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 포스코, 취준생 ‘기업 실무형 취업교육’
스크롤 이동 상태바
[포토] 포스코, 취준생 ‘기업 실무형 취업교육’
  • 장대한 기자
  • 승인 2019.01.14 17: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장대한 기자)

포스코는 지난달 인천 포스코인재창조원에서 취업준비생 30명을 대상으로 진행된 ‘기업 실무형 취업교육’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에서 교육생들은 기업 인사담당자를 직접 만날 수 있는 '토크 콘서트'에 참여하고, 기업의 경영방식을 배울 수 있는 게임 활용 경영시뮬레이션, 창의적 문제해결 방법론 등을 함께 하며 취업에 필요한 기본역량과 실무역량을 쌓았다.

이번 교육에서 성적 우수자는 포스코 인재창조원 인턴기회가 부여됐다. 더불어 과제수행 우수팀에게는 태블릿 PC가, 교육 수료자 전원에게는 50만원의 교육수당이 지급됐다.

포스코는 현재 1월 기업실무형 취업교육을 진행하고 있으며, 오는 2~3월 교육 대상자를 모집 중이다. 교육은 인천 송도/포항/광양 포스코 인재창조원에서 3주간 무상합숙으로 진행되며, 포스코는 5년 동안 매년 800명의 취준생에게 실무교육을 전수할 계획이다.

▲ 포스코의'기업 실무형 취업교육'에 참여한 교육생들이 지난달 인천송도 포스코인재창조원에서 수료 사진을 찍고 있다. ⓒ 포스코
▲ 포스코 '기업 실무형 취업교육'에 참여한 교육생들이 창의적 문제해결 방법론(Design Thinking)을 통해 도출한 과제를 발표하고 있다. ⓒ 포스코

 

담당업무 : 자동차, 항공, 철강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대로 생각하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