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e-에듀 플랫폼 '블랙보드' 독점공급
스크롤 이동 상태바
KT, e-에듀 플랫폼 '블랙보드' 독점공급
  • 김신애 기자
  • 승인 2011.04.13 12: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회장 이석채)가 e-에듀케이션 플랫폼 ‘블랙보드’를 국내 대학시장에 독점 공급한다. 

블랙보드 플랫폼은 기존 e-러닝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학습 기능과 함께 구성원간 양방행 커뮤니케이션을 실시간으로 제공한다. 또 학습자는 블랙보드 플랫폼 커뮤니티에서 학습공동체, 프로젝트 팀 등을 구성해 멤버간 학습토론 및 자료 공유가 가능하다.

강사는 실시간 강의 영상을 비롯한 다양한 학습자료를 블랙보드 플랫폼에 쉽게 올릴 수 있다. 퀴즈 테스트 시행 및 결과 관리, 과제물 등록 등의 기능을 통해 학생들의 학습 성과를 보다 정교하게 분석 관리할 수 있기도 하다.

블랙보드는 MS윈도우 등 PC 기반뿐만 아니라 애플 iOS, 구글 안드로이드, 림 블랙베리OS 등 다양한 모바일 운영체제까지 지원하는 통합 플랫폼이다. 이용자는 PC는 물론 KT가 제공하는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도 블랙보드 플랫폼의 콘텐츠를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채종진 KT 기업Product본부장 상무는 “블랙보드는 하버드, 예일 등 글로벌 랭킹 100위 대학 중 75% 이상이 이용하고 있는 만큼 KT는 이번 협약을 통해 세계 최고 수준의 e-에듀케이션 솔루션을 국내 대학에 공급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의 전문기업들과 협력해 주요 산업군별로 최적화된 모바일 솔루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