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오늘] 현대ENG, 삼성산서 '안전기원제' 진행…부영그룹, '모범 어린이집 시상식' 개최
스크롤 이동 상태바
[건설오늘] 현대ENG, 삼성산서 '안전기원제' 진행…부영그룹, '모범 어린이집 시상식' 개최
  • 박근홍 기자
  • 승인 2019.01.22 15: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박근홍 기자)

현대엔지니어링, 삼성산 등반 '안전기원제' 진행

현대엔지니어링은 본사·국내 현장 임직원 100여 명이 경기 안양에 위치한 삼성산에 올라 2019년 전사 무재해를 기원하는 '안전기원제'를 진행했다고 22일 전했다.

또한 현대엔지니어링은 오는 24일까지 안양 블루몬테 연수원에서 '안전간담회'을 개최한다. 이 자리에는 각 사업본부 팀장·실무자와 국내현장 관리감독자, 안전·보건관리자 200여 명이 참석해 안전준수를 위해 머리를 맞댈 예정이다.

현대엔지니어링 측은 "무엇보다 본사와 현장 임직원들이 한 자리에 모여 자유롭게 소통할 수 있는 장을 마련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며 "안전관리 관련 제안사항들과 애로사항을 직접 만나 공유함으로써 보다 효율적이고 실천가능한 안전·보건 방안을 도출하고 실행에 옮길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대우건설, 수방사에 기부금 3000만 원 전달

대우건설은 지난 21일 수도방위사령부를 방문해 국군장병을 위문하고 기부금 3000만 원을 기부했다고 22일 밝혔다.

대우건설은 1996년 수방사와 자매결연을 맺은 이후 명절위문 방문, 시설 개보수 공사, 기부금 전달 등 지원을 주기적으로 펼치고 있다.

대우건설 측은 "국군장병들의 사기를 증진하고 복지를 향상하기 위해 수방사를 찾았다"며 "올해에도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치며 기업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이행하는 데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동원개발, '동대구 비스타동원' 견본주택 개관

동원개발은 오는 25일 '동대구 비스타동원' 견본주택을 연다고 22일 전했다.

대구 동구 신천동 478번지 일원 뉴타운신천 주택재건축 단지인 동대구 비스타동원은 지하 2층~지상 23층, 5개동, 전용면적 59~84㎡ 총 524가구 규모로 구성된다. 이중 일반분양 물량은 368가구다.

동원개발 측은 "동대구역 프리미엄 생활권을 누릴 수 있는 입지 여건을 갖춰 분양 전부터 수요자들의 문의가 많다"며 "수성구 생활권까지 품은 편리한 생활 인프라와 주변 개발호재도 풍부해 좋은 결과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동대구 비스타동원 견본주택은 대구 수성 청수로 86에 위치해 있다.

부영그룹, 2019년 모범 어린이집 시상식 개최

부영그룹은 전국 57개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우수 어린이집 시상식을 가졌다고 22일 전했다.

지난 18일 부영태평빌딩에서 열린 이번 시상식에서 부영그룹은 '안심 어린이집'을 실천한 8개원을 선정했다. 대상은 '충북오창8단지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이 차지했다. 평가 심사 항목은 학부모 부담금 절감 혜택, 보육교직원 관리, 평가인증 수상실적, 운영자의 법적 공신력, 원장의 전문성 등이다.

한편, 부영그룹은 학부모들이 안심하고 맡길 수 있고 영유아들이 행복하게 다닐 수 있는 안심 어린이집을 목표로, 현재 전국 부영 아파트 내 관리동 어린이집에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 57개원을 운영 중이다.

담당업무 : 건설·부동산을 중심으로 산업계 전반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隨緣無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