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CU, 포장마차표 가락우동 출시…롯데마트, 가성비 와인 5종 선봬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CU, 포장마차표 가락우동 출시…롯데마트, 가성비 와인 5종 선봬
  • 변상이 기자
  • 승인 2018.11.26 08: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변상이 기자)

▲ ​CU는 오는 27일 더본코리아의 우동∙소바∙덮밥 전문점 '역전우동0410'과 함께 동절기 면요리 ‘가락우동’을 출시한다고 26일 밝혔다. ⓒ BGF리테일

CU, 포장마차표 가락우동 출시

​CU는 오는 27일 더본코리아의 우동∙소바∙덮밥 전문점 '역전우동0410'과 함께 동절기 면요리 ‘가락우동’을 출시한다고 26일 밝혔다.

가락우동은 역전우동0410의 베스트셀러이자 스테디셀러인 ‘옛날우동’을 모티브로, 백종원 요리연구가와 BGF리테일 상품개발팀이 함께 편의점 간편식에 적합하도록 레시피를 변경한 상품이다.

해당 상품은 가츠오부시를 베이스로 푹 우려낸 진한 국물에 양조간장으로 간을 맞추고, 고추가루를 더해 칼칼하면서 친숙한 맛의 포장마차식 우동 국물을 낸 것이 특징이다.

또한, 기존 밀가루 입자보다 더 곱게 빻은 밀가루를 사용하고, 정통 우동면을 뽑는 일본 제면소의 기술을 도입해 오동통하고 쫄깃한 면발의 식감을 그대로 살렸다.

하이트진로, 캄보디아 프놈펜 물축제서 ‘Jinro360’ 진행

하이트진로는 지난 21일부터 23일까지 캄보디아 프놈펜에서 열린 물축제에서 ‘Jinro360’ 행사를 성황리에 진행했다고 26일 밝혔다.

Jinro360 행사는 360도 곳곳에서 이루어지는 공연과 퍼포먼스를 만끽하라는 의미로 하이트진로가 2017년 개최한 캄보디아 최초의 EDM 페스티벌이다. 이번 행사는 전년도 물축제 이어 2년째 진행된 행사이자 올해 캄보디아의 설날 쫄츠남 행사에 이은 3번째 행사이다.

이번 행사에는 아시아전역에서 인기를 누리고 있는 DJ 소다를 비롯해 한국, 태국, 라오스, 캄보디아 등 정상급 DJ 및 아티스트 15명을 초청했으며 축제기간 총 3만여 명의 입장객이 입장해 축제분위기를 한껏 고조시켰다.

캄보디아 물축제는 매년 200만명 이상의 현지인들이 참여하는 대표적인 국민축제로 음력 10월 보름을 기점으로 열리며 각 지역예선을 통과한 400여척의 보트가 경합을 벌이는 용선경주의 본선도 열린다.

GS25, 2019 프랭클린 플래너 판매

GS25는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나만의 냉장고’(이하 나냉)를 통해 감성적인 글귀와 디자인으로 명성이 높은 프랭클린 플래너를 판매한다고 26일 밝혔다.

2500개만 한정 판매하는 프랭클린 플래너는 하늘색 표지에 구름 무늬가 그려져 있어 기분 좋아지는 맑은 하늘을 연상시키도록 디자인 됐다.

또, 감성적인 글씨체로 표지에 새겨진 '넌 지금이 제일 예뻐'라는 문구에는 2019년을 준비하는 이들에게 자신감을 불어 넣고 싶은 마음을 담았다.

속지에는 자신이 추구하는 가치와 목표, 버킷 리스트 등을 적을 수 있는 페이지를 구성해 앞으로의 삶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각 페이지에는 감성을 터치하는 명언과 글귀를 담았다.

롯데마트, 연말 맞이 가성비 갖춘 와인 5종 선봬

롯데마트는 연말 파티의 분위기를 한껏 돋울 국가별 가성비 와인 5종을 선보인다고 26일 밝혔다. 

롯데마트는 대형마트 판매 와인 중 90% 이상이 2만원 미만의 중저가 와인인 점과 고객들의 다양한 취향을 고려해 국가별로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비)’를 중심으로 와인을 선별했다.

이번에 롯데마트가 선보이는 와인은 지난 2009년부터 10년 간 주류 MD(상품기획자)로 와인과 주류를 전문적으로 취급한 롯데마트의 대표 와인 전문가 이영은 주류팀장이 직접 깐깐하게 고른 것으로, 이팀장은 국제와인자격인증서 자격증을 보유하고 있다.

롯데마트가 자신있게 추천하는 첫 번째 와인은 이탈리아 피에몬테 지역의 크리스마스 시즌 한정 스파클링와인 ‘산테로 모스카토 크리스마스로, 모스카토 품종만을 사용해 신선하고 상큼한 과일의 산미와 달콤한 맛이 특징이다. 과일이나 케이크 등 디저트와 잘 어울리며 1만1900원에 판매한다.

또한, 레드 와인으로는 호주의 ‘하디 퀴사이드 쉬라즈’를 1만4900원에 선보인다. 각종 베리류의 풍성한 향과 부드러운 탄닌이 특징으로 훈제나 구운 육류 요리에 제격이다.

담당업무 : 백화점, 마트, 홈쇼핑, 주류, 리조트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한번 더 역지사지(易地思之).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