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롯데百, 리빙 편집샵 ‘더콘란샵’ 내년 하반기 오픈…이마트24, ‘저출산 현상’ 주제 강연 개최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롯데百, 리빙 편집샵 ‘더콘란샵’ 내년 하반기 오픈…이마트24, ‘저출산 현상’ 주제 강연 개최
  • 변상이 기자
  • 승인 2018.12.13 1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변상이 기자)

▲ 롯데백화점은 ‘더콘란샵’의 영국 런던 본사인 CRBH(Conran Retail and Brand Holdings)와 국내 매장 운영에 대한 계약을 체결한다고 13일 밝혔다. ⓒ 롯데쇼핑

롯데百, 리빙 편집샵 ‘더콘란샵’ 내년 하반기 오픈

롯데백화점은 ‘더콘란샵’의 영국 런던 본사인 CRBH(Conran Retail and Brand Holdings)와 국내 매장 운영에 대한 계약을 체결한다고 13일 밝혔다.

더콘란샵은 내년 하반기 중 강남 상권에 약 2314m²(약 700평) 규모의 매장을 오픈할 예정이다. 더콘란샵은 1974년, 영국 인테리어 디자이너인 ‘테런스 콘란’에 의해 설립됐으며 현재 영국, 프랑스, 일본 3개국에 총 10개 매장을 운영중이다.

더콘란샵은 유명 디자이너 가구를 비롯해 홈데코, 주방용품, 식기, 침구 등 다양한 리빙 아이템부터 취미용품, 키즈, 패셥잡화까지 폭넓은 카테고리를 보유하고 있으며 영국 메릴본 매장 지하 1층에는 약 296m²(90평) 규모의 레스토랑 ‘콘란키친’도 운영 하고 있다.

롯데백화점은 지속적으로 성장중인 리빙 사업 분야 강화를 위해 전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는 ‘더콘란샵’ 에 국내 진출을 제안했다. 그 결과 더콘란샵 역시 국내 유통업계를 선도하는 롯데와의 제휴에 관심을 보이며 양사 파트너쉽이 체결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향후 롯데백화점은 세계적으로 유명한 독보적인 리빙 컨텐츠를 확보함과 동시에 국내에 미도입 됐던 글로벌 리빙 브랜드를 다양하게 유치할 예정이다.

이마트24, ‘저출산 현상’ 주제로 강연 개최

이마트24는 오는 14일 오후 7시부터 2시간 동안 스타필드 코엑스몰 별마당 도서관에서 서울대학교 인구학 연구실과 공동으로 저출산 현상에 대한 공개 강연을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해당 주제에 관심이 있는 시민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 가능하다.

이번 공개 강연은 역사, 인구, 수의학, 빅데이터, 진화론 등의 다양한 시각에서 저출산 현상을 바라본다. 총 7개의 강연이 주제별로 15분씩 총 2시간 동안 진행된다. 강연 후에는 토크쇼 형식의 토론회가 1시간 동안 열린다.

롯데마트, ‘연차 나눔 제도’ 통해 워라밸 문화 앞장
 
롯데마트는 직원들의 일과 가정 양립, 업무생산성 향상을 위한 워라밸(Work & Life Balance) 문화 확산과 더불어 연차 나눔을 통한 행복 일터 만들기에도 앞장선다고 13일 밝혔다.

‘연차나눔제도’는 갑작스런 사고나 질병 또는 가족 부양 등의 이유로 연차와 휴가를 다 사용하고도 부족한 직원들에게 동료 직원들이 남은 연차를 나눠주는 제도다.

현재까지 이 제도를 통해 15명의 롯데마트 직원들이 총 228명의 연차기부자들에게 384일(1인 평균 1.7일)의 연차를 나눔 받아 이용하고 있으며, 연차 나눔의 수혜자는 롯데마트가 행복심의회의 선정 기준에 따라 심의를 거쳐 선정된다. 

실제로 지난 10월 롯데마트 사내 부부 중 배우자가 대장암 선고를 받아 시한부 시간을 보내야 하는 동료가 있어, 안타까운 사연을 들은 동료직원들이 75일의 연차를 기부해 소중한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했다.

또한 뇌하수체 종양 발견으로 급하게 수술을 진행하고 긴 회복기를 가져야 하는 직원 등 어려운 상황에 처한 동료직원을 돕기 위한 연차 나눔의 따뜻한 온정과 배려가 이어지고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NS홈쇼핑, 제23회 한국유통대상 산업자원부 장관 표창 수상

NS홈쇼핑은 지난 12일 대한상의 국제회의장에서 열린 ‘제 23회 한국유통대상’에서 산업자원부 장관표창을 받았다고 13일 밝혔다.

NS홈쇼핑은 탁월한 경영성과를 거두고 중소기업협력사와 상생협력하여 유통산업 발전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NS홈쇼핑은 중소기업과 상생협력을 위해 우수한 중소기업 상품을 널리 알리고 판로를 지원해주는 사회적 역할을 강화하고자, 지역의 특산품을 상품화하는데 힘을 쏟아왔다.

올해는 충청남도, 해양수산부 수산산업 창업투자지원센터’와 지역 수산중소기업 유통 마케팅 활성화·상생협력을 위한 협약을 통해 지역의 특산품을 상품화 해 TV홈쇼핑을 통해 소개했다.

또한 유통판로 개척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우수한 중소기업을 돕는 무료 방송 NS상생 스토리’를 마련해 운영해오고 있다.

한화 아쿠아플라넷, 일본 나고야항진흥재단과 정보교류회 진행

한화 아쿠아플라넷은 지난 12일 일본 나고야항진흥재단, 해양수산부 산하 기관과 수족관 정보교류회를 진행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교류회는 2017년 수족관 상호교류발전을 위한 업무협약 일환으로 바다거북의 사육·번식 기술, 고래류 질병 현황·교육 프로그램 공유 등 다양한 기술을 바탕으로 상호 협력 기반 체계 구축을 위해 마련됐다. 

최근 한화 아쿠아플라넷은 나고야항진흥재단과 제주의 멸종 위기 산호인 자색수지맨드라미와 둔한진총산호의 이식 연구, 여수의 바다거북 인공 부화 및 사육에 관한 연구를 활발하게 진행하고 있다.

특히 바다거북 관련해 가시적인 성과를 보여줬다. 지금까지 국립해양생물자원관에서 자연 방류한 거북이 개체는 총 106마리로 이 중 아쿠아플라넷과 나고야항진흥재단에서 인공 증식한 개체가 90마리(85%) 이상이다.

담당업무 : 백화점, 마트, 홈쇼핑, 주류, 리조트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한번 더 역지사지(易地思之).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