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오늘] SKT, 뉴 아이패드 프로 출시…KT, 연세대와 손잡고 '5G 오픈 플랫폼' 출범
스크롤 이동 상태바
[IT오늘] SKT, 뉴 아이패드 프로 출시…KT, 연세대와 손잡고 '5G 오픈 플랫폼' 출범
  • 손정은 기자
  • 승인 2018.12.06 09: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 손정은 기자)

SKT, 뉴 아이패드 프로 출시

SK텔레콤은 오는 7일 공식온라인몰 'T월드다이렉트'에서 애플 '뉴 아이패드 프로' 판매를 시작한다고 6일 밝혔다. 화면과 내장메모리 크기가 다른 총 8모델이 출시된다. 

뉴 아이패드 프로의 출고가는 117만7000~244만2000원이다. 공시지원금은 T탭 18요금제(월 1만9800원, Vat 포함) 기준 9만5000원이다.

뉴 아이패드 프로는 가볍고 얇은 것이 특징이다. 두께는 5.9mm, 무게는 11인치 모델 기준 468g에 불과하다. 또한 물리 홈버튼을 없애고 베젤리스 디스플레이도 적용했다.

기능도 향상됐다. A7-Core와 A12X 바이오닉칩이 탑재돼 전작보다 2배 빠르게 그래픽을 처리할 수 있다. 아이패드 시리즈 중 최초로 페이스ID 기능도 지원한다.

KT, 연세대와 손잡고 '5G 오픈 플랫폼' 출범

KT는 연세대학교와 6일 서울시 서대문구 연세대학교 신촌캠퍼스에서 'Yonsei-KT 5G OPEN 2018' 행사를 열고, 5G 상용망 기반의 '5G 오픈 플랫폼'을 출범한다고 6일 밝혔다.

5G 오픈 플랫폼(5G Open Platform)은 지난 10월 KT와 연세대학교가 체결한 업무협약에 따라 구축된 5G 상용망 기반의 연구 플랫폼이다. 연세대 신촌 캠퍼스와 송도 국제캠퍼스를 KT의 5G 상용망을 기반으로 연결한 5G 오픈 플랫폼은 원격의료와 재난안전, 자율주행 등 다양한 5G 융합 서비스를 개발 및 검증할 수 있다.

특히, KT는 5G 오픈 플랫폼에 네트워크 슬라이싱 기술과 모바일 에지 클라우드 기술을 적용해 5G 상용망과 연구 전용망을 분리하고, 이를 통해 서비스 카테고리별 네트워크 자원과 컴퓨팅 리소스를 제공해 최적의 연구 환경을 제공한다.

집닥, 고객맞춤형으로 웹페이지 전면 리뉴얼

인테리어 비교견적 중개서비스 전문기업 간편안심 인테리어 집닥은 축적된 10만명 이상의 사용자 경험을 분석, 적용해 고객맞춤형 웹페이지로 전면 리뉴얼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집닥 웹페이지 리뉴얼(이하: 집닥웹 3.5)은 간편안심 인테리어 슬로건을 바탕으로 사용자에게 보다 편리한 맞춤형 인테리어 비교견적 O2O 플랫폼을 제공하고자 실시됐다.

집닥웹 3.5는 클릭과 검색어 추가 입력 등 검색 절차를 간소화한 것이 특장점이다. 주거, 상업 등 용도별 구분없이 집닥 인테리어의 모든 것을 바로 검색할 수 있는 통합 검색창을 새롭게 도입했다.

또한 집닥에 입점한 450여개의 파트너스 시공업체 소개글과 추가 썸네일을 통한 정보 미리보기가 가능해져 새로운 창을 열거나 대기시간 없이 신속한 확인이 가능해졌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