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오늘] 르노삼성, 트위지 공장 부산 이전 MOU…벤츠 코리아, 소비자만족도평가 2년 연속 1위
스크롤 이동 상태바
[자동차오늘] 르노삼성, 트위지 공장 부산 이전 MOU…벤츠 코리아, 소비자만족도평가 2년 연속 1위
  • 장대한 기자
  • 승인 2018.12.18 1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장대한 기자)

벤츠 코리아, 대한민국 소비자만족도평가 대상 2년 연속 1위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지난 17일 서울시청 태평홀에서 진행된 '제23회 소비자의 날 시상식'에서 2년 연속으로 대한민국 소비자만족도평가 대상 수입차 부문 1위를 수상했다고 18일 밝혔다.

대한소비자협의회와 KCA한국소비자평가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대한민국 소비자만족도평가 대상은 소비자의 선택할 권리와 정보를 제공받을 권리를 보장하기 위해 각 산업별로 소비자에게 가장 사랑 받는 브랜드를 매년 선정해 알리고 있다.  

특히 벤츠 코리아는 이번 평가에서 수입차 9개 브랜드 중 다수의 실제 운행자로 구성된 평가단으로부터 디자인 만족도, 주행감 및 승차감 만족도 항목을 포함한 운행 경험적 측면에서 모두 높은 점수를 받았다.

김지섭 벤츠 코리아 고객 서비스 부문 총괄 부사장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까지 2년 연속 수상은 소비자의 직접적인 평가를 통해 메르세데스 벤츠만의 브랜드 가치와 품질을 인정받는 것이라 더욱 뜻깊다"며 "앞으로도 최고의 제품과 지속적인 서비스 품질 혁신으로 소비자의 신뢰에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한국타이어, 독일 자동차 튜닝 캠페인 후원

한국타이어는 독일연방교통국과 독일자동차튜너협회가 전개하는 '튠 잇! 세이프!' (TUNE IT! SAFE!, 안전하게 튜닝하세요) 캠페인을 후원, 건강한 자동차 튜닝 문화 구축에 앞장서고 있다고 18일 밝혔다.

튠 잇 세이프는 캠페인 활성화를 위해 매년 한 대의 차량을 선정, 경찰차 콘셉트카로 제작하고 있다. 지난 2016년에는 포드 머스탱, 2017년에는 폭스바겐 골프 R을 기반으로 만든 캠페인 차량을 선보인 바 있다.

올해는 고성능 하이브리드 스포츠카 BMW i8 쿠페 기반으로 제작된 캠페인 차량 BMW i8 쿠페 경찰차를 공개했다. 내외관은 독일 유명 튜닝브랜드 AC 슈니처(AC Schnitzer)의 카본 보디킷, 휠, 서스펜션용 스프링, 알루미늄 페달 등으로 꾸며졌으며, 한국타이어의 최첨단 초고성능 타이어인 ‘벤투스 S1 에보3가 장착됐다.

르노삼성, 부산시와 초소형 전기차 트위지 공장 이전 MOU 체결

르노삼성자동차는 18일 부산시청에서 부산시, 차체부품 전문 제조업체인 동신모텍과 초소형 전기차 트위지의 생산시설 부산 이전 및 일자리 창출을 위한 공동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한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에 따라 르노삼성은 트위지 생산 공장이전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 및 신규 일자리 창출에 나서게 되며, 부산시는 원활한 판매 및 안정적 정착을 위한 행정·재정적 지원 등을 돕는다.

현재 트위지는 스페인 바야돌리드 르노 공장에서 생산되어 완제품 수입으로 국내에서 판매되고 있다. 이번 MOU를 계기로 르노삼성은 내년 9월부터 5년간 부산에 위치한 동신모텍의 공장에서 트위지를 생산하게 된다.

현재 동신모텍 공장의 연간 트위지 생산능력은 5000대 수준으로, 내수 판매는 물론이고 유럽 수출과 향후 동남아시아 수출까지 1만5000대의 물량을 생산, 수출한다는 목표다.

레이노, 가시광선 투과율 10% 팬텀 틴팅 필름 출시

레이노 코리아는 가시광선 투과율(VLT)이 10%인 레이노 팬텀 시리즈의 새로운 틴팅 필름을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레이노는 기존 팬텀 시리즈 필름이 제공하는  5/15/35/45% VLT의 4가지 옵션에 더해, 소비자 선택권을 넓혀주고자 이번 10% VLT 제품 출시를 기획했다.

팬텀 시리즈는 야간 시인성과 프라이버시 보호 성능이 우수할 뿐만 아니라 합리적인 가격으로 시장 내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된 팬텀 시리즈 VLT 10% 제품은 소비자 선택권 확대로 개인 취향에 맞는 틴팅 필름을 시공할 수 있어 더욱 인기를 끌 전망이다.

담당업무 : 자동차, 항공, 철강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대로 생각하게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