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신년 추천 앱] 다이어트·뱃살 고민 '싹'
스크롤 이동 상태바
[2019년 신년 추천 앱] 다이어트·뱃살 고민 '싹'
  • 손정은 기자
  • 승인 2018.12.14 14: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2019년 기해년이 한 달도 남지 않은 가운데 다들 신년 목표 하나쯤은 고민하고 있을 것이다.

많은 고민 중 다이어트 또는 건강을 신년 목표로 생각하는 이들을 위해 집에서도 앱 하나로 간편하게 운동할 수 있는 대표 운동 추천 앱을 <시사오늘>이 14일 소개한다.

▲ 많은 고민 중, 다이어트 또는 건강을 신년 목표로 생각하는 이들을 위해 집에서도 앱하나로 간편하게 운동할 수 있는 대표 운동 추천앱을 <시사오늘>이 14일 소개한다.ⓒpixabay

7분 운동

7분 운동은 근육과 에어로빅 피트니스를 향상시키고 '가장 안전하고, 가장 효과적이고, 가장 효율적인' 방법으로 증명된 HICT(고강도 서킷 트레이닝)에 기초하는 운동 앱이다.

기능으로는 △음성 안내 △회차 조정 가능 △휴식시간 조정 가능 △운동 중 화면 꺼짐 방지 △예쁜 캐릭터와 UI 디자인 △운동 완료 시간 기록 △운동 일시 정지, 이전이나 다음 동작으로 건너뛰기 △매일 운동 알림 등이다.

초보자들도 따라 쉽게 구성돼 있다. 30초 운동 12가지와 각 운동 사이 휴식시간들로 마련돼 있다. 의자와 벽만 있다면, 어디서든 앱으로 운동이 가능하다.

특히 2016년 베스트 어플, 트렌드를 선도하는 어플, 구글플레이가 선정한 최고의 자기 계발 어플에 오른 바 있다. 아울러 300만 명 이상이 사용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30일 만에 뱃살 빼기

30일 만에 뱃살 빼기는 하루에 단 10분만으로, 집에서 할 수 있는 간단하고 효과적인 지방 연소 운동을 통해 뱃살을 빼고 배를 평평하게 만들도록 도와주는 운동 앱이다.

특징으로 △전문가가 설계한 3가지 난이도(쉬움, 중간, 어려움) △개인 PT와 같은 애니메이션 및 동영상 가이드 △소모된 칼로리를 추적하는 일일 운동 추적기 △체중 감량 또는 건강을 위해 균형 잡힌 식단을 짜도록 도와주는 건강 팁 등이다.

사용자들의 호평이 이어지는 가장 큰 이유 두 가지는 초보자도 쉽게 따라 할 수 있음과 100% 무료로 앱을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었다.

앱 개발자는 "도움이 안 되는 방법으로 시간을 낭비하지 말고 뱃살 빼기 앱을 무료로 다운로드해서 집에서 운동을 시작하라"면서 "지방을 연소하고 배를 날씬하게 하고 몸무게를 줄이고 더 빠르게 근육을 키우라"고 조언했다.

FitDay(핏데이)

FitDay는 지난 2016년 만들어진 국내 최초 풀 보이스 트레이닝, 세상에 없던 나만의 홈 피트니스 앱이다.

△다양한 맞춤형 운동 플랜 제공 △100% 풀 보이스 트레이닝 △맞춤형 운동 강도 세팅 △7분 워크아웃+알파 등의 기능을 제공 중이다.

다양한 맞춤형 운동 플랜은 저질체력 탈출하기(26일 코스), 매일 하는 7분 운동(매일 반복 코스), 이틀 전환 7분 운동(2일 반복 코스), 뱃살 제거 다이어트(24일 코스), 탄력 있는 힙과 허벅지 만들기(3일 반복 코스) 등 다양한 맞춤형 운동으로 구성돼 있다.

100% 풀 보이스 트레이닝과 맞춤형 운동 강도 세팅은 풀 보이스로 나만의 퍼스널 트레이너(PT)를 만날 수 있으며 나만의 체력에 맞게끔 강도를 조절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7분 워크아웃+알파는 기존 7분 워크아웃 외에 자극되지 않는 부위에 대한 운동을 추가해 보다 완벽한 운동 플랜을 제공하는 기능이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