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오늘] 바로고, '주 4.5일 근무' 직원 복지 개편…야놀자, 트립어드바이저와 업무협약
[IT오늘] 바로고, '주 4.5일 근무' 직원 복지 개편…야놀자, 트립어드바이저와 업무협약
  • 손정은 기자
  • 승인 2019.01.11 1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 손정은 기자)

LG전자, 'LG Q9' 체험단 모집

LG전자는 11일 LG Q9 출시에 맞춰 체험단 모집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모집 기간은 오는 17일까지이며 LG전자 공식 페이스북에 접속해 간단한 설문 조사와 SNS 계정 등을 입력하면 된다. LG전자는 추첨을 통해 체험단 60명을 선정, 21일 발표할 예정이다.

LG전자는 체험단으로 선정된 고객들에게 LG Q9을 전달하고, 제품을 꼼꼼하게 써보고 다양한 기능을 알기 쉽게 소개하는 미션을 완료하면 무상 제공한다.

LG Q9은 프리미엄급 편의기능들과 세련된 디자인을 갖췄고 실속 있는 가격으로 가성비에 초점을 맞췄다.

바로고, 주 4.5일 근무 등 직원 복지 확대 개편

라스트마일 딜리버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물류 스타트업 바로고는 11일 '주 4.5일 근무' 등 자율적 기업문화 조성 및 직원 복지 강화를 위한 제도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새롭게 시행되는 제도는 크게 4가지로 △주 4.5일 근무 △직급 체계 개편 △자녀 양육 지원 강화 △집중휴가제 도입 등이다. 주로 직원들의 자율성과 워라밸(Work and Life Balance) 향상에 초점을 맞췄다.

아울러 임직원들의 자기계발과 인재육성을 위해 '대학원 학비 지원'과 '사내 동호회 활동비 지원'까지 검토 중이다. 현재 해당 내용에 대한 세부적인 계획을 수립 중이며, 올해 안으로 지원제도가 시행될 예정이다.

야놀자, 트립어드바이저와 업무협약

글로벌 여가 플랫폼 기업 야놀자는 세계 최대 규모의 여행 사이트 트립어드바이저(TripAdvisor)와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11일 밝혔다.

트립어드바이저는 전 세계 800만개의 숙박시설, 항공사, 음식점, 관광명소 등에 대한 콘텐츠, 7억여 건의 리뷰 및 의견, 4억9000만 명의 월간 방문자를 보유한 세계 최대 규모의 여행사이트다.

야놀자는 1월 중 일본 및 동남아 숙소 예약 서비스 개시를 앞두고 트립어드바이저의 해외 숙박 후기를 연동키로 했다. 앞으로 트립어드바이저가 보유한 풍부하고 다양한 이용자 후기와 의견들을 야놀자 앱에서 바로 검색, 확인할 수 있게 된다.

양사는 공동 마케팅도 활발하게 진행한다. 페이스북 등 SNS 콘텐츠를 함께 제작할 예정이다. 여행자들에게 영감을 주는 동영상을 비롯해 사진, 글, 기사 등 유용한 정보를 만나볼 수 있는 완전히 새로운 트립어드바이저 사이트에서 앞으로 야놀자 콘텐츠도 소개된다. 추후 야놀자의 글로벌 레저 예약 서비스가 시작되면 이용자도 연동할 계획이다.

담당업무 : IT, 통신, O2O, 생활가전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