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오늘]SK㈜ C&C, 블록체인 신규 사업 모델 개발 MOU…KT 로밍ON, 호주·뉴질랜드·영국·프랑스·독일 확대
스크롤 이동 상태바
[IT오늘]SK㈜ C&C, 블록체인 신규 사업 모델 개발 MOU…KT 로밍ON, 호주·뉴질랜드·영국·프랑스·독일 확대
  • 손정은 기자
  • 승인 2018.12.04 1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 손정은 기자)

SK㈜ C&C, 컨센시스와 블록체인 신규 사업 모델 개발 전략적 사업 협력 MOU

SK㈜ C&C는 4일 세계적인 블록체인 리딩 기업 컨센시스(ConsenSys)와 '블록체인 신규 사업 모델 개발을 위한 전략적 사업 협력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MOU는 양사의 블록체인 기술과 서비스를 합쳐 국내 기업들이 블록체인 킬러 서비스를 쉽고 빠르게 개발할 수 있는 '엔터프라이즈 블록체인 생태계'를 조성하고 발전시키자는 취지에서 이뤄졌다.

양사는 각기 보유한 블록체인 플랫폼·기술·서비스에 대한 공동 분석을 통해 엔터프라이즈 블록체인 사업 확장을 위한 비즈니스 모델 개발에 착수한다.

또한 컨센시스의 교육 프로그램인 컨센시스 아카데미와 협업해 기술 인력 양성에도 힘을 합치기로 했다.

LG전자, LG V40 ThinQ 구매 고객 사은 행사 진행

LG전자는 12월 한 달간 LG V40 ThinQ 구매 고객에게 롯데 혹은 신세계 상품권 10만 원을 선물한다고 4일 밝혔다. 고객은 LG V40 ThinQ를 개통하고 기프트팩 앱에 접속해 모바일 상품권을 신청하면 된다.

아울러 다음 달 말까지 LG 스마트폰 구매 고객들에게 액세서리 패키지가 무료로 증정된다. 이 패키지는 스마트폰 케이스, 액정보호 필름, 무선 충전기 등 스마트폰의 종류에 따라 다양하게 구성됐다.

무료 패키지 증정은 LG V40 ThinQ와 LG Q8의 고객 호응도가 높아 LG G7 ThinQ, V35 ThinQ, X7, X5 고객들로 대상이 확대됐다.

KT, 로밍ON 호주·뉴질랜드·영국·프랑스·독일로 확대

KT는 해외에서도 음성통화 요금을 국내와 똑같이 초당 1.98원을 적용하는 '로밍ON' 서비스를 호주, 뉴질랜드, 영국, 프랑스, 독일까지 확대 적용한다고 4일 밝혔다. 이에 따라 로밍ON이 적용되는 국가는 기존 16개국에서 21개국으로 대폭 확대됐다.

지난 5월 출시된 로밍ON은 해외 로밍 통화요금을 1분당 과금에서 1초당 과금으로 개편해 이용자의 부담을 줄인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해외 여행 주요 3국으로 꼽히는 일본, 중국, 미국을 시작으로, 베트남과 괌 등 동남아시아, 오세아니아 및 유럽 주요 국가까지 확대됐다.

로밍ON 서비스 시행으로 해외 음성통화료가 최대 97% 저렴해졌다. 로밍ON 적용 후에는 1분에 119원, 10분에 1188원만 부과되기 때문이다. 서비스는 별도로 신청하지 않아도 자동으로 KT 전 가입자에게 자동 적용 된다.

집닥, 시장 투명화 위한 '인테리어 제로 프로젝트' 선언

인테리어 비교견적 O2O 간편안심 인테리어 집닥은 국내 인테리어 중개 시장 환경을 투명하고 안전하게 조성함과 더불어 고객과 파트너스 시공업체 모두 만족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인테리어 제로 프로젝트'를 선언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는 기존 인테리어 시장에서 고객과 시공업체간 발생할 수 있는 문제들을 조율하고 함께 성장 및 상생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자 기획됐다.

이는 크게 세가지로 구성됐다. 고객과 시공업체간 수수료에 대한 불신을 투명화하기 위한 목적의 '수수료 제로'와 10년 이상의 인테리어 전문가인 집닥맨이 시공 현장을 방문해 단계별로 공사 상황을 감리하고 해결해주는 '걱정 제로', 고객이 체결했던 계약조건과 공사 결과가 상이할 경우 이를 대신 책임지고 100% 재시공해주는 '불만 제로'가 있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