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유리의 스타일 이야기>엄기영
스크롤 이동 상태바
<서유리의 스타일 이야기>엄기영
  • 서유리 자유기고가
  • 승인 2011.04.14 1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트렌치코트와 세련된 이미지

선거 때만 되면 정치권 인사들이 유독 관심을 갖는 쪽이 바로 방송계다. 아나운서라는 위치를 통해 축적된 높은 신뢰감 있는 이미지와 대중적 인지도가 당의 인기에 영향을 미쳐 선거에서 승리할 수 있다는 계산에서다.

엄기영 한나라당 강원 도지사후보는 대중의 인기를 가장 많이 받은 앵커 출신 정치인이다. 1980년대 중반 파리특파원 시절 트렌치코트의 깃을 올린 채 뉴스를 전달하던 그의 모습은 시청자들의 눈길을 한 번에 끌었다. 대부분 양복을 입고 진행하던 다른 기자들과는 달리 깔끔한 얼굴에 세련된 이미지가 돋보인 까닭이었다.

▲ 엄기영 한나라당 강원 도지사후보 ⓒ뉴시스
엄 후보를 보면 타이에 신경을 많이 쓰는 듯하다. 2006년 어린이날에 그는 황인, 백인, 흑인 등 각 인종의 아이들이 한데 어울려 밝게 웃는 모습의 넥타이를 하고 나왔다. 이는 ‘세계의 아이들을 돕자’는 슬로건 아래 만들어진 넥타이다.

때로는 말보다 타이에 담아 메시지를 전하는 것이 큰 효과를 나타내고 있다. 또 어떤 컬러를 매느냐에 따라 분위기가 사뭇 달라지는데 베이지나 브라운 톤의 타이를 착용하는 것 보다는 블루나 밝은 톤의 타이를 매는 것이 훨씬 밝고 활기찬 느낌을 준다.

이렇듯 타이는 전체를 돋보이게 하고 얼굴의 V존을 살려 이미지를 돋보이게 하는 아이템이다. 엄 후보는 이를 잘 알고 잘 활용하고 있다.

그가 파리 특파원 시절 즐겨 입었던 트렌치코트도 그의 이미지 형성에 기여했던 중요한 아이템이다. 블랙 슈트 위에 걸친 카멜 베이지 트렌치코트는 정통적이고 클래식한 느낌을 준 동시에 다른 기자들과 확실한 차별을 주었다.

트렌치코트에는 앞에서 언급했던 베이지. 블랙, 네이비 등 여러 컬러가 있으나 엄 후보에게는 베이지가 그의 이미지를 가장 잘 살려주는 듯하다. 이런 트렌치코트를 선정하는데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은 소재와 길이감이다. 무릎을 덮는 길이는 다리가 짧아 보일 수 있다. 되도록 무릎 위로 올라오는 기장이 좋다. 사이즈는 슈트 위에 걸치는 것이기 때문에 본인 사이즈보다 한 치수 큰 것이 좋다.

중후하고 지적인 분위기와 인상, 세련되고 부드러우면서도 앵커특유의 샤프함들이 그의 뛰어난 패션 감각과 함께 어우러지면서 그만의 이미지를 만들어내고 있다. 이번 선거에서도 좋은 결과가 있기를 기대해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