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롯데마트, ‘광주요’ 협업한 이색 식기 인기…오비맥주, 음주운전 예방 유공자 15인 포상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롯데마트, ‘광주요’ 협업한 이색 식기 인기…오비맥주, 음주운전 예방 유공자 15인 포상
  • 변상이 기자
  • 승인 2019.01.22 15: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변상이 기자)

▲ 롯데마트는 ‘광주요’와 협업해 출시한 이색 식기 2종이 인기를 끌고 있다고 22일 밝혔다. ⓒ 롯데쇼핑

롯데마트, 광주요와 협업한 이색 식기 인기 만점

롯데마트는 ‘광주요’와 협업해 출시한 이색 식기 2종이 인기를 끌고 있다고 22일 밝혔다.

지난 14일부터 판매된 이색 식기는 롯데마트의 자체 PB 리빙 브랜드 '룸바이홈'과 명품 한식기 브랜드 '광주요'가 협업한 결과로, ‘술잔세트’(3P)와 명절 수요가 높은 ‘면기세트’(2P)를 선물용 패키지로 구성됐다.

상품의 컨셉은 아침과 밤이 교차하는 하루의 일상을 나타낸 미각시리즈로, 24개의 각을 따라 빛과 그림자가 주는 연속성으로 하루 24시간의 아름다움을 표현한 도자기이다.

기존 광주요의 미각시리즈 대표 색상은 포근히 내려 앉은 눈과 같은 백색이지만, 룸바이홈에서 선정한 색상은 밤의 어두움을 빛깔로 담은 먹색으로 표현했다.

현대적인 형태와 은은한 색감이 다른 식기와도 자연스레 어우러져 최근 테이블 웨어의 트렌드인 전혀 다른 디자인과 색감을 조화롭게 구성하는 ‘믹스 앤 매치’에도 적합한 제품이다.

신세계면세점 강남점, 한류스타 고객 초청 관광객 매출 견인

신세계면세점은 강남권 내 다국적 관광객을 끌어들이고자 본격적인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다고 22일 밝혔다.

지난 19일에는 자타공인 청량돌로 알려진 ‘아스트로’(ASTRO)를 올림픽공원 K-아트홀에 초청해 글로벌 팬들과 소통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지난해 강남점의 매출이 오픈 6개월만에 1800억 원을 기록하는 등 성공적 안착을 보이고 있어, 한류스타 초청 고객 행사를 정기적으로 활용해 강남권 내 다국적 관광객들을 적극 유치할 계획이다.

아스트로와 함께 성황리에 마무리한 수퍼럭키데이(Super Lucky Day)는 한류스타 마케팅의 일환으로 진행하는 팬미팅 시리즈로, 자사 모델인 갓세븐(GOT7)과도 여러 차례 진행한 바 있다.

아스트로는 글로벌 팬들을 대상으로 ‘All Night’(전화해) 외 다수 공연, 토크쇼, 하이터치 환영 이벤트, 사진촬영·사인회 등의 이벤트를 실시했다.

또한 모든 팬미팅 참석자들에게는 신세계면세점에서 사용가능한 10만 원 상당의 사은카드도 선물로 제공했다.

오비맥주, 음주운전 예방 유공자 15인 포상

오비맥주는 도로교통공단과 함께 ‘음주운전 예방 유공자 시상식’을 열고 전국 각지에서 음주운전 예방에 기여한 경찰관과 관계기관 공무원 등 15명을 선정해 포상했다고 22일 밝혔다.

행사에는 고동우 오비맥주 대표와 장유택 오비맥주 부사장, 윤종기 도로교통공단 이사장, 박종천 경찰청 교통안전과장 등이 참석했다.

이날 행사에서 도로교통법 개정을 통해 음주운전 사고를 줄이는 데 기여한 경찰청 고수철 경감과 음주운전 형사처벌 강화를 추진한 서울지방경찰청 김정식 경위, 음주운전 예방 캠페인 활동에 기여한 강남면허시험장 곽한솔 대리 등 총 15명에게 표창과 함께 시상금을 수여됐다.

올해로 3회째를 맞이한 ‘음주운전 예방 유공자 시상식’은 오비맥주가 도로교통공단과 2016년 체결한 업무협약(MOU)에 따라 펼치고 있는 ‘범국민 음주운전 예방 캠페인’의 일환으로 음주운전 근절을 위해 애쓰는 경찰관과 관계자를 격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담당업무 : 백화점, 마트, 홈쇼핑, 주류, 리조트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한번 더 역지사지(易地思之).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