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NS홈쇼핑, ‘2018 한국의 경영대상’ 수상…CU, 군대버거 출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NS홈쇼핑, ‘2018 한국의 경영대상’ 수상…CU, 군대버거 출시
  • 변상이 기자
  • 승인 2018.12.04 15: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변상이 기자)

▲ NS홈쇼핑은 ‘2018 한국의 경영대상’에서 지속가능경영 부문 종합대상을 받았다고 4일 밝혔다. ⓒ NS홈쇼핑

NS홈쇼핑, ‘2018 한국의 경영대상’ 종합대상 수상

NS홈쇼핑은 ‘2018 한국의 경영대상’에서 지속가능경영 부문 종합대상을 받았다고 4일 밝혔다.

한국의 경영대상은 경영 역량과 혁신활동을 총체적으로 진단해 각 부문별 우수한 평가를 받은 기업을 선정해 시상한다. 이번 수상에서 NS홈쇼핑은 중소기업의 품질관리 능력 배양과 해외판로 개척 지원 등 유통사와 협력사가 상생을 통해 건전한 기업 생태계를 조성함으로써 지속 가능한 경영체계를 구축했다는 점을 높이 평가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NS홈쇼핑은 협력사가 상품의 안정성 확보와 시장 요구 수준 이상의 품질력을 갖출 수 있도록 검사와 컨설팅을 통해 경쟁력을 키우도록 지원해왔다. 이러한 노력은 업계 최고의 재구매율과 최저 수준의 반품율 등 경영성과로 이어졌고, 2013년에는 유통업계 최초로 '제품 안전의 날 동탑산업훈장'을 받기도 했다.

CU, 군대버거 출시

CU는 군대음식 중 가장 인기가 많은 일명 군대리아를 모티브로 한 ‘횽(형)들이 먹던게 이건가요? 군대버거’를 출시한다고 4일 밝혔다.

군대리아는 군대에서 주로 주말에 제공되는 급식 메뉴로 군장병들이 직접 빵에 잼을 발라 고기 패티, 야채 샐러드 등을 넣어 먹는 수제 버거를 일컫는 말이다. 최근 군체험 예능 프로그램 등에 소개되면서 전역자들의 군생활 향수를 자극하고 있는 음식이다.

CU 군대버거는 군대리아 본연의 특징을 최대한 살리기 위해 심플한 구성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내용물은 꽉 채워 그 맛을 더욱 업그레이드 했다. 군대리아 원조 레시피대로 햄버거 빵 위에 딸기잼을 듬뿍 발라 노릇하게 잘 구워진 불고기 패티를 얹고 케요네즈 소스(케찹+마요네즈)로 버무린 신선한 양배추 샐러드를 가득 올렸다.

군대버거는 그 동안 패스트푸드점에서도 시도하지 못한 메뉴를 CU(씨유)가 햄버거 주요 소비층의 문화코드를 반영해 개발한 차별화 상품이다.

GS25, 연말 기부 캠페인 진행

GS25는 지난 8월 독립운동가 알리기 캠페인에 이은 도시락 연계 캠페인 2탄을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GS25는 ‘고맙다는 말 아끼지 마세요’를 콘셉트로 한 이번 캠페인은 각기 다른 감사의 메세지를 담은 28종류의 스티커가 도시락에 부착됐다. 또한 고객이 도시락을 구매할 때 감사의 대상을 가족, 경비원, 아르바이트 직원, 소방대원, 환경미화원 등 다양하게 선택할 수 있도록 여러 종류로 디자인 했다.

이번 캠페인은 GS25의 도시락 전상품을 대상으로 하며 GS25의 온라인, 모바일 채널에서도 동시에 진행된다.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GS25의 공식 SNS 채널에서는 도시락 구매 후 인증샷과 댓글을 함께 남긴 고객들을 선정해 감사패를 제작해준다.

GS25는 이번 캠페인을 단순히 주변 분들에게 감사의 표현을 전하는 데에 그치지 않고 고객 참여형 기부 프로그램과도 연계했다. 도시락을 구매한 고객이 GS25의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나만의냉장고(이하 나만의냉장고 앱)를 통해 GS&POINT(GS앤포인트)를 적립하면 기부 스탬프가 자동으로 발급된다.

오비맥주, ‘2018 오비맥주 이노베이션 박람회’ 진행

오비맥주는 지난달 28일 오비맥주 삼성동 본사에서 중소 판촉물 제작 업체들을 대상으로 ‘2018 오비맥주 이노베이션 박람회’를 열었다고 밝혔다.

오비맥주 이노베이션 박람회는 역량 있는 중소기업 파트너를 발굴하기 위해 오비맥주가 올해 처음 기획한 행사다. 이번 행사에는 13개의 홍보·판촉물 전문 중소기업이 참여해 오비맥주가 상권 영업 활동 시 활용할 수 있는 '영업 홍보물' 중 △업소 테이블 홍보물 △실외 간판 홍보물 △친환경·건전음주문화 홍보물 △자유주제 홍보물 등 총 4개의 주제에 대한 아이디어 제품들을 제시했다.

오비맥주는 박람회 현장 투표를 통해 가장 높은 혁신 점수를 받은 대진아이엔티에 ‘2018년 오비맥주 이노베이션 MVP’상을 수여했다. 오비맥주는 수상기업에게 납품계약 기회를 우선적으로 제공하고 각종 이노베이션 프로젝트에도 참여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하이트진로, ‘이슬톡톡’ 태국 전 유통채널 입점

하이트진로는 태국에 1500여개 매장을 가지고 있는 CVS Lotus Express에 이슬톡톡(현지 제품명 toktok)을 입점하고 현지 가정 시장 공략을 강화한다고 4일 밝혔다.

소주 세계화의 일환으로 동남아 일대 현지화를 추진하고 하이트진로는 2015년 태국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하면서 현지인들을 타깃으로 한 가정 시장 진입에 주력해 왔다.

그 결과 태국 유통시장의 다수를 차지하는 대형마트 4개사(Makro, Bic C, Tesco Lotus, Tops)에 참이슬과 과일리큐르, 이슬톡톡 등 전 제품을 입점시켰다. 또, 방콕 등 대도시 인근CVS 2개사(7Eleven, Lotus Express) 다수의 점포에 참이슬 및 이슬톡톡 등 전략 제품을 입점시키면서 4200여개의 매장에서 하이트진로 제품을 판매하게 됐다.

이러한 노력으로 태국내 소주 판매량은 최근 3년간 27% 이상 증가했으며, 올해 역시 전년대비 25%이상 성장 추세다. 이중 과일소주 및 RTD 제품은 20~30대에 인기를 끌며 최근3년간 연평균 75%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담당업무 : 백화점, 마트, 홈쇼핑, 주류, 리조트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한번 더 역지사지(易地思之).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