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롯데百, 면접장 크리스마스 분위기로 변신…대웅제약, 부패방지경영시스템 ‘ISO 37001’ 획득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롯데百, 면접장 크리스마스 분위기로 변신…대웅제약, 부패방지경영시스템 ‘ISO 37001’ 획득
  • 변상이 기자
  • 승인 2018.12.14 14: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변상이 기자)

▲ 롯데백화점은 오는 17일 진행하는 동계 인턴 면접을 크리스마스 분위기로 꾸몄다. ⓒ 롯데쇼핑

롯데百, 면접장 크리스마스 분위기로 변신

롯데백화점은 오는 17일 진행하는 동계 인턴 면접을 크리스마스 분위기로 꾸며, ‘세상에서 가장 따뜻한 면접장’을 만든다고 14일 밝혔다.

롯데백화점은 2018년 하반기 채용부터 경직되고 딱딱한 면접 분위기를 타파하고 지원자들을 배려한 면접 환경을 위한 ‘세상에서 가장 마음 따뜻한 면접장’을 선보였다. 

롯데백화점은 이번 면접에서 지원자들을 위해 대기장을 크리스마스 트리와 다양한 소품들을 활용해 꾸몄으며, 크리스마스 분위기의 핑거푸드를 제공한다.

롯데백화점 인사 담당자들은 지원자들의 긴장과 스트레스 해소를 위해 산타복장으로 면접 안내를 진행하여 좀 더 구직자에게 새롭고 친근한 모습을 선보일 계획이다.

또한 대형 트리 옆 산타와 루돌프와 함께 하는 포토존을 준비해 오래 기억에 남을 면접장을 선사한다. 면접을 종료한 지원자에게는 따뜻한 응원의 메세지가 담긴 크리스마스 카드를 면접비와 함께 제공할 예정이다.

롯데면세점, ‘아이어워즈 코리아 2018’서 2관왕 달성

롯데면세점은 사단법인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KIPFA)가 주최하는 ‘아이어워즈 코리아 2018’의 두 개 부문에서 수상했다고 14일 밝혔다.

롯데면세점은 스마트 앱 어워드 부문에서 ‘KIPFA creative 특별대상’과 웹 어워드 부문에서 ‘모바일웹 마케팅 부문 통합 대상’을 수상하며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2관왕을 달성했다.

아이어워즈 코리아는 국내를 대표하는 웹 전문가 3000명으로 구성된 평가위원단이 가장 혁신적이고 우수한 성과를 거둔 모바일 앱과 웹사이트를 평가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온라인 플랫폼 시상식이다.

평가는 비주얼디자인, 사용자환경(UI)디자인, 기술, 콘텐츠, 서비스, 마케팅 등 6개 부문의 18개 평가지표에 따라 이뤄졌다.

대웅제약, 부패방지경영시스템 ‘ISO 37001’ 획득

대웅제약은 한국컴플라이언스인증원으로부터 부패방지경영시스템 국제표준 ‘ISO37001’ 인증을 획득했다고 14일 밝혔다.

ISO 37001은 전 세계162개국이 참여하는 부패방지경영시스템 국제 표준으로, 조직 내 부패 발생 가능성을 시스템으로 통제, 관리하기 위해 국제표준화기구(ISO)가 2016년 10월 제정했다.
 
대웅제약은 ISO 37001 인증을 위해 공정거래법, 청탁금지법과 컴플라이언스 분야의 국제 표준을 실무에 적용하고 분석하였으며, 임직원 대상 CP교육, 부패 리스크 진단 및 평가, 목표관리, 내부심사 활동 등 반부패경영시스템 진단과 개선에 전사적 노력을 기울여 왔다.

하이트진로, 참이슬 단독 모델 ‘아이린’ 발탁

하이트진로는 걸그룹 레드벨벳 아이린을 참이슬 브랜드 모델로 발탁하고 새로운 광고 캠페인을 함께 전개한다고 14일 밝혔다.

하이트진로는 참이슬의 이슬같은 깨끗함과 아이린의 다채로운 매력이 잘 어울려 모델로 발탁하게 됐다.

또한 새로운 모델과 함께 '이슬같은 깨끗함, 참이슬' 메시지를 새롭고 참신한 방법으로 전달하고 젊은 소비자층과의 교류를 확대한다는 전략이다.

하이트진로는 국내 소주 시장 1위 브랜드와 떠오르는 광고모델이 만난 만큼, 또 다른 시너지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켄싱턴호텔 평창, ‘평창송어축제 패키지’ 선봬

켄싱턴호텔 평창에서는 겨울의 대표 축제로 손꼽히는 ‘평창송어축제’와 함께 신나는 겨울 여행을 즐길 수 있는 ‘평창송어축제 패키지’를 오는 22일부터 내년 1월 27일까지 선보인다고 14일 밝혔다.

평창송어축제는 ‘눈과 얼음, 송어가 함께하는 겨울 이야기’를 주제로 매년 진행되는 대표적인 겨울 축제다.

평창송어축제 패키지는 2인 또는 3인 기준으로 구성됐으며 △수페리어 객실(1박) △뷔페 레스토랑 ‘그린밸리’ 조식 △평창송어축제 입장권 △객실 내 무료 스낵 박스(1개) 혜택이 제공된다. 2인 기준 패키지는 성인 2명이, 3인 기준 패키지는 성인 2명과 어린이 1명이 이용할 수 있다.

패키지 혜택으로 제공되는 평창송어축제 입장권은 얼음 낚시만 이용할 수 있으며 놀이 시설 이용권은 별도 구매해야 한다.

담당업무 : 백화점, 마트, 홈쇼핑, 주류, 리조트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한번 더 역지사지(易地思之).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