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롯데백화점, ‘더 써드(3rd) 커튼콜’ 진행…홈플러스, ‘제1회 맥믈리에 콘테스트’ 진행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롯데백화점, ‘더 써드(3rd) 커튼콜’ 진행…홈플러스, ‘제1회 맥믈리에 콘테스트’ 진행
  • 변상이 기자
  • 승인 2018.11.29 14: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변상이 기자)

▲ 롯데백화점이 오는 30일부터 12월 16일까지 평촌점, 청량리점, 광복점, 영등포점, 대구점 총 5개점에서 ‘문화홀’을 활용해 ‘더 써드(3rd) 커튼콜 – BMK’를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 롯데쇼핑

롯데백화점, ‘더 써드(3rd) 커튼콜’ 진행

롯데백화점은 오는 30일부터 12월 16일까지 평촌점, 청량리점, 광복점, 영등포점, 대구점 총 5개점에서 ‘문화홀’을 활용해 ‘더 써드(3rd) 커튼콜 – BMK’를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롯데백화점의 문화홀은 영등포, 청량리, 김포공항, 일산, 중동, 평촌, 수원, 광복, 대구점 총 9개 점포에서 운영되고 있으며, 오페라·마술·인형극·콘서트 등 다양한 공연을 선보이는 문화공간으로 활용돼 백화점을 방문하는 고객들에게 다양한 문화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롯데백화점은 이런 문화홀을 활용해 고객들에게 다양한 문화체험을 제공하기 위해 ‘더 커튼콜’이라는 이름의 아티스트 순회 공연을 진행하고 있으며, 이번에 진행하는 공연은 지난 6월 ‘더 퍼스트(First) 커튼콜’, 8월에 ‘더 세컨드 커튼콜’에 이은 세 번째 순회 공연이다.

이번에 참여하는 아티스트는 파워풀한 가창력으로 유명한 ‘BMK’가 진행하며, 첫 공연 당시 가수 서영은 씨가 참여했으며, 두 번째 공연 때는 V.O.S가 참여해 매진을 기록할 정도로 큰 고객 호응을 얻었다.

홈플러스, ‘제1회 맥믈리에 콘테스트’ 진행

홈플러스는 국내 최초로 ‘맥주덕후(맥주마니아, 이하 맥덕)’ 능력을 겨루는 ‘제1회 맥믈리에 콘테스트’를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맥믈리에는 맥주와 소믈리에를 합친 말로 ‘맥덕 인증자’를 뜻한다. 홈플러스는 이번 행사에서 전국의 내로라하는 맥덕들을 초청해 다양한 이벤트를 열고, 필기와 실기로 이루어진 맥덕 감별 테스트도 실시해 결선을 통과한 이들에게 ‘맥믈리에 ID카드’를 발급해 준다.

홈플러스 맥덕 감별 테스트는 예선과 결선으로 진행된다. 예선은 29일부터 12월 8일까지 ‘마이홈플러스’ 회원 중 성인에 한해 ‘마이홈플러스 앱(웹)’에 접속해 참여할 수 있다. 맥주 상식에 관한 15개 객관식 문제를 풀면 된다. 예컨대 특정 맥주의 생산국이나 도수, 특정 브랜드 모델을 맞히는 식이며, 70점 이상 획득하면 결선에 지원할 수 있다.

결선은 12월 15일 오후 2시 서울 강남구 삼성동 JBK컨벤션홀에서 열린다. 결선 신청자 중 높은 점수순으로 선별된 200명의 맥주 고수들이 한자리에 모여 필기 및 실기 시험을 치른다. 필기에서는 다양한 맥주 지식을 가리고, 실기에서는 블라인드 테스트 및 시청각 퀴즈를 거친다. 70점을 넘기면 ‘맥덕’을 인증하는 ‘맥믈리에 ID카드’를 받는다.

국순당, ‘1000억 유산균 막걸리’ 서울디저트쇼 참가

국순당은 ‘1000억 유산균 막걸리’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 ‘2018 서울디저트쇼’에 참가했다고 29일 밝혔다.

2018 서울디저트쇼는 국내 대표 디저트·베이커리 전문 전시회로 지난 28일 시작해 12월 1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된다. 최신 유행 디저트를 한자리에서 접할 수 있어 2030세대 여성층의 참여도가 높은 전시회이다.

국순당 측은 올해 5월에 선보인 1000억 유산균 막걸리가 젊은 여성층 사이에 인기가 높아 본격적으로 2030 여성층 공략을 위해 행사에 참가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대원제약, GC녹십자와 ‘신바로정’ 코프로모션 계약 체결

대원제약은 GC녹십자와 ‘신바로정’ 코프로모션 계약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지난 28일 대원제약 본사에서 열린 ‘신바로정’ 코프로모션 계약 체결식에는 대원제약 백승열 부회장과 GC녹십자 허은철 사장을 비롯해 양측 관계자 20여명이 참석했다.

대원제약에서 판매하게 될 ‘신바로정’은 소염, 진통, 골관절증에 사용되는 블록버스터 제품이다. 6가지 식물의 추출물로 만들어진 이 제품은 장기 투여 시에도 위장관계 이상반응 발생률이 낮은 것이 특징이다.

양사 간 계약을 통해 대원제약은 GC녹십자에서 생산한 ‘신바로정’을 공급받아 종합병원, 의원 등 전 채널에 대한 유통과 마케팅, 판매를 직접 맡아 진행하게 된다.

대원제약은 비스테로이드 항염증제(NSAIDs) 시장을 주도하고 있는 자체 신약 ‘펠루비’에 이어 GC녹십자 ‘신바로정’을 도입하면서 골관절염치료제 시장 내 입지 강화와 매출 증대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GC녹십자, 신입사원 봉사활동 실시

GC녹십자은 올 하반기 입사한 신입사원들이 지난 28일 경기도 용인시에 위치한 용인시기흥장애인복지관에서 봉사활동을 실시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날 신입사원들은 복지관을 찾은 장애인들과 직접 가구를 조립해 만드는 ‘DIY(Do-It-Yourself) 가구 만들기’ 체험과 레크레이션을 함께 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제작된 가구는 참여한 장애인 가정에 기증됐다.

GC녹십자는 신입사원 입문교육 프로그램에 봉사활동 시간을 마련해 운영하고 있다. 사회인으로 첫 발을 내딛는 신입사원들에게 회사의 핵심가치인 봉사배려와 인간존중의 정신을 함께 나누겠다는 취지이다.

담당업무 : 백화점, 마트, 홈쇼핑, 주류, 리조트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한번 더 역지사지(易地思之).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