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오늘] DS 오토모빌, ‘DS 7 크로스백’ 출시…한국지엠, ‘2019 볼트EV’ 사전계약 접수
스크롤 이동 상태바
[자동차오늘] DS 오토모빌, ‘DS 7 크로스백’ 출시…한국지엠, ‘2019 볼트EV’ 사전계약 접수
  • 장대한 기자
  • 승인 2019.01.08 17: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장대한 기자)

한국지엠, ‘2019 볼트EV’ 9일부터 사전계약

한국지엠은 오는 9일부터 전국 쉐보레 전시장에서 전기차 볼트EV (Bolt EV)의 2019년형 모델에 대한 사전계약을 접수한다고 8일 밝혔다.

볼트EV는 60kWh 대용량 리튬-이온 배터리 시스템과 고성능 싱글 모터 전동 드라이브 유닛을 탑재해 383km에 달하는 1회 충전 주행거리와 204마력의 최대출력, 36.7kg.m의 최대 토크를 발휘하는 것이 특징이다.

2019 볼트EV는 새롭게 추가된 스위치 블레이드 실버, 스칼렛 레드, 오션 블루 컬러를 포함해 총 5개의 외장 컬러 중 선택이 가능하며, 가격은 △LT 4593만 원 △LT 디럭스 4693만 원 △프리미어 4814만 원이다.

한국지엠은 국내 고객의 수요에 충분히 부응하기 위해 올해 도입 물량을 확대하고, 연중 순차적으로 출고할 계획이다.

브리지스, 현대차 팰리세이드 표준 타이어 공급

브리지스톤 타이어 세일즈 코리아는 자사 타이어 제품 '듀얼러 H/P 스포트 AS'를 현대자동차 플래그쉽 대형SUV 모델인 팰리세이드의 표준 타이어(OE)로 공급한다고 8일 밝혔다.

전세계 시장에 판매될 팰리세이드에 장착되는 듀얼러 H/P 스포트 AS는 실리카 함량을 높여 젖은 길에서의 주행, 제동 및 코너링 성능을 향상한 SUV용 프리미엄 제품이다.

특히 카본 분자구조 설계기술, 컴퓨터를 응용한 소재 최적화 시스템, 단일 케이블 심을 사용한 타이어 비드 기술을 적용함으로써, 이전 모델 대비 강화된 안전성 및 내구성을 자랑하며 예리한 핸들링 성능을 보여준다.

팰리세이드에는 브리지스톤 듀얼러 H/P 스포트 AS 18인치와 20인치 두 종류가 공급된다.

DS 오토모빌, 플래그십 SUV ‘DS 7 크로스백’ 출시

프랑스 프리미엄 자동차 브랜드 DS 오토모빌은 8일 플래그십 SUV 모델 'DS 7 크로스백'을 출시하고, 한국 시장 진출을 공식화했다.

이에 발맞춰 DS의 공식 수입원인 한불모터스는 서울 강남구 대치동에 DS 브랜드의 첫번째 단독전시장 ‘DS 스토어’를 열고 오는 9일부터 DS 7 크로스백의 본격 판매에 들어간다.

DS 7 크로스백은 2.0 BlueHDi 엔진과 8단 자동변속기(EAT8)를 탑재해 최고출력 177마력, 최대토크 40.82kg·m을 발휘한다. 특히 준중형급(C세그먼트) SUV 최초로 차량 전방의 노면을 분석해 서스펜션의 강도를 자동으로 조절하는 ‘DS 액티브 스캔 서스펜션’과 반자율주행기술 ‘DS 커넥티드 파일럿’을 적용했다.

DS 7 크로스백은 총 두 개의 트림으로 출시되며, 부가세를 포함한 차량 가격은 △쏘시크(So Chic) 트림 5190만 원 △그랜드시크(Grand Chic) 트림 5690만 원이다. DS 나이트비전과 LTE내비게이션이 포함된 그랜드시크 모델 5890만 원이다.

▲ 프랑스 프리미엄 자동차 브랜드 DS 오토모빌은 8일 플래그십 SUV 모델 'DS 7 크로스백'을 출시하고, 한국 시장 진출을 공식화했다. ⓒ 시사오늘 권희정 기자

 

담당업무 : 자동차, 항공, 철강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대로 생각하게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