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쓰오일, ‘올해의 시민영웅 시상식’ 개최…상금 1억4000만 원 전달
에쓰오일, ‘올해의 시민영웅 시상식’ 개최…상금 1억4000만 원 전달
  • 김기범 기자
  • 승인 2018.12.13 14: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김기범 기자) 

▲ 13일 서울 마포구 공덕동 본사에서 열린 ‘2018 올해의 시민영웅 시상식’에서 류열 에쓰오일 사장(뒷줄 왼쪽에서 다섯째)과 서상목 한국사회복지협의회장(뒷줄 왼쪽에서 넷째)이 ‘올해의 시민영웅’들과 기념촬영을하고 있다. ⓒ 에쓰오일

에쓰오일은 13일 서울 마포구 공덕동 본사에서 ‘2018 올해의 시민영웅 시상식’을 열고 시민영웅 16명을 선정해 상패와 상금 1억4000만 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에쓰오일은 2008년부터 용감한 시민정신을 발휘해 위험한 상황에서 이웃을 구한 의인들을 격려∙지원하기 위해 시민영웅 시상식을 갖고 있다.

이날 시상식에선 러시아 여행 중 묵고 있던 게스트하우스에서 화재가 발생해 한국인 투숙객 7명의 대피를 돕다 다리와 척추 부상을 당한 류광현(남∙35세)씨, 경기도 안성 저수지에 빠진 초등학생을 구조한 차명진(남∙42세)씨, 할머니가 실수로 놓친 유모차를 본인의 택배차량으로 막아 멈춰 세우면서 아이의 생명을 구한 이재황(남∙34세)씨, 남해고속도로를 달리는 고속버스에서 흉기로 승객을 찔러 살해하려 한 가해자를 제압한 이상호(남∙23세)씨 등 위험한 상황에서 용기와 기지, 희생정신을 발휘한 시민영웅들에게 상금과 상패가 전달됐다.

에쓰오일 관계자는 “에쓰오일은 시민영웅 프로그램을 통해 의로운 행동이 존경을 받는 건강한 사회 문화가 정착되도록 힘을 보태겠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에너지,물류,공기업,문화를 담당합니다.
좌우명 : 파천황 (破天荒)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