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권, 1000만 펫족 위한 금융서비스 선보인다
스크롤 이동 상태바
은행권, 1000만 펫족 위한 금융서비스 선보인다
  • 윤지원 기자
  • 승인 2018.11.29 0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반려동물 케어·후견 위한 금융상품 출시
반려동물 新문화 조성 위한 캠페인 진행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윤지원 기자)

▲ 반려동물을 위한 KEB하나은행의 ‘책임채움’ 캠페인ⓒKEB하나은행

반려동물을 키우는 사람들이 1000만명을 넘어서면서 반려동물 관련 시장규모도 점점 커지고 있다. 2012년 9000억원에 불과하던 반려동물 관련 시장은 2020년 5조8000억원에 달할 것으로 예상된다.

29일 금융권에 따르면 시중은행들도 반려동물을 위한 금융서비스 및 상품을 속속 출시하며 펫코노미(Pet+Economy) 열풍에 가세하고 있다.

KEB하나은행은 지난 5월 반려동물 생애주기 통합 플랫폼 펫닥과 제휴해 ‘책임채움’ 캠페인을 진행했다. ‘책임채움’ 캠페인은 건강하고 책임감 있는 반려동물 문화 조성을 위해 보호자가 간과하기 쉬운 반려동물의 건강, 위생 등의 기초지식 교육과 영양제, 세정제 등 필수품 마련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생활 혜택을 금융상품과 결합한 펫 문화 캠페인이다.

하나은행은 펫닥과의 제휴를 바탕으로 반려동물 보호자들이 향후 전문 수의사들의 도움과 실질적인 금융혜택을 함께 받을 수 있는 간편대출 연계 월정액 상품 및 보험사와의 복합 제휴를 통한 펫 보험 상품도 새롭게 선보일 예정이다.

KEB하나은행 생활금융 R&D센터 관계자는 “반려동물 인구 1000만 시대를 맞아 반려동물 O2O 1위 플랫폼인 펫닥과 함께하는 ‘책임채움’ 캠페인을 통해 손님의 일상과 연결된 다양한 생활 속 금융서비스를 꾸준히 제공해가겠다”고 밝혔다.

KEB하나은행은 지난 26일엔 반려동물의 케어 및 후견을 위한 ‘PET사랑신탁’과 펫사랑 ‘무배당 더블케이 보험’을 하나금융그룹 공동 패키지 상품으로 출시했다.

‘PET사랑신탁’은 반려동물을 사랑하는 손님(위탁자)이 생전에 미리 KEB하나은행(수탁자)과의 신탁계약을 통해 본인 유고시 반려동물을 돌봐줄 귀속권리자(사후수익자)를 정하여 반려동물에 대한 책임과 사랑을 남길 수 있는 가족배려신탁 상품 중 하나이다. 가입대상은 성년인 개인이며 가입금액은 최소 1만원에서 최대 1억원으로 추가납입 및 중도인출이 가능하다.

이 가운데 하나금융 계열사인 하나생명은 반려동물을 키우고 보살피는데 드는 비용을 지원하는 동시에 반려동물 주인의 재해사망까지 보장하는 펫사랑 ‘무배당 더블케어보험’ 상품으로 눈길을 끌고있다.

반려동물의 미용, 의료비 등 일상적인 보살핌 비용은 중도급부 형태로 계약일 이후 5년 시점부터 매년 10만원씩 정액으로 60회 지원하고 노후 질병비, 장례비를 위해 만기 시에는 납입한 보험료에서 중도급부금을 제외한 보험료 전액을 돌려준다.

KB국민은행은 지난 2017년 반려동물을 위한 원스톱 금융상품인 ‘펫코노미 패키지’를 출시하는 등 반련동물 애호 고객을 위한 다양한 상품과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특히 지난 10월에는 프라이빗 뱅킹 ‘GOLD&WISE’ 이용 고객을 위한 프리미엄 서비스인 ‘GOLD&WISE 마이펫 캘린더’를 선보였다.

마이펫 캘린더는 ‘GOLD&WISE’ PB센터 고객의 반려동물 사진을 흑백으로 캐릭터화해 액자형태의 캘린더로 제작하는 맞춤 서비스다. 마이펫 캘린더는 A1사이즈의 대형 알루미늄 액자형태로 제작되며 국민은행은 거래 PB센터에 신청하는 고객 중 선착순 100명에게 마이펫 캘린더를 제공한다.

또한 KB국민은행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는 전체 고객 중 선착순 100명에게 귀여운 반려동물을 일러스트로 제작한 포스터형 펫 캘린더를 제공하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지속적으로 성장하는 반려동물 시장 트렌드를 반영해 반려동물 애호 고객을 위한 다채로운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담당업무 : IT, 통신, 게임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인내는 가장 힘이 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