닛산 피해자들, 닛산 엑스트레일 행사장서 "한국닛산 OUT"
스크롤 이동 상태바
닛산 피해자들, 닛산 엑스트레일 행사장서 "한국닛산 OUT"
  • 장대한 기자
  • 승인 2019.01.03 18:22
  • 댓글 1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해 신차 출시로 분위기 반전 나섰지만…결함 항의 집회에 망신살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장대한 기자)

▲ 한국닛산 차량의 결함을 주장하고 있는 차주들이 3일 용인 플라이스테이션에서 열린 닛산 엑스트레일 시승행사에서 실내 녹과 미션 결함에 대한 서비스 개선을 촉구하는 항의 집회를 벌이고 있는 모습. ⓒ 제보자 제공

한국닛산이 새해부터 신차 엑스트레일을 본격 출시하며 판매 확대 채비에 나섰지만, 정작 패스파인더와 무라노 차량의 결함 피해를 주장하고 있는 소비자들의 거센 항의에 부딪히며 울상을 짓는 모습이다.

신차 엑스트레일 시승행사에 맞춰 진행된 피해 차주들의 집회로 인해 곤욕을 치뤘기 때문이다.

3일 한국닛산 결함 피해 차주들이 용인 플라이스테이션에서 진행된 닛산 엑스트레일 시승행사장 인근에서 실내 녹과 미션 결함에 대한 서비스 개선을 촉구하는 항의 집회를 벌였다.

집회에는 피해 차주들 15명 가량이 참석했으며, 이들은 한국닛산 행사가 시작된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자리를 지키며 신차 녹 발생과 불량 미션의 초기 결함을 인정하라는 목소리를 높였다.

특히 행사장 초입에는 '사후 서비스 최악인 닛산코리아(한국닛산)은 반성하라', '신차 실내 녹과 불량 미션 초기하자 인정하라', '대한민국 국민을 우롱하는 닛산 코리아 OUT' 등이 적힌 현수막이 걸렸으며, 피해 차주들은 동일한 내용이 담긴 팻말을 들고 집회를 진행했다.

다만 한국닛산 본사에서는 이날 집회에 참석한 피해 차주들과 어떠한 접촉도 하지 않은 것으로 전해진다.

집회에 참석한 고객 장 모씨는 "아침부터 패스파인더와 무라노 차주들이 집회에 나섰지만 관계자들은 멀리서 방관하는 모습이었다"며 "누군가 한 명이라도 나와 대화하는 모습을 기대했던 스스로가 참 바보스럽게 느껴질 정도"였다고 개탄했다.

또 다른 집회 참가자 함 모씨는 "한국닛산의 고객 무시 행태에 깊은 분노를 느끼고 있고 자연현상 따위의 몇마디 단어로 소비자를 기만하는 데 대해서도 끝까지 항의하겠다"며 "무라노와 패스파인더의 녹과 미션에 대한 초기하자 인정 등 피해 고객들의 뜻을 관철시킬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이날 집회와 관련해 한국닛산 관계자는 "해당 고객분들에게 심려를 끼친 부분에 대해 죄송하게 생각한다"며 "딜러와 함께 고객분들과 원만히 해결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담당업무 : 자동차, 항공, 철강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대로 생각하게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4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라이.. 2019-01-04 23:01:22
에라이... 못난 닛산코리아야...
딜러와함께 해결한다구?
원인은 니네가 제공했는데 왜 딜러들 총알받이 만들어..
쯔쯔.. 이못난 허중이 떠중이야..

어이없네... 2019-01-03 21:42:43
딜러사를 또 앞세워 해결 하려 하는군요.
“심려”라...진정 미안한 마음이 있으면 닛산코리아가 나서야 하는것 아닙니까?
딜러사와 같이라는 말은 도대체 무슨 말인지...
이건 소비자를 우롱하고 딜러사에게 책임을 전가 하려
한다고밖에 생각이 들지 않네요...
주변에 권하기도 민망한 기업의 차량 이네요...
피해자는 저로 끝나길...

무성의 2019-01-03 21:08:52
고객의 항의에 강건너 불구경하듯 수수방관하는 한국닛산의 태도는 예비구매자마저도 등을 돌리게 만들고있습니다. 고객관리하청업체를 앞세워 말돌리기만 되풀이하는 한국닛산은 신차판촉에 앞서 "소비자의 소리"를 경청하는 법을 먼저 배워야할 것입니다

닛산차유저 2019-01-03 19:04:37
닛산차 좋다고 구매 했는데 녹이 곳곳에 발생하고
미션도 문제가 많은데도 보증기간이 짧아서 불안하고
특히 닛산코리아의 사후 관리가 적절치 못해서 불만 입니다.
닛산이 좋아 구매한 고객을 지켜내지 못하면 오히려 더 큰
손해를 입게 된다는건 상식적인 일인데요?!!

닛산아웃 2019-01-03 18:52:27
추운날 나온 차주들의 심정을 조금이라도 이해하면 저러뉴무대응은 있을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이로써 닛산이 이미 차를 산 고객에게는 일말의 관심도 없다는 것이 만천하에 드러났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