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오늘] 혼다코리아, 일산 전시장 신축 이전…롤스로이스, 국내 진출 첫 세 자릿수 판매 돌파
스크롤 이동 상태바
[자동차오늘] 혼다코리아, 일산 전시장 신축 이전…롤스로이스, 국내 진출 첫 세 자릿수 판매 돌파
  • 장대한 기자
  • 승인 2018.12.07 15: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장대한 기자)

오토오아시스, '스마트앱어워드 2018' 최우수상 수상

GS엠비즈의 차량 정비 프랜차이즈 오토오아시스는 지난 6일 잠실 롯데호텔에서 열린 '스마트앱어워드 2018'에서 회원서비스분야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7일 밝혔다.

올해로 9회째를 맞는스마트앱어워드는 국내 대표인터넷 전문가 3000여 명으로 구성된 평가위원단이 혁신적이고 우수한 성과를 낸 앱을 선정하는 행사다.

이번 평가에서 오토오아시스 모바일앱은 견적 확인, 정비 예약, 선결제 등 사용자 중심의 서비스 구성은 물론 직관적인 UI환경으로 편의성을 향상시킨 점을 인정받아 높은 점수를 받았다.

한편 오토오아시스 모바일앱은 운전자들이 핸드폰으로 편리하게 차량 정비, 관리 서비스 혜택을 이용할 수 있어 활용도가높은 어플리케이션으로 현재 누적 다운로드가 약 57만 건에 달하고 있다.

혼다코리아, 일산 전시장·서비스센터 신축 이전

혼다코리아는 자사 공식 딜러사인 KCC모터스가 운영하는 일산 전시장 및 서비스센터가 신축 이전했다고 7일 밝혔다.

새로운 일산 전시장 및 서비스센터는 수입차 전시장이 집중돼 있는 일산 풍동 지역으로 이전, 접근성 및 고객과의 접점 환경을 개선했다는 평가다. 규모는 연면적 1683㎡(약 210평)이며, 지상 1층과 2층에 마련된 전시 공간을 통해 최대 10대의 차량을 선보일 수 있다.

서비스센터는 기존과 동일하게 퀵서비스를 포함한 일반 정비와 판금 및 도장 작업이 가능하다. 또한 전시장에 워크베이 3대를 추가로 설치, 고객들에게 보다 편리하고 신속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와 함께 서비스 대기 고객을 위한 공간도 마련했다. 1인 전용 휴게실 리프레시 룸(Refresh Room)과 모바일 바(Mobile Bar)를 새롭게 설치했으며, 키즈룸, 수유실 등의 고객 케어 시설도 갖추는 등 내방 고객들의 만족도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할 방침이다.

아이티엔지니어링, 2018 대한민국 산업기술 R&D 대전 참가

아이티엔지니어링은 지난 5일부터 3일간 코엑스에서 열리는 '2018 대한민국 산업기술 R&D 대전'에 참가했다고 밝혔다.

아이티엔지니어링은 이번 행사에서 적재량 650kg의 소형전기상용차 ‘MCEV’ 모델을 전시한다. 앞서 아이티엔지니어링은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이 주관한 산업기술혁신사업 국책과제의 일환으로 지난 2015년부터 소형전기상용차 개발에 매진, 2018년 완료했다.

한편 아이티엔지니어링은 전기차 분야에서 10년간 지속적인 R&D 투자를  바탕으로 기술력을 축적하고 있으며, 고속전기차를 개발하고 있다. 특히 전북 김제시 지평선산업단지에 약 2만5000평 규모의 토지매입을 마무리짓고, 연간 2만 대 생산이 가능한 공장 건설을 준비 중에 있다.

롤스로이스모터카, 국내 진출 첫 세 자릿수 판매 돌파

롤스로이스모터카는 올 해 처음 세 자릿수 판매를 기록하며 국내 진출 15년만에 새로운 이정표를 세웠다고 7일 밝혔다.

한국수입자동차협회(KAIDA)에 따르면 올해 1월부터 11월까지 롤스로이스의 누계 판매량은 108대로 집계됐다. 판매된 차종별로는 고스트가 총 63대로 전체 판매 성장을 견인했으며, 그 뒤로 레이스 26대, 던 11대, 팬텀 8대 순으로 나타났다.

롤스로이스는 이 같은 성공이 지난 15년간 서울 및 수도권 판매를 견인해 온 청담 전시장에 이어 지난 2016년 부산 딜러십 확충,  2017년 영종도 BMW 드라이빙센터  내 첫 브랜드 스튜디오를 개설하는 등 입지 강화를 위한 노력들이 큰 역할을 한 것으로 보고 있다.

팬텀(Phantom), 고스트(Ghost), 레이스(Wraith), 던(Dawn)에 이어 컬리넌 등 확장된 모델 라인업이 다양한 고객층을 만족시킨 것으로 보고 있다. 또한 역동성이 가미된 블랙 배지(Black Badge)가 젊은 고객층을 유입하는데  큰 역할을 한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폴 해리스 롤스로이스 모터카 아시아태평양 총괄 디렉터는 "최근 성장세가 두드러지고 있는 한국 시장에서 의미 있는 결과를 성취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내년 컬리넌의고객 인도가 본격화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서울 전시장 확대 이전 계획이 있어 지속 성장이 더욱 기대된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자동차, 항공, 철강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대로 생각하게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