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오늘] SKT, MobiledgeX와 '모바일 엣지 컴퓨팅' 협력…LGU+, 협력사와 '사랑의 꾸러미' 나눔 활동
스크롤 이동 상태바
[IT오늘] SKT, MobiledgeX와 '모바일 엣지 컴퓨팅' 협력…LGU+, 협력사와 '사랑의 꾸러미' 나눔 활동
  • 손정은 기자
  • 승인 2018.12.13 09: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 손정은 기자)

SKT, MobiledgeX와 '모바일 엣지 컴퓨팅' MoU 체결

SK텔레콤은 도이치텔레콤의 자회사인 MobiledgeX(모바일엣지엑스)와 '모바일 엣지 컴퓨팅 기술 협업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모바일 엣지 컴퓨팅은 고객과 물리적으로 가까운 곳에 데이터센터나 솔루션 등을 설치하고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술이다.

가입자 데이터는 통상 고객 스마트폰에서 기지국 → 교환기 → 유선망 → 서비스사의 데이터센터로 이동하는데 SK텔레콤은 그 중 기지국이나 교환기에 소규모 5G 데이터센터를 설치할 계획이다.

이에 양사는 모바일 엣지 컴퓨팅 관련 △핵심기술 개발 △플랫폼 연동 △생태계 확대 △비즈니스 모델 개발 등을 공동 추진키로 했다.

LGU+, 협력사와 함께 '사랑의 꾸러미' 나눔 활동 펼쳐

LG유플러스는 연말을 맞아 협력사 협의체 U+동반성장보드,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과 함께 홀로 사는 어르신들을 위한 '사랑의 꾸러미' 나눔 활동을 전개한다고 13일 밝혔다.

이에 LG유플러스, U+동반성장보드 및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의 임직원 자원봉사자 60명은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를 통해 홀로 사는 어르신 550가구에 난방용품, 식료품 등 후원물품이 담긴 사랑의 꾸러미를 전달한다.

U+동반성장보드는 유비쿼스, 파워텔레콤, 모바일에코 등 LG유플러스의 22개 협력사로 구성된 동반성장 협의체로, 동반성장 관련 제도 및 시행 내역을 공유하며 협력사간 소통의 가교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몰테일, 피규어·아트토이 거래소 '몰테일토이' 오픈

해외직구 1위 플랫폼 몰테일을 운영하는 코리아센터는 피규어, 아트토이, 임팩트파츠, 키덜트 등을 전시하고 판매 및 구매할 수 있는 오프라인 거래소 '몰테일토이'를 국내 최대 규모로 오픈한다고 13일 밝혔다.

몰테일은 고객의 기대에 부응하고 피규어, 아트토이 저변확대 차원에서 몰테일토이를 약 79평 규모(261㎡)로 서울 서교동 팟빵 사옥 1층에 오픈하게 됐다.

베어브릭, 카우스 전문 전시관 등이 운영되고 콜렉터와 콜렉터간의 작품 전시와 재판매, 구매, 공동구매 등을 비롯해 건담시리즈, 레고와 같은 직접 제작해야 하는 제작소 등으로 활용된다.

요기요, 1만 원 주문 수수료 면제 후 1인분 메뉴 신규 등록 60%↑

딜리버리히어로 코리아는 배달앱 '요기요'의 지난 한 달간 1인분 메뉴 신규 등록 현황을 집계한 결과, 1만 원 이하 주문 수수료 면제 한 달 만에 1만 원 이하 메뉴 수가 60%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조사 결과에 대해 요기요는 혼밥족 고객 확보를 통한 추가 수익 창출을 위해 1인분 메뉴를 개발하는 음식점이 점차 늘고 있는 것으로 분석했다. 여기에 요기요 내 주문 수수료 부담까지 사라지면서 더욱 빠르게 확산되고 있는 추세다.

실제로도 지난 한 달 간 1인분 신규 메뉴 등록이 늘면서 1만원 이하 메뉴 주문도 늘고 있다. 주문 수가 전달 대비 10% 증가하며 한 달 만에 의미 있는 성장세를 보였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