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오늘] 부영그룹, '미얀마 태권도 훈련센터' 개관…SK건설, 'DMC SK뷰' 분양
스크롤 이동 상태바
[건설오늘] 부영그룹, '미얀마 태권도 훈련센터' 개관…SK건설, 'DMC SK뷰' 분양
  • 박근홍 기자
  • 승인 2018.12.04 15: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박근홍 기자)

부영그룹, 미얀마에 태권도 훈련센터 건립·기증

부영그룹은 '부영 미얀마 태권도 훈련센터'가 미얀마 양곤에 개관했다고 4일 밝혔다.

부영그룹은 미얀마 내 태권도 저변을 넓히기 위해 약 4억5000만 원을 지원해 1만4618㎡ 부지에 2층 규모의 태권도 훈련센터를 건립해 미얀마 정부에 기증했다. 이번 센터는 앞으로 미얀마 태권도협회에서 운영을 맡아 태권도 인재 양성시설로 쓰일 예정이다.

부영그룹 측은 "태권도 훈련센터 건립을 계기로 미얀마의 태권도 인구가 크게 늘어나고 선수들의 실력이 향상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포스코건설, 겨울나기 김장 나눔 봉사

포스코건설은 부산 해운대종합사회복지관에서 김장 담그기 봉사활동을 실시했다고 4일 전했다.

이번 봉사활동에는 포스코건설 부산 현장에서 근무하는 직원 20여 명이 참여해 배추 500포기 분량의 김치를 만들었다. 이날 담근 김장은 해운대 지역 영세가정 80세대와 무료 급식소 등에 전달될 예정이다.

건협 서울시회, '희망두배 청년통장' 사업에 1000만 원 쾌척

대한건설협회 서울특별시회는 지난 3일 서울시의 '희망두배 청년통장' 사업을 위해 서울 사회복지공동모금회(서울 사랑의열매)를 통해 1000만 원을 전달했다고 4일 밝혔다.

희망두배 청년통장은 서울시에서 청년 노동자들의 씨앗자금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참가자가 2년 또는 3년 간 매월 근로소득으로 저축한 금액과 동일한 금액을 민관 협력 후원금 등으로 지원하는 방식이다.

서울 건설협회 측은 "말을 맞아 서울시민을 위한 복지사업에 동참할 수 있어 뜻깊게 생각한다"며 "리 주변의 어려운 청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는데 보탬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SK건설, 'DMC SK뷰' 분양

SK건설은 서울 은평 수색동 30-2 일원 수색9재정비촉진구역을 재개발하는 'DMC SK뷰'를 이달 중 분양한다고 4일 전했다.

DMC SK뷰는 지하 5층~지상 최고 30층, 8개동, 전용면적 38~112㎡, 총 753가구 규모로 구성된다. 이중 일반분양 물량은 250가구다. 단지의 강점은 상암DMC의 배후 단지로 서울 내 주요업무지구와 가깝고, 지하철6호선과 공항철도, 경의중앙선 환승역인 디지털미디어시틱역과 인접합 트리플 역세권이라는 것이다.

SK건설 측은 "수색·증산 뉴타운은 상암 DMC를 도보로 이용할 수 있는 배후단지로 다양한 개발호재로 미래가치도 우수해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다"며 "수색·증산뉴타운에서도 핵심에 위치해 서울 전역뿐만 아니라, 수도권 거주자들에게도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고 말했다.

견본주택은 서울 은평 증산동 223-6에 위치해 있다. 입주는 오는 2021년 10월 예정이다.

담당업무 : 건설·부동산을 중심으로 산업계 전반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隨緣無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