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홈쇼핑] 롯데홈쇼핑, 무역의 날 ‘300만불 수출의 탑’ 수상…롯데마트, 고객만족도 대형마트 부문 1위
스크롤 이동 상태바
[롯데홈쇼핑] 롯데홈쇼핑, 무역의 날 ‘300만불 수출의 탑’ 수상…롯데마트, 고객만족도 대형마트 부문 1위
  • 변상이 기자
  • 승인 2018.12.07 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변상이 기자)

▲ 롯데홈쇼핑은 지난 7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 오디토리움에서 진행된 제55회 무역의 날 기념식에서 ‘300만불 수출의 탑’을 수상했다고 7일 밝혔다. ⓒ 롯데홈쇼핑

롯데홈쇼핑,  무역의 날 ‘300만불 수출의 탑’ 수상

롯데홈쇼핑은 지난 7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 오디토리움에서 진행된 제55회 무역의 날 기념식에서 ‘300만불 수출의 탑’을 수상했다고 7일 밝혔다.

롯데홈쇼핑은 지난 2016년 ‘100만불 수출의 탑’ 수상에 이어 올해 수출액 429만불 달성(2017.7.1~ 2018.6.30 기준)으로 4배 이상의 성장을 이루며 ‘300만불 수출의 탑’을 수상하게 됐다.

대만, 베트남 등 롯데홈쇼핑이 진출해 있는 지역을 중심으로 국내 중소기업 상품을 수출하던 것에서 지난해부터 태국, 인도네시아 등 아시아뿐만 아니라 미국, 캐나다 등 미주 지역까지 수출국을 확대했다.

이에 따라 2016년과 비교해 올해 롯데홈쇼핑을 통해 해외에 진출한 국내 중소기업 수와 성사된 수출 건수가 각각 3배 이상 증가했다. 롯데홈쇼핑은 중소기업을 해외에 파견해 1대1 수출 상담, 제품 현지화 컨설팅 등을 진행하는 ‘해외시장개척단’을 통해 수출에 따라 발생하는 제반사항까지 전방위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롯데마트, 국가고객만족도(NCSI) 대형마트 부문 1위 달성

롯데마트가 한국생산성본부에서 주관하는 국가고객만족도지수 대형마트 부문에서 8년 연속으로 1위를 달성했다고 7일 밝혔다.

롯데마트는 올해 창립 20주년을 맞아 건강가치를 최우선에 두고 신선, 가공, 밀솔루션 등 상품 개발을 전략적으로 확대하기 위해 충북 증평에 총 면적 5만5894㎡(1만6908평) 규모의 ‘롯데 신선품질혁신센터’를 구축, 지난 4월부터 본격 가동하고 있다.

APC(농산물유통센터)와 CA(기체제어) 저장고를 통해 신선식품 원물은 물론, 관리가 까다로운 양념육 등 신선 가공 제품도 MAP(산소포장) 기술 등을 활용해 미트센터에서 유통업계 최초로 직접 생산 중이다. 또한,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전국GAP생산자협의회와 함께 안전한 농산물의 취급 확대 및 공급을 위해서도 지속 노력하고 있다.

홈앤쇼핑, 여성 중소기업 대상 MD상담회 진행

홈앤쇼핑은 한국여성경제인협회와 함께 지난 6일 한국여성경제인협회 본사에서 여성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한 MD상담회를 진행했다고 7일 밝혔다.

이날 50여개 여성 중소기업이 참석한 이번 상담회에는 홈앤쇼핑 MD와의 1:1 상담을 통해 TV홈쇼핑 입점 및 상품 관련 컨설팅을 받을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됐다.

특히 MD상담회와 함께 진행된 설명회에서는 홈쇼핑 유통에 대한 전반적인 설명은 물론, 성공사례, 시장조사 방법, 관련 Q&A 등 다양한 내용을 다뤄 참여 기업들의 많은 관심을 받았다.

홈앤쇼핑은 올해 총 62회의 MD상담회 및 설명회를 운영했다. 향후 중소기업들에게 홈쇼핑 입점 노하우와 기회 제공을 위해 매년 그 횟수를 늘오는 2020년까지 그 횟수를 80회까지 확대할 방침이다.

롯데百, 가드닝 카페 ‘소공원’ 2호점 안산점에 오픈

롯데백화점이 직접 운영하는 가드닝 카페 소공원 2호점이 7일 안산점 5층에 문을 열었다.

소공원에서는 다양한 반려 식물과 가드닝 제품을 구매할 수 있고 카페 및 브런치류를 즐길 수 있다.

켄트호텔 광안리 ‘레이디스 파티 패키지’ 출시

켄트호텔 광안리는 크리스마스 및 연말 시즌을 앞두고 여성 3인 고객을 위한 스위트 객실 전용 패키지 ‘레이디스 파티 패키지’를 오는 31일까지 선보인다.

이번 패키지는 3인 여성 고객을 위한 스위트 객실 전용 상품으로 파티를 계획하고 있는 이들을 위해 기획됐다. 별도의 준비 없이 크리스마스 및 한 해를 마무리하며 화려한 파티를 즐길 수 있도록 파티 용품 및 파티 음식까지 모두 준비한 것이 특징이다.

레이디스 파티 패키지는 △스위트 객실 1박 △애슐리 조식 3인 △디저트 핑거푸드 및 스파클링 와인 1병 △파티 프롭스 대여 △객실 내 파티 가랜드 및 풍선 장식 △객실 내 미니바 무료 △필로우 오더 서비스로 구성됐다.

한미약품, ‘롤론티스’ FDA 허가신청 임박

한미약품은 자사가 개발한 장기지속형 호중구감소증치료제 ‘롤론티스’의 FDA 허가신청이 임박했다고 7일 밝혔다.

한미약품 파트너사인 스펙트럼은 지난 6일(현지시각) ‘2018 미국 샌안토니오 유방암 심포지엄’(SABCS 2018)에서 롤론티스의 두 번째 임상 3상 결과를 포스터 발표했다.

이번 학회에서 발표된 두번째 3상 임상(RECOVER 임상)은 경쟁약물인 페그필그라스팀(제품명 뉴라스타)과 비교해 중증 호중구감소증 발현 기간(duration of severe neutropenia/DSN)의 비열등성을 입증한 연구다.

발표에 따르면 1차 유효성 평가변수인 DSN±SD(중증 호중구 감소증 발현기간±표준편차)의 경우 짧을수록 좋은데, 첫번째 cycle에서 롤론티스는 평균 0.31±0.688일로, 페그필그라스팀(0.39±0.949일, p<0.0001)과 비교해 비열등성을 입증했으며, 이 수치는 총 네번의 치료 cycle 동안 유지됐다. 상대적 위험 감소율은 롤론티스가 페그필그라스팀보다 14% 더 우수한 것으로 나타났다.

2차 평가변수인 절대 호중구 수(Absolute neutrophil count/ANC), 절대 호중구 수 최저치 폭(depth of ANC nadir), 회복(recovery), 발열성 호중구감소증 발생(incidence of febrile neutropenia) 등에서도 두 약물은 통계적으로 유의미한 차이가 없었다. Grade 3 이상의 약물 관련 부작용은 두 시험군 모두에서 혈액 및 뼈 통증과 관련된 부작용이 있었으며, 전체 환자의 2% 이하에서 발생했다.

롤론티스는 한미약품이 2012년 스펙트럼에 라이선스 아웃한 바이오신약으로, 현재까지 ADVANCE(첫번째 3상) 및 RECOVER(두번째 3상) 임상이 진행됐다. ADVANCE 연구 결과는 올해 미국임상종양학회(ASCO), 세계 암 보존치료학회(MASCC)에서 발표된 바 있다.

담당업무 : 백화점, 마트, 홈쇼핑, 주류, 리조트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한번 더 역지사지(易地思之).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