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그룹, 스마트 홍보대사 발대식 개최
스크롤 이동 상태바
하나금융그룹, 스마트 홍보대사 발대식 개최
  • 윤지원 기자
  • 승인 2018.12.06 14: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학생으로서의 참신함과 기발함으로 ‘행복한 금융’ 전파에 앞장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윤지원 기자)

▲ 김정태 하나금융그룹 회장이 스마트 홍보대사로 선발된 60명의 대학생들과 함께 '파이팅'을 외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하나금융그룹

하나금융그룹은 명동 사옥 대강당에서 ‘제12기 스마트(SMART) 홍보대사’ 발대식을 갖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간다고 6일 밝혔다.

하나금융그룹 스마트 홍보대사는 금융권에서는 유일한 그룹 차원의 홍보대사로, 1차 서류전형, 2차 면접전형을 거쳐 끼와 재능, 글로벌 마인드를 갖춘 60명의 대학생이 선발됐다. 특히 이번에는 다문화가정 학생과 외국인 학생도 선발했으며, 20:1의 경쟁률을 기록할 만큼 대학생들 사이에서의 높은 인기를 반영했다.

스마트 홍보대사로 선발된 대학생들은 내년 2월말까지의 활동기간 중 다양한 미션 활동을 통해 금융지주, 은행, 증권, 카드, 보험 등 다양한 분야의 금융업무를 경험해 보고 관계사 간 소통의 역할을 수행한다.

또한, 활동 수료자 전원에게는 하나금융그룹이 진출해 있거나 진출 예정인 국가에서의 현지 탐방 및 글로벌 사회공헌 활동 기회를 제공하며, 이를 통해 그룹의 ‘행복한 금융’을 전파하는 데 앞장선다.

이 밖에도 스마트 홍보대사들은 △국내 사회공헌 활동 △관계사 탐방 및 CEO와의 대화 △새로운 금융 아이디어 제안 △SNS를 통한 그룹 브랜드 홍보 △임직원 멘토링 등 다양한 활동을 활발히 전개해 나갈 예정이다.

김정태 하나금융그룹 회장은 발대식에 참석해 “하나금융그룹의 스마트 홍보대사 활동을 통해 많은 경험을 쌓고 대학 시절의 소중한 추억이 되길 바란다”며 “이곳에서의 경험이 앞으로 여러분들이 대한민국 미래 금융의 주역으로 성장하는데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격려했다.

하나금융그룹 스마트 홍보대사는 지난 2012년 1기를 시작으로 지난 11기까지 총 650여명이 활동을 수료했다. 활동 수료 후에도 하나금융그룹과 관련된 행사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지며 그룹 주최 ‘홈커밍데이’ 행사를 통해 홍보대사 출신 하나금융그룹 선배 및 다른 기수 멤버들과의 만남 등 다양한 경험을 쌓을 수 있게 된다.

담당업무 : IT, 통신, 게임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인내는 가장 힘이 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