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오늘] KB증권, 리서치센터 최초 맞춤형 투자정보 챗봇 ‘리봇’ 출시 등
스크롤 이동 상태바
[증권오늘] KB증권, 리서치센터 최초 맞춤형 투자정보 챗봇 ‘리봇’ 출시 등
  • 임영빈 기자
  • 승인 2019.01.07 15: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임영빈 기자)

▲ KB증권이 7일 리서치센터 최초로 맞춤형 투자정보 챗봇 ‘리봇’을 공개했다. ⓒKB증권

KB증권, 리서치센터 최초 맞춤형 투자정보 챗봇 ‘리봇’ 출시

KB증권이 리서치센터 최초로 맞춤형 투자정보 챗봇인 리봇을 7일 출시한다고 밝혓다.

‘리봇’은 텔레그램 대화창을 통해 투자 및 자산관리에 필요한 애널리스트 보고서·실시간 주기 등 다양한 데이터와 정보를 손쉽게 찾을 수 있는 서비스다. 고객 중심 리서치 서비스 제공을 위해 리서치센터가 직접 기획·출시했다.

또 ‘맞춤형 정보검색 툴’, ‘Market Now!’, ‘손쉬운 사용’ 등 세 가지 강점을 바탕으로 고객 수익률 향상을 위한 엄선된 투자정보를 가장 효율적으로 전달하는 또 다른 장점도 갖췄다.

KB증권 서영호 리서치센터장은 “앞으로도 AI를 접못한 리서치 홈페이지 오픈 등 고객 중심 리서치 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 삼성증권이 1월 한 달 동안 ‘금융상품, 해외주식, 하면 돼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삼성증권

삼성증권, 2019년 돈돈(豚豚)한 ‘하면 돼지’ 이벤트 마련

삼성증권이 금융상품, 해외주식을 온라인으로 매수하면 거래 금액에 따라 최대 22만 원의 상품권을 증정하는 ‘금융상품, 해외주식, 하면 돼지!’ 이벤트를 이달 31일까지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삼성증권의 온라인 채널인 삼성증권 POP HTS,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엠팝(mPOP)’, 홈페이지 등을 이용해 1회 1000만 원 이상 매수 시 1만 원 상당의 상품권을 증정한다. 1회 1억 원 이상 매수할 경우에는 추첨을 통해 10명에게 10만 원 상당의 상품권을 지급한다.

이벤트에 참여하려면 삼성증권 온라인 채널에서 이벤트에 신청한 후, 금융상품이나 해외주식을 매매하면 된다.

삼성증권 관계자는 “2019년 새로운 투자계획을 세우는 고객들이 금융상품 및 해외주식 투자에 관심이 많아 관련 이벤트를 진행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담당업무 : 국회 정무위(증권,보험,카드)를 담당합니다.
좌우명 : 가슴은 뜨겁게, 머리는 차갑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