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택도시보증공사, ‘2018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 고용노동부 장관상 수상
주택도시보증공사, ‘2018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 고용노동부 장관상 수상
  • 김기범 기자
  • 승인 2018.12.07 13: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김기범 기자) 

▲ 주택도시보증공사 시그너처 ⓒ 주택도시보증공사

주택도시보증공사(이하 HUG)는 지난 6일 서울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2018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 시상식에서 홍보물 부문 ‘고용노동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7일 밝혔다.

올해로 28회째를 맞은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은 한국사보협회가 주최·주관하고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한국PR협회 등 23개 기관이 후원하는 행사로 매년 기업, 국가기관 등의 우수한 홍보물, 사보 및 영상을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HUG는 주요 업무분야인 주거복지 증진과 관련한 고유 업무역량을 활용해 ‘주거걱정은 HUG가 할게요’라는 부제로  <청년 주거지원 정책> 홍보물을 제작, 청년 주거지원 방안을 알기 쉽게 다양한 콘텐츠로 구성했다.

HUG 홍보물에는 취업 준비생, 중소기업 취업 청년, 사회 초년생들의 안정적인 사회정착을 지원하기 위한 ‘청년전용 버팀목전세대출’, ‘청년우대 청약통장’ 등 청년주거 금융지원 정책과 ‘집구하기 가이드’ 등 유용한 정보가 담겨 메인 타겟인 청년들로부터 높은 공감과 호응을 얻었다는 평가다.

또한 HUG는 청년들의 관심사와 신조어 등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카툰, 타이포그래피 영상, 인포그래픽 형태로 홍보물을 제작해 온라인커뮤니티, 교통매체 등으로 타겟층과 접점을 높였다.

이 결과 청년주거지원 금융상품 조회 수 4000 만 건 달성, ‘청약통장’ 네이버 실시간 검색어 1위 랭크 등 <청년 주거지원 정책> 홍보물은 국민과 미디어를 대상으로 기대 이상의 홍보 성과를 거뒀다.

이재광 HUG 사장은 “이번 수상은 청년주거문제 해결에 더 큰 노력을 기울이라는 격려로 생각된다”며 “앞으로도 HUG는 정부와 협력하여 주거취약계층을 위한 다양한 상품과 제도를 개발하고 이를 효과적으로 국민들에게 알려 서민주거안정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에너지,물류,공기업,문화를 담당합니다.
좌우명 : 파천황 (破天荒)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