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오늘] 에어아시아, 토니 페르난데스 회장 자서전 출간…이스타항공, 클라우드 환경 종합통제 포털시스템 개발
스크롤 이동 상태바
[항공오늘] 에어아시아, 토니 페르난데스 회장 자서전 출간…이스타항공, 클라우드 환경 종합통제 포털시스템 개발
  • 장대한 기자
  • 승인 2018.12.14 14: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장대한 기자)

토니 페르난데스 에어아시아그룹 회장, 자서전 〈플라잉 하이〉 국내 출간

에어아시아는 14일 토니 페르난데스 에어아시아 그룹 CEO의 자서전 〈플라잉 하이〉가 한국어판으로 공식 출간된다고 밝혔다.

에어아시아 공동 설립자이자 그룹 CEO인 토니 페르난데스의 자전적 이야기가 담긴 이 책에는 꿈많던 소년이 항공사를 설립하고, 포뮬러 원 팀을 인수한 뒤 퀸즈 파크 레인저스의 구단주가 되기까지의 이야기와 사업 철학, 인생 여정에서 얻은 교훈들이 담겨 있다. 〈플라잉 하이〉는 모든 온·오프라인 서점 및 에어아시아 기내에서 만나볼 수 있다.

한편 토니 페르난데스 에어아시아 그룹 CEO는 이번 한국어판 자서전의 공식 출간을 기념, 이날 방한해 출간 기념행사에 참석하는 등 관련 일정을 소화하고, 같은 날 오후에는 성균관대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된 CEO 특강에서 꿈과 도전을 주제로 한 강의를 진행한다.

오는 15일에는 한국어판 자서전 출간 기념 사인회가 방송인 오상진, 김소영 부부가 운영하는 서점 '당인리 책발전소'에서 진행된다. 행사 당일 서점을 방문하고 이벤트에 참여하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항공권 등 푸짐한 경품도 제공될 예정이다.

이스타항공, 클라우드 환경 종합통제 포털시스템 개발

이스타항공은 지난 11일부터 이스타항공 종합통제 포털시스템을 클라우드 환경 내 구축하고 1차 오픈을 통해 업무 활용에 나섰다고 14일 밝혔다.

종합통제 포털시스템은 AFTN(항공고정통신망), 인천공항공사, 한국공항공사, 항공기와의 통신을 위한 ACARS, 관세청 및 법무부 등의 모든 항공기 운항을 위한 시스템과 연동된다. 또한 국내·국제선 비행계획, 출·도착 정보, 기상체크, NOTAM(항공정보), 승무원 브리핑 정보 기능도 구현했다.

이를 통해 종합통제실과 운항본부, 객실본부, 정비본부 등 전사 부서에서는 통합적으로 안전운항을 위한 정보를 관리 및 모니터링 할 수 있게 됐다.

이스타항공은 지속적으로 종합통제포털시스템을 확장 개발해 승무원 자격관리, 주기장관리, 공정작업 관리 등 운항에 필요한 다양한 정보들을 매뉴얼화해 나갈 예정이다.

담당업무 : 자동차, 항공, 철강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대로 생각하게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