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오늘] HDC현대산업개발, 설 맞아 협력사 대금 현금지급…SK건설, 친환경 연료전지 발전사업 연이어 수주
스크롤 이동 상태바
[건설오늘] HDC현대산업개발, 설 맞아 협력사 대금 현금지급…SK건설, 친환경 연료전지 발전사업 연이어 수주
  • 박근홍 기자
  • 승인 2019.01.16 1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박근홍 기자)

HDC현대산업개발, 설 명절 맞아 협력사 대금 현금지급

HDC현대산업개발은 설 명절을 앞두고 2199억 원의 공사·자재대금을 현금으로 협력사에 조기 지급한다고 16일 밝혔다.

매년 명절을 앞두고 협력사에 대금 조기지급을 실시해온 HDC현대산업개발은 올해에도 지난 14~15일 협력사 대금 1월분 2199억 원을 현금으로 지급 완료했다. 혜택을 받은 협력사는 1500여 개 규모다.

HDC현대산업개발 측은 "협력회사를 위해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할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을 검토 중이며, 대금 조기 지급 외에도 지속적으로 상생협력지원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SK건설, 친환경 연료전지 발전사업 연이어 수주

SK건설은 지난달 한국중부발전∙KT 등과 총 3건의 블룸에너지(Bloom Energy) 연료전지 주기기 공급·공사계약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우선, SK건설은 중부발전과 함께 6MW 규모의 연료전지 발전사업을 추진한다. 연료전지는 도심 지하에 건설되는 서울복합화력발전소 내에 설치될 예정이다. 또한 KT 국사 2곳에 각 0.9MW 규모로 연료전지 발전설비를 구축할 예정이다. 이후에도 양사는 전략적 제휴를 바탕으로 추가 사업을 계획 중에 있다.

SK건설은 앞선 지난해 11월 미국 블룸에너지(Bloom Energy)사와 주기기에 대한 국내 독점 공급권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부영그룹 오투리조트, '새해맞이 통큰할인'

부영그룹이 운영하는 오투리조트는 새해를 맞아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6일 전했다.

우선, 오는 31일까지 주중 이용 고객들에게 40% 할인 금액에 추가로 25% 할인권을 증정한다. 리프트 주간권은 6만 8000원이지만, 오투리조트에 투숙하거나 지역 주민일 경우 40% 할인 혜택을 받으며, 여기에 추가적으로 25% 할인 쿠폰을 적용하면 3만 원에 이용 가능하다.

또한 다양한 수요층의 스키 매니아 고객을 유치하기 위해 20만 원(기명식) 리프트 시즌권을 판매한다는 방침이다. 대인 소인, 지역에 상관없이 동반자 4인까지 40% 할인 혜택을 받는다. 자세한 사항은 오투리조트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대보건설, '동성로 하우스디 어반' 오는 2월 분양

대보건설은 오는 2월 대구 중구 남일동 29-3번지 일대에 오피스텔 '동성로 하우스디 어반'을 공급할 예정이라고 16일 전했다.

이번 단지는 지하 5층~지상 27층, 전용면적 25~58㎡, 총 502실 규모로 저층부에는 주민을 위한 편의시설도 함께 조성될 예정이다. 배후수요가 풍부하고 부동산 규제를 벗어난 비조정 지역인 만큼, 투자자들의 관심이 높을 전망이라는 게 대보건설의 설명이다.

대보건설 측은 "대구 중구 일대는 유휴 부지가 거의 없고 재건축 등 아파트를 중심으로 공급될 예정이어서 이번 동성로 하우스디 어반 오피스텔의 희소가치가 높아지고 있다"고 말했다. 견본주택은 대구 중구 달구벌대로 2213에 다음달 개관한다.

담당업무 : 건설·부동산을 중심으로 산업계 전반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隨緣無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