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롯데면세점, ‘마켓컬리’와 인터넷면세점 이벤트 진행…하이트진로, ‘일품진로 1924' 선물세트 선봬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롯데면세점, ‘마켓컬리’와 인터넷면세점 이벤트 진행…하이트진로, ‘일품진로 1924' 선물세트 선봬
  • 변상이 기자
  • 승인 2019.01.18 1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변상이 기자)

▲ 롯데면세점은 ‘마켓컬리’와 손잡고 인터넷 면세점을 이용하는 고객들에게 특별한 설 선물을 제공한다고 18일 밝혔다. ⓒ 롯데면세점

롯데면세점, ‘마켓컬리’와 인터넷 면세점 설 이벤트 진행

롯데면세점은 ‘마켓컬리’와 손잡고 인터넷 면세점을 이용하는 고객들에게 특별한 설 선물을 제공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롯데면세점 인터넷면세점에서 1 달러 이상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마켓컬리에서 사용할 수 있는 5000원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행사는 2월 12일까지 진행된다.

참여방법은 롯데면세점 인터넷면세점에서 1 달러 이상 구매 후 할인쿠폰을 다운 받아 마켓컬리 접속 후 쿠폰을 등록하면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한 롯데면세점 모바일 앱을 이용하는 고객이 마켓컬리 앱을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했다.

마켓컬리는 온라인 푸드마켓으로 고퀄리티의 다양한 식자재와 저녁 시간에 주문하면 다음 날 아침에 도착하는 샛별 배송을 바탕으로 최근 트렌드를 선도하고 있는 플랫폼으로 자리 잡고 있다.

롯데면세점과 마켓컬리는 이번 행사를 시작으로 2019년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키로 협의했다. 양사는 콜라보 프로모션을 통해 신규 고객을 확보하는 한편 다양한 혜택을 제공함으로써 고객의 프리미엄 라이프를 한층 더 업그레이드시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하이트진로, ‘일품진로 1924' 선물세트 선봬

하이트진로는 설 명절을 맞아 프리미엄 증류소주 ‘일품진로 1924’ 선물세트를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일품진로 1924 선물세트는 가격 부담은 적고 품질 만족도는 높아 명절 대표 선물로 매년 조기 완판을 기록하는 등 인기가 높다.

이번에 판매되는 설 선물세트는 일품진로 1924 (375ml) 2병과 함께 전용잔(스트레이트 잔, 언더락스 잔 각 2개)으로 구성됐으며, 은은한 금빛의 실크 원단과 고급스러운 질감의 박스로 포장해 선물 가치를 더했다.

일품진로1924는 시장 트렌드에 부합하는 가장 대중적인 기호의 프리미엄 증류식 소주로, 2014년 창립 90년 기념주로 출시된 진로1924에 대한 소비자들의 사랑과 재출시 요구에 따라 약 4년간의 연구 개발을 통해 새롭게 출시한 제품이다.

다양한 명절 음식과 일품진로 1924를 더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음용법을 담은 리플렛을 함께 제공한 이번 선물세트는 홈플러스 등 전국 대형마트에서 한정 수량 판매될 예정이다.

CU, 가맹점 운영 효율 ‘무인결제 서비스’ 활성화

편의점 CU는 ‘언택트’(Un-tact)기술 등 ‘무인결제 서비스 활성화’를 통해 가맹점 운영 효율성 제고에 나선다고 18일 밝혔다.

BGF리테일은 신용카드 업계 1위인 신한카드와 무인결제 서비스 활성화 및 생체인증결제, 빅데이터 마케팅 협업 등 ‘미래 결제 기술·데이터 사업 협력’ MOU(업무 협약)를 지난 17일 체결했다. 

CU는 지난 2017년부터 스마트폰 하나로 상품 스캔부터 결제까지 모든 과정을 고객 스스로 해결할 수 있는 셀프 결제앱인 ‘CU Buy-Self’를 도입해 운영 중이다.

양측은 이번 협약을 통해 ‘CU Buy-Self’와 ‘신한PayFAN’의 크로스제휴를 통한 무인결제 활성화 및 생체 인증(정맥, 안면인식) 결제 등 미래 결제 기술 연구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

양사가 보유한 방대한 빅데이터를 활용해 초개인화(Hyper-presonalization) 기반의 데이터 비즈니스 등 상호 시너지가 기대되는 여러 분야에서 신규 사업을 펼칠 예정이다.

NS몰, 2019 황금돼지해 ‘설 적립 돼지요’ 프로모션 진행

NS몰은 황금돼지해를 맞아 ‘2019 설적립 돼지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NS몰이 설 선물과 제수 마련으로 필요한 상품을 모아 매일매일 새롭게 선보이는 ‘설 단하루 특가’  상품 구매 고객 대상으로 ‘단하루 복돼지요’이벤트가 진행된다.

참여방법은 이벤트 페이지에서 ‘단하루 복적립 신청하기’ 버튼을 누른 후 단하루 특가 상품 중에서 ‘설 단하루’ 특가를 나타내는 배너 이미지가 표시된 상품을 구매하면 자동 응모된다. 당일 합산 10만원 이상 구매 시 실결제금액의 적립금(최대 2만 원) 13%를 받을 수 있다. 

‘황금 복 돼지요’ 이벤트는 1월 31일까지 NS몰 ‘설 선물관 기획전’에서 2회이상 구매 시 구매 금액에 따라 적립금을 주는 이벤트이다. 

이벤트 페이지에서 ‘황금복적립신청하기’ 버튼을 눌러 응모한 후 ‘설 선물관 기획전’ 상품 50만 원 이상 구매 시 3만 원, 70만 원 이상 구매 시 5만 원, 100만 원이상 구매 시 10만 원을 적립금으로 받을 수 있다.

대상 상품은 NS몰 ‘설 선물관’ 기획전 내 상품 전체 이며, TV방송, NS 샵플러스 상품과 무형 상품(여행, 렌탈, 보험, 상조)등 일부 상품은 제외된다.

‘2019 설적립돼지요’ 프로모션의 두가지 이벤트는 동시에 참여 가능하며, 상품의 구매취소, 반품 등의 경우는 적립금 대상에서 제외된다. 이벤트 적립금은 2월15일 구입한 아이디당 1회 지급되고, 유효기간은 2월 28일까지이다.

홈앤쇼핑, 중소기업 판로지원 위한 ‘1:1 MD상담회’ 개최

홈앤쇼핑은 중소기업중앙회와 공동으로 지난 15일부터 3일간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관에서 ‘1:1 MD 상담회’를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상담회는 △식품 △잡화 △주방 △생활용품 △이미용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108개 중소기업이 참여했다. 홈앤쇼핑 MD와의 1:1 상담을 통해 TV홈쇼핑 입점절차를 비롯해 상품 특성에 맞는 다양한 판매 전략을 제시하고 트렌드를 짚어주는 등 맞춤형 판매전략 컨설팅 기회가 제공됐다.
  
홈앤쇼핑은 상담회를 통해 품질과 가격 경쟁력이 우수하고 TV홈쇼핑 방송에 적합한 상품을 선별, 외부위원들로 구성된 상품추천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TV홈쇼핑 방송 입점 기회를 부여할 예정이다.

더 많은 중소기업들에게 홈쇼핑 입점 노하우와 기회 제공을 위해 매년 그 횟수를 늘오는 2020년까지 그 횟수를 80회까지 확대할 방침이다. 

담당업무 : 백화점, 마트, 홈쇼핑, 주류, 리조트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한번 더 역지사지(易地思之).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