무 체험 프로그램이 시행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CJ CGV는 향후 3년간 교육기부 우수 기관으로서 교육기부 홈페이지와 한국과학창의재단 측에 교육 프로그램 활동 내용을 공유하고, 교육 나눔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담당업무 : 에너지,물류,공기업,문화를 담당합니다.
좌우명 : 파천황 (破天荒)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