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오늘] 새마을금고, 한국청년회의소와 MOU 체결 등
스크롤 이동 상태바
[금융오늘] 새마을금고, 한국청년회의소와 MOU 체결 등
  • 임영빈 기자
  • 승인 2019.01.21 15: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임영빈 기자)

▲ (왼쪽부터) 박차훈 MG새마을금고중앙회장, 장승필 한국청년회의소 중앙회장 ⓒMG새마을금고중앙회

새마을금고, 한국청년회의소와 MOU 체결

MG새마을금고중앙회(이하 새마을금고)가 지난 19일 새마을금고 내 2030 절믕 거래자 비중 확대 및 관계 강화를 위해 (사)한국청년회의소와 전략적 업무협약 체결(MOU)를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광진구 광장동 소재 그랜드워커힐서울 비스타홀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박차훈 새마을금고중앙회장과 김부겸 행정안전부 장관, 장승필 (사)한국청소년회의소 중앙회장 및 각 지역 지방회의소 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협약을 통해 새마을금고는 20대~30대 젊은 거래자 유치, 한국청년회의소는 새마을금고 네트워크를 활용한 목적사업 활성화라는 시너지 효과가 발생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한국청년회의소 전국 3만 5000여명 회원들의 네트워크를 통해 지역경제 침체로 경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어촌 등 취약지역의 금고가 상생할 수 있도록 제휴사업을 발굴할 예정이다.

박차훈 새마을금고중앙회장은 “새마을금고와 한국청년회의소가 상생하는 관계가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새마을금고는 미래 성장의 동력인 청년들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 최윤 아프로서비스그룹 회장이 지난 19일 열린 2019 경영전략회의·전사워크숍에서 새해인사와 함께 올해 사업계획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다. ⓒOK저축은행

최윤 아프로서비스그룹 회장 “2019년, 변화 주도하는 질적 성장 이루자”

최윤 아프로서비스그룹 회장이 지난 19일 경기도 일산 킨텍스에스 진행된 ‘2019 경영전략회의·전사워크숍’에서 “변화의 흐름을 읽고 변화를 주도하는 질적 성장에 집중하자”라고 그룹 임직원들에게 주문했다.

이번 회의는 ‘20주년을 향하여(Go for the 20th  Anniversary)’를 슬로건으로 내걸었으며 그룹의 국내외 사업현황 및 중장기 전략 등을 점검하는 행사였다. OK저축은행, OK캐피탈, 해외법인 등 계열사 대표이사를 포함한 임직원 3000여 명이 참석했다.

아프로서비스그룹은 올해 경기둔화 등 어려운 경영환경 속에서 기회를 찾고자 △선행적 리스크 관리 강화 △고객 관점의 서비스 혁신 추진 △지속적인 투자를 통해 미래 성장 동력 마련 △내실 경영을 통한 운영 효율화 추구 등의 과제를 추진키로 했다.

최 회장은 이날 “앞으로도 국내외 내실 경영과 더불어 사업의 다각화, 과감한 M&A 등을 통해 끊임없는 도전을 해나가길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담당업무 : 국회 정무위(증권,보험,카드)를 담당합니다.
좌우명 : 가슴은 뜨겁게, 머리는 차갑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