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오늘] 삼성화재, 경력단절 여성 특화조직 ‘SF지점’ 출범 등
스크롤 이동 상태바
[보험오늘] 삼성화재, 경력단절 여성 특화조직 ‘SF지점’ 출범 등
  • 임영빈 기자
  • 승인 2019.01.25 1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임영빈 기자)

▲ 삼성화재가 경력단절 여성 특화 영업 조직 SF지점을 운영한다. ⓒ삼성화재

삼성화재, 경력단절 여성 특화조직 ‘SF지점’ 출범

삼성화재가 30~45세 경력단절녀 특화 영업 조직인 ‘SF(Success of Forty)’ 지점을 만든다고 25일 밝혔다. SF는 ‘40대의 성공’을 의미한다.

삼성화재 SF지점은 경력단절여성들이 전문금융지식을 바탕으로 보험설계사에 도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사회경력 2년 이상인 30~45세 여성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경력단절여성 특화지점인 만큼 동 지점은 기존 판매채널과 운영 형태가 다르다. 일과 육아를 병행할 수 있도록 교육과 영업활동을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실시한다. 보험설계사로 일하며 자녀를 직접 돌보고 개인 시간도 활용할 수 있다는 것이 대표적 장점이다.

또, 3개월간 ‘금융 세일즈 기초교육 과정’을 체계적으로 운영해 초보 설계사들이 금융전문가로 거듭날 수 있도록 지원한다. SNS 마케팅 교육도 실시해 최근 트렌드에 맞는 영업 방법도 알려준다.

삼성화재 조경민 영업개발파트장은 “SF지점에서는 체계적인 교육을 통해 보험뿐만 아니라 증권, 카드 등 종합적인 재무설계가 가능하도록 교육할 예정”이라며 “재취업을 망설이는 많은 경력단절 여성분들의 도전을 기다린다”라고 말했다.

삼성화재 SF지점 지원에 관한 더 상세한 내용은 삼성화재 공식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 ABL생명이 ‘(무)ABL간편가입치매보험(무해지환급형)’을 홍보코자 치매 예방 운동 동영상 소개 및 경품 증정 이벤트를 이달 말일까지 자사 페이스북에서 진행한다. ⓒABL생명

ABL생명 “페이스북에서 치매 예방 운동 확인하고 경품 받아가세요”

ABL생명이 1월 14일 출시한 ‘(무)ABL간편가입치매보험(무해지환급형)’을 보다 널리 알리기 위해 자사 페이스북에서 치매 예방 운동을 소개하고 경품도 증정하는 이벤트를 오는 30일까지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에 소개하는 치매 예방 운동은 ‘박수치기’, ‘쥐기’, ‘손가락 움직이기’ 등 손을 사용한 간단한 동작들이다.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으며 인지능력을 향상시키고 지압효과로 혈액순환도 도와주는 ‘일석 삼조’ 운동이다.

해당 동영상을 보면서 경품 추첨 이벤트에도 참여할 수 있다. ABL생명 페이스북 페이지에 접속해 이 동영상 포스팅에 ABL생명의 새로운 치매보험 상품명을 댓글로 남기면 추첨을 통해 홍삼 건강식품, 커피 기프티콘 등을 증정한다. 상품 당첨자는 2월 27일 ABL생명 홈페이지에 공지될 예정이다.

ABL생명 변성현 마켓전략실장은 “치매보험 출시에 맞춰 고객들이 손쉽게 치매를 예방하고 건강한 삶을 누릴 수 있는 재미있는 이벤트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SNS 상에서 고객들이 쉽고 재미있게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건강 증진 이벤트를 제공해 보다 도움되는 회사 이미지로 다가갈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담당업무 : 국회 정무위(증권,보험,카드)를 담당합니다.
좌우명 : 가슴은 뜨겁게, 머리는 차갑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