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오늘]KT, 북유럽 통신 사업자 대상 글로벌 5G 리더십 전파…SKT, '5GX 드림 프로젝트' 공개
스크롤 이동 상태바
[IT오늘]KT, 북유럽 통신 사업자 대상 글로벌 5G 리더십 전파…SKT, '5GX 드림 프로젝트' 공개
  • 손정은 기자
  • 승인 2018.12.12 09: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 손정은 기자)

KT, 북유럽 통신 사업자 대상 글로벌 5G 리더십 전파

KT는 지난 11일부터 2일간 스웨덴 스톡홀름 에릭슨 본사에서 열린 '5G Deployment Seminar'에 참여해 5G 차별화 기술 논의와 더불어 평창 5G 올림픽의 성과와 5G 상용화 계획에 대해 공유했다고 12일 밝혔다.

에릭슨 주최로 열린 이번 5G Deployment Seminar은 글로벌 주요 통신 사업자, 제조사를 초청해 5G 기술 협력 및 활용 사례를 논의하는 행사로 개최됐다. 이번 행사에는 스웨덴 통신사업자 Telia Company를 포함한 글로벌 통신 사업자와 제조사가 참석해 5G 상용화 준비 현황과 다양한 5G 활용 사례를 논의했다.

KT는 이번 행사에 국내 통신사업자 중 유일하게 초청돼 'KT, Bringing 5G into Reality'(KT, 5G를 현실로)라는 주제로 평창동계올림픽에서 선보인 5G 시범서비스 성과와 5G 상용서비스 준비 현황에 대해 발표했다.

이 자리에서 KT는 지난 1일 시작한 5G MHS(Mobile Hotspot) 상용서비스 현황에 대해 소개하며, 성공적인 평창 5G 시범서비스 경험을 바탕으로 B2C, B2B를 비롯해 다양한 분야에서 새로운 서비스를 선보이기 위한 준비를 본격화 하고 있다고 전했다.

SKT, '5GX 드림 프로젝트' 공개

SK텔레콤은 영국 손흥민 선수와 한국 하남시 미사초등학교 5학년 축구 꿈나무 정현준 군을 5G로 연결하는 '5GX 드림 프로젝트'를 TV광고 및 유튜브에 공개했다고 12일 밝혔다.

SK텔레콤은 두 사람을 360도 5G 영상통화로 연결했다. 두 사람의 모습은 5G와 초고속인터넷망을 타고 부천운동장의 초대형스크린과 '셀허스트 파크'의 태블릿으로 순식간에 전달됐다.

두 사람은 5G와 미디어 기술을 통해 마치 한 공간에 있는 것처럼 행동, 말, 감정을 나눌 수 있었다. 정 군은 손 선수와 대화하며, 슈팅, 드리블, 볼 트래핑 등 개인 레슨을 받았다.

특히, 특정 순간을 여러 대의 카메라로 촬영 후 다양한 각도로 살펴볼 수 있는 기술인 SK텔레콤 5GX 타임슬라이스를 통해 손 선수는 정 군의 슈팅 폼을 상세하게 교정해줬다.

야놀자 여행대학, '시니어 꿈꾸는 여행자 과정' 참가자 모집

야놀자 계열사 여행대학은 오는 17일까지 '제1기 시니어 꿈꾸는 여행자 과정' 참석자를 모집한다고 12일 밝혔다.

시니어 꿈꾸는 여행자 과정은 문화체육관광부, 한국관광협회중앙회, GKL사회공헌재단과 함께 마련한 것으로, 여가생활을 능동적으로 즐기는 6070세대 '액티브 시니어' 대상의 여행문화 교육 프로그램이다.

수강생들은 이달 19일부터 7주간 총 8회에 걸쳐 전문 여행가들의 강의를 듣게 된다. 지정 멘토에게 여행계획서 첨삭 등 구체적인 조언도 받을 수 있다. 과정을 모두 마치면 수료증이 발급된다. 수강료는 전액 무료며, 국내로 1박 2일간 떠나는 졸업여행 경비와 여행대학 14기 수강권도 제공된다.
 
시니어 꿈꾸는 여행자 과정은 60세 이상(1959년 이전 출생자)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이번 기수에는 총 30명을 선발하며, 합격자에게는 이달 18일 개별 연락 예정이다. 참가 신청 및 문의는 여행대학 페이스북이나 대표전화로 받는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