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오늘] KT, 커뮤니케이션 대상 3개 부문 수상…배달의민족, 구글·애플 '올해의 인기 앱' 동시 선정
스크롤 이동 상태바
[IT오늘] KT, 커뮤니케이션 대상 3개 부문 수상…배달의민족, 구글·애플 '올해의 인기 앱' 동시 선정
  • 손정은 기자
  • 승인 2018.12.07 09: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 손정은 기자)

SKT, 누구 플레이 개발·아이디어 공모전 성료

SK텔레콤은 AI 플랫폼 누구(NUGU) 확산을 위해 창업진흥원과 함께 시행한 '누구 플레이 개발 및 아이디어 공모전'을 성황리에 종료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개발 부문과 아이디어 부문으로 나눠져 실시됐으며, 개인과 기업 등 총 240팀이 지원했다. SK텔레콤은 14개 팀을 선발해 6일 중구 소재 SK텔레콤 사옥에서 프레젠테이션으로 수상자를 결정했다.

개발 부문은 음성으로 항공권 가격을 조회할 수 있는 '누구에어'(NUGU AIR) 서비스를 개발한 '섭섭하이' 팀이 최우수상을 받았으며, 아이디어 부문은 누구로 취업 면접을 준비하는 아이디어를 제안한 'NUGU랑 면접 준비 할래?' 팀이 최우수상을 받았다.

최우수 팀 섭섭하이는 항공권 음성 조회 서비스 누구에어(NUGUAIR)를 보강해 누구 플레이에 선보일 예정이다.

KT 사내방송 KBN,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 3개 부문 수상

KT는 지난 6일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2018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에서 KT그룹 사내방송을 담당하는 KBN(KT Group Broadcasting Network)센터가 해외특별상 부문, 방송 부문, 해외홍보물 부문 등 3개 부문을 수상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시상식에서 KBN센터는 지난 9월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 진행된 MWC 아메리카 2018 현장에 참가한 KT그룹의 소식을 다루며 글로벌 ICT기업으로 도약하는 그룹의 미래를 잘 전달했다는 점을 인정 받아 해외특별상 부문 뉴욕 페스티벌상을 수상했다.

뉴욕 페스티벌상은 세계 3대 광고제 중 하나인 뉴욕 페스티벌과 한국사보협회가 손잡고 최고의 사내 커뮤니케이션 작품을 선정하는 상이다. KBN센터는 2016년에 이어 올해까지 두 번의 수상을 달성했다.

또한 평창동계올림픽 개최 시점에 입사한 신입사원들의 입문교육과 성장 이야기를 다룬 기획방송은 방송 부문 최우수 방송대상을, 지난 2017년 첫 선을 보인 이후 출시 18개월 만에 가입자 100만 명을 달성한 KT의 인공지능 AI를 주제로 제작된 기획방송은 해외홍보물 부문은 우수상을 각각 수상했다.

LGU+, U+아이돌Live 12만 다운로드 돌파

LG유플러스는 좋아하는 아이돌 무대를 눈앞에서 보는 것처럼 생생하게 감상하는 미디어 플랫폼 'U+아이돌Live'가 출시 한달 만에 다운로드 12만 건을 돌파했다고 7일 밝혔다.

10월 말 출시된 U+아이돌Live 월간 누적 순방문자수(UV)는 20만명을 넘어섰다.

LG유플러스는 아이돌 전문가로 활동 중인 방송인 정형돈, 데프콘 씨를 모델로 제작한 TV·신문 광고로 멤버별 영상, 카메라별 영상, 지난 영상 다시보기, 방송 출연 알림 받기 등 U+아이돌Live 4대 핵심 기능을 고객에게 적극 알리는 마케팅 활동을 진행 중이다.

연령대별 U+아이돌Live 이용자 분석 결과 전체 이용자 중 64%가 여성 이용자인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18~24세 여성 이용자는 43%, 남성 이용자는 15%를 기록하며 해당 연령대 이용자가 전체의 59%를 기록했다. 

배달의민족, 구글플레이-애플스토어 '올해의 인기 앱' 동시 선정

(주)우아한형제들은 배달의민족이 모바일 스마트 기기 양대 운영체제인 안드로이드와 iOS 양쪽에서 올해의 인기 무료 앱으로 동시에 선정되는 영광을 안았다고 7일 밝혔다.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는 2018 올해를 빛낸 인기 앱 우수상을 받았다. 애플 앱스토어에서는 2018년을 빛낸 최고작 올해의 인기 앱에 선정됐다.

배달의민족은 월간 순 이용자수(MAU)가 800만 명에 달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배달앱으로서 업계 1위 자리를 지키고 있다. 월간 주문수도 지난 해 말 1500만 건에서 최근에는 2300만 건으로 지속적으로 가파르게 성장하고 있다.

이에 따라 음식업 자영업자 소상공인에게도 가장 저렴한 비용으로 높은 매출 효과를 제공하는 것으로 인정받고 있다고 배달의민족 측은 설명했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